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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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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도시/광역철도 Re:문제의 경춘선 망우-금곡 구간의 대안
-_-b 추천 0 조회 533 07.04.21 08:25 댓글 7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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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7.04.21 09:15

    첫댓글 경춘선의 망우~금곡 대신 도농역에서 중앙선과 분기 후 금곡직결방안은 정말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봉화산역~신내차량기지에서 현재 경춘선 망우~금곡간 공사중인 구간 중 신내차량기지 동측~금곡구간을 6호선에 이양하여 봉화산~신내~갈매~퇴계원~사릉~금곡으로 6호선을 연장하는 방법이 더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하면 도농역 동측에 입체교차시설건설로 망우역 평면교차문제(망우역은 부지협소로 입체교차시설 건설이 불가)해결로 인한 배차간격 단축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6호선의 효과적인 남양주연장을 할 수 있어, 남양주~노원구 및 의정부이동수요를 유치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 07.04.21 09:16

    또한 도농~금곡직결로 발생되는 퇴계원, 진건읍 지역의 소외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단, 망우~신내차량기지 동측 구간은 공사를 중단하고 백지화하는 편이 낫겠습니다.

  • 작성자 07.04.21 09:41

    6호선 태릉입구역에서 분기 대신 봉화산 - 신내 (신내IC부근인가요???) - 갈매 - 퇴계원 - 금곡 노선을 구상하시는 것 같네요... 확실히 제가 제안한 태릉입구역 직결방안보다는 수요를 더 잘 잡을 것 같습니다. 금곡행/봉화산행을 나눌 필요도 없어지고요. 단지 현재 상태로도 곡선투성인 6호선이 태릉입구 - 갈매 구간에서 돌아간다는 점이 조금 걸리네요.

  • 07.04.21 11:42

    6호선으로 금곡까지 연결하는 방안 꽤 괜찮은 것 같군요. 경춘선을 망우-갈매-금곡으로 할 경우 기존 성북역을 이용하던 서울동북부등 주민등이 경춘선을 이용하기 힘들어지는데 6호선 직결시 이런 문제를 해소할 수 있군요.

  • 07.04.21 21:50

    매우 효과적인 대안이지만 도시철도 공사에서 좋아할 대안은 아닐듯

  • 07.04.22 20:03

    아 글고보면 도철공은 선로사용비도 주기 아까울것 같아서 안할지도 모르겠네요.

  • 오옷 평소에 제가 생각하던 것과 거의 비슷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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