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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질문/ 경원선 의정부-동안 전철이 개통되면 기존 CDC는....
Min-su 추천 0 조회 636 06.04.29 09:03 댓글 18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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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6.04.29 09:23

    첫댓글 소요산까지 수도권전철 연장 했으며 소요산역까지 전철 가고요 동안역부터 신탄리까지 CDC통근열차 운영합니다.

  • 06.04.29 10:45

    ㅎㅎ나중에 CDC주 수요는 아마 연천이북지역에만 될꺼같네요..전곡-소요산은 버스로 기본요금이니..버스+전철 환승이 대세를 이룰듯

  • 06.04.29 11:29

    동안까지 연장되면 급행이 들어가게 되므로, CDC까지 운행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리고 서울시 버스가 덕정 이북으로는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버스+전철 환승은 불가능합니다.

  • 06.04.30 00:05

    제가 의도한건. 어차피 전곡사람들은 CDC안탈껍니다 소요산까지 전철들어오면.850원에 소요산가서 지하철타지 cdc기다렸다 타고가지는 않을꺼란 말이죠.

  • 장기적으로는 신탄리까지도 전철화를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 근데 올연말에 개통될지 모르겠네요..이 사업도 제때 추진됬으면 2001년도에 완공되어서 동두천발인천행 열차가 생겼을지도....말로는 10월달에 임시개통한다는 말을 들었어요...

  • 동안-신탄리만 cdc를 운행할 경우, 동안 위에 있는 전곡,연천,신탄리 등 수요가 비교적 많은 편인 역들의 경우 출퇴근 하시는 분들은 교통비가 거의 배나 인상되는거나 마찬가지라 항의가 많을거 같은데요. (동안까지 전철비 + cdc 1200원)

  • 06.04.29 19:56

    그건 지금도 마찬가지 아니었나요? 의정부까지 전철비 + CDC 1200원

  • 아마 의정부발과 동안발의 요금이 100원 정도는 차이날듯....

  • 의정부로 출근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

  • 06.04.29 18:49

    솔직히 이젠 경원선을 대상으로 CDC에도 티머니+전철표가 들어가야 되지 않나 생각합니다. (전철이 경원선 전체구간의 2/3을 차지하는데...)

  • 06.04.29 23:37

    경원선이 다른노선들처럼 통근열차외에는 일반열차가 운행하는게 아니니까 괜찮을 것 같은데요.

  • 06.04.30 00:06

    출퇴근시간에만 CDC를 운행하는 방법도 괜찮을듯..

  • 06.04.30 02:30

    출퇴근 시간에는 차라리 CDC가 들어가지 않는 편이 도움이 될 겁니다. CDC가 우월한 건 비전화구간을 달릴 수 있다는 것과 화장실이 달린 것 정도입니다.

  • 06.04.30 23:47

    그래도 연천전곡에서 환승안하고 의정부까지 쭉빼주면 나름 괜찮을텐데요..

  • 06.05.03 13:59

    급행열차로 전환하는 게 나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정차역은 신탄리-연천-소요산-동안-동두천-덕정-의정부-창동-청량리-왕십리--서울역 정도 -_-

  • 06.05.03 19:23

    용산은 괜찮겠지만, 서울역까지는 좀 그렇군요. 기존선 용량도 있고요

  • 06.05.04 16:06

    옥수역에 세우기가 상당히 X하다는 게 압박성 요소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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