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니가 나서 그러는데여 사랑니 난지는 두달정도 된거같구여 첨엔 동네병원가서 우선 이게 사랑니인지 검사만 할려고 가서 엑스레 찍어보니 사랑니라고 누워있다고 큰병원가라고 해떠여..충치도 있다고 하공..
그래서 노원에있는 강북예치과를 갔죵..가서 다시 엑스레찍고 검사하니 사랑니가 누워있고 충치는 10개정도있다고 하데여..10개나있다고해서 무지 놀랬음..동네병원에선 4개라고했거든여..
예치과에선 이제 막 썩을려고 진행중인것도 말한거같더라구여..
지금은 충치치료중이구여..제가 지금 아가 모유수유중이거든여..그렇게 말씀드렸더니 의사샘이 사랑니는 가을쯤 아가가 이유식 먹을때쯤돼서 그때쯤이면 이유식먹고 젖은 그렇게 많이 안먹으니깐 뽑았으면 한다고 하더라구여..울 아가 지금 4개월이거든여..
그냥 알았다고 하고 월요일부터 우선 충치치료 시작하고있거든여..금으로 6개 레진으루4개할수있다더군여..돈이 얼마나 많이 드는지..그냥 알루미늄으루 할려다가 튼튼히 하고파서 비싼걸루 결정해떠염..ㅋㅋ
근데 일주일전에 치과서 검사할때만해도 사랑니가 그냥 하얗게 보였었는데 오늘 양치하다 갑자기 보니깐 까맣게 구멍뚫린거마냥 보이거든여..전 잘 닦는다고 구석구석 닦았는데..이게 썩은건지 몬지 모르겠어여..많이 아푸거나 그렇진 않거든여..
근데 일주일전엔 괜찮다가 갑자기 어제두 전 까만거 못봤거든여..그런데 왜 갑자기 이런게 보이나염??이게 몰까여??
담주 화요일날 어차피 치과 또 가지만 당채 지금 너무 궁금하고 겁이나서여..
전 아가 젖을 계속 먹이고시퍼서..못해도 올해까진 먹여야하는데..아가가 분유도 안먹고 그러거든여..데게 신경쓰이는거있졍..
전 수술해서 빼야한다고 의사가 그래서..무지 무섭거든욤..그리고 이게 밖으루 나오길 바라고있는데 누워잇는건 당채 나올수가 없는건가염?
밖으루 좀 나오면 수술은 안해도 되는거자나염..
충치치료할때도 주위사람들이 마취할때 무쟈게 아푸다해서 무쟈게 겁먹고갓는데 한개두 안아팠눈데..사랑니 수술은 충치치료랑 전혀 다르겠죵..
첫댓글 걱정이 많으면 아기한테도 좋지 않을 거에요. 까맣게 보인다고 해서 다 나쁜 건 아니구요. 일단 가을에 수술하기로 하셨으니까 마음 편히 먹고 계세요. 사랑니 게시판에 글이나 사진도 보시구요. 힘내세요. 아기가 있어서 좋겠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