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C 소식지
경기 일시 : 2011년 1월 16일 목요일 AM. 05:00
경기 중계 : 국내 중계없습니다. 해외중계로 보셔야해요.
경기장 : 이우드 파크
(블랙번 감독 대행 스티브 킨)
블랙번
블랙번의 캡틴 크리스토퍼 삼바가 발목 부상에서 3경기만에 돌아옵니다. 하지만 7명의 부상선수가 경기에 나서지 못합니다. 삼바가 부상으로 결장했을때 스티브 킨 감독 대행은 블랙번 수비에 대해 불안함을 느꼈을것입니다.
또한 니콜라 칼라니치는 징계를 받아 경기에 나서지 못하며, 브렛 에머튼은 아시안컵 호주 국가대표에 차출되었습니다.
前 잉글랜드 국가대표 골키퍼인 폴 로빈슨은 종아리 부상으로 경기에 나서지 못하며, 제이슨 로버츠 역시 햄스트링 부상으로 경기에 나설 수 없을것입니다.
키이스 앤드류스는 장기적인 무릎부상으로 스쿼드에서 이탈했으며, 필 존스 역시 무릎 인대 부상으로 시즌 아웃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前 리버풀의 선수였던 엘-하지 디우프는 지난 12월 28일 웨스트 브롬을 상대로 블랙번에게 승리를 가져다주는 결승골을 도왔습니다. 그는 리버풀을 상대로 대항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마메 디우프는 이번 시즌 블랙번에서 가장 많은 6골을 기록하고 있으며, 리버풀 전에서 블랙번의 공격을 이끌것으로 보입니다.
출장 정지 : 칼라니치 (1경기)
부상 / 출전 불가 선수 : 앤드류스 & 그렐라 (사타구니 부상), 에머튼 (국가대표 차출), 헨리 (정강이 부상), 존스 (무릎 부상), 은종지 & 로버츠 (햄스트링 부상), 로빈슨 (종아리 부상)
(위기의 남자 로이 호지슨과 그의 구세주 스티븐 제라드)
리버풀
볼튼을 상대로 2-1 승리를 이끌었던 스티븐 제라드는 벤치에서 시작을해 70분을 소화했습니다. 그것은 그가 이우드 파크에서의 경기에 선발로 나설 준비가 되어 있다는것을 의미 합니다.
안필드에서 볼튼을 상대로 승리를 이끈 스티븐 제라드는 다시 리버풀을 이끌고 이우드 파크로 향합니다. 그는 리버풀의 핵심적인 키플레이어 입니다. 조콜은 지난 경기 결승골을 기록해 자신감이 한층 올랐습니다.
볼튼전에서 경미한 발목 부상을 입은 메이렐레스는 결장할것으로 보입니다. 제이미 캐러거는 어깨 탈구로 여전히 출전이 불투명합니다.
리버풀의 감독 로이 호지슨은 잦은 부상을 당하는 듀오 파비우 아우렐리오와 다니엘 아게르가 지난 경기에서 부상을 당하지 않고 경기를 소화한것에 희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의심 : 메이렐레스 (발목 부상)
부상 : 캐러거 (어깨 부상), 스피어링 (발목 부상)
볼튼을 상대로 극적인 승리를 거둔 로이 호지슨은 자신의 목을 조여오는 올가미를 다소 느슨하게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리버풀의 감독은 계속해서 팀을 승리로 이끌지 못할경우 그는 직업을 잃을 수 있습니다. 이우드 파크에서 원정경기 이후 숙적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에버튼과의 경기를 차례로 있습니다. 만약 좋은 결과를 가져오지 못할 경우 호지슨에게 P45 서류 (영국에서 근로자가 일자리를 잃게 될 경우 받는 서류)가 신속하게 배달될것입니다.
어떻게 리버풀과 호지슨이 뒤숭숭하고 엉망진창인 상황이 되었는지에 대한 이유는 많이 있겠지만, 안필드를 떠나는 경기를 갖는 원정 경기에서 부진한 모습이 핵심적인 요소 입니다.그는 풀럼감독 시절과 리버풀 감독으로서 현재 까지 최근 원정 27경기에서 거둔 승리는 단 1승입니다.
호지슨은 그의 팀이 안필드를 떠나는 원정경기 최근 10경기에서 6골 형편없는 득점을 올리는 모습을 봐왔습니다. 그러나 그가 리버풀 지휘봉을 잡기전에도 리버풀의 원정 경기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놀랍게도 리버풀은 2010년 동안 원정 경기에서 거둔 승리는 고작 2승에 불과합니다.
벤키스 블랙번 새로운 구단주는 빅샘을 경질하는 무자미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샘 앨러다이스의 깜짝 놀랄만한 경질 소식은 블랙번 팬들의 마음을 계속해서 아프게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2번의 올해의 세계 선수상을 수상한바 있는 호나우지뉴를 다소 생뚱맞게 영입함으로서 팬들의 등을 다시 돌리려는 계산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만약 이 화려한 브라질리언과 서명할 경우 블랙번의 축구 스타일인 롱볼 축구에 대해 어떻게 적응할지의 모습을 보는것도 흥미로울것입니다.
Head-to-head
• 리버풀은 블랙번을 상대로 최근 리그 7경기에서 지지 않았습니다. 로버스는 모든 대회를 통틀어 리버풀과의 20번의 경기에서 단 1승밖에 거두지 못했으며, 프리미어 리그 최근 24경기에서 역시 1승밖에 거두지 못했습니다.
• 리버풀과 블랙번은 프리미어 리그에서 33번 맞대결을 펼쳤으며, 블랙번은 6승, 리버풀은 16승을 11번의 무승부를 기록했습니다.
• 리버풀의 감독인 로이 호지슨은 1997/98 시즌에 블랙번 지휘봉을 잡아 62경기 22승 18무 22패를 기록했었습니다.
양팀 최근 5경기 결과 (리버풀 4승 1무 우세)
2010년 10월 24일 : 잉글리시 프리미어 리그 - 리버풀 2 - 1 블랙번
2010년 2월 28일 : 잉글리시 프리미어 리그 - 리버풀 2- 1 블랙번
2009년 12월 5일 : 잉글리시 프리미어 리그 - 블랙번 0 - 0 리버풀
2009년 4월 11일 : 잉글리시 프리미어 리그 - 리버풀 4 - 0 블랙번
2008년 12월 6일 : 잉글리시 프리미어 리그 - 블랙번 1 - 3 리버풀
블랙번
• 로버스의 감독 대행인 스티브 킨은 이우드 파크에서 가진 2경기에서 승리를 거두지 못했습니다. 샘 앨러다이스가 블랙번 지휘봉을 잡았을때 최근 홈 3경기에서 모두 승리를 거뒀었습니다.
• 로버스의 수비수들은 이번 시즌 6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 기록은 다른 클럽들보다 더 많은 기록입니다.
• 블랙번은 이번 시즌 지고있는 상태에서 승점을 단 1점도 따내지 못했습니다. 이 기록은 블랙번이 프리미어 리그에서 유일한 팀입니다.
• 로버스는 상위권에 있는 팀들과 가진 11경기에서 승점 단 5점을 따내는데 그쳤습니다.
블랙번 최근 5경기 (1승 1무 3패)
2011년 1월 1일 : 프리미어 리그 - 선더랜드 3 - 0 블랙번 (패)
2010년 12월 28일 : 프리미어 리그 - 웨스트 브롬 1 - 3 블랙번 (승)
2010년 12월 26일 : 프리미어 리그 - 블랙번 0 - 2 스토크 시티 (패)
2010년 12월 18일 : 프리미어 리그 - 블랙번 1 - 1 웨스트 햄 (무)
2010년 12월 12일 : 프리미어 리그 - 볼튼 2 - 1 블랙번 (패)
리버풀
• 놀랍게도 리버풀은 2010년 원정 18경기에서 단 2승 밖에 거두지 못했습니다. 공교롭게도 "B"로 시작하는 북서부 클럽에게 승리를 거뒀습니다. 번리에게 4-0 승리, 볼튼에게 1-0승리.
• 로이 호지슨은 그가 전에 지휘봉을 잡은적이 있는 블랙번과의 경기에서 6경기에서 단 2번의 승리밖에 없습니다. 또한 이우드 파크 원정 경기에서는 3
경기를 치뤘지만 승리를 거두는데 실패했습니다.
• 이번 시즌 리버풀이 스티븐 제라드의 도움이나 골이 없었다면, 리그 19위에 위치해 있을것입니다.
• 페르난도 토레스는 블랙번을 상대로 리그 4경기에서 5골을 기록했습니다.
리버풀 최근 5경기 (2승 1무 2패)
2011년 1월 1일 : 프리미어 리그 - 리버풀 2 - 1 볼튼 (승)
2010년 12월 29일 : 프리미어 리그 - 리버풀 0 - 1 울버햄튼 (패)
2010년 12월 15일 : 유로파 리그 - 리버풀 0 - 0 위트레흐트 (무)
2010년 12월 11일 : 프리미어 리그 - 뉴캐슬 3 - 1 리버풀 (패)
2010년 12월 6일 : 프리미어 리그 - 리버풀 3 - 0 아스톤 빌라 (승)
블랙번
마메 디우프 : 6골 (리그 3골)
리버풀
은고그 : 8골 (리그 2골), 제라드 : 7골 (리그 3골), 토레스 : 6골 (리그 6골)
주심 : 안드레 마리너
부심 : 마이크 케인즈 & 론 간필드
대기심 : 리 마슨
블랙번 (0-3 패 v 선더랜드 원정) : 번, 지베, 헨리 (음와리와리 46), 넬슨, 올슨, 엘-하지 디우프, 에머튼, 던 (굴론 85), 페데르센, 마메 디우프, 호일레트 (모리스 78) 서브 명단 : 필딩, 링간지, 도란, 로우
리버풀 (2-1 승 v 볼튼 홈) : 레이나, 존슨, 스크르텔, 아게르 (키르기아코스 89), 아우렐리오, 카윗, 루카스, 메이렐레스 (제라드 21), 막시, 토레스, 은고그 (콜 82). 서브 명단 : 존스, 바벨, 폴센, 켈리
프리미어 리그 테이블
첫댓글 ㅡㅡ 16일이네 6일입니다. 오타입니다. 죄송합니다. 이해해주세요.
아... 소리.. 소리표시라도 해주시지
삭제된 댓글 입니다.
....저두.....
피지컬이 ㅎㄷㄷ 해서 그럴꺼예요
알찬프리뷰^^감사 그래도이기자 리버풀
2경기 다이기고 6위로 갑시다~~~
승점3점과 호지슨경질을 맞바꿀수만 있다면.... 블랙번 이겨라!!!
리버풀이 치고올라와야 EPL더 재미있어진다 !! 힘내라!
원정승리 ㄱㄱㄱㄱㄱㄱ리버풀
원정이니 난 푹잘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ㅡㅡ리버풀 팬이 맞으신가
ㅎㅎ 구지 안본다고 팬이 맞다 아니다 하는것은 좀ㅋㅋㅋㅋ 새벽에 일어나서 아침부터 기분더럽게 시작하는것보단 저게 좋을수도 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런가 근데 이길 것 같은데
호지슨 원정길 알잖아요~패재배...거기에 2년간 호지슨 1월에 승점이 없다는데...
저도꿀잠 ^^ 저번에 위건,스토크,뉴캐슬 전부 봣지만 ^^;;;; 제가 안봐야 이기나....ㅜㅜ
현지 리버풀팬들도 '이제 원정경기는 안봐!' 이러던데요 뭘
리버풀이 이기는것도 원하고.. 호지슨이 져서 경질되는것도 원하고 ㅋㅋㅋㅋ 차라리 미래를 생각해서 걍 져서 경질되라!!!!
이겨라 리버풀ㄹ
예상라인업 통일했네ㅋㅋ 호지슨의 일관된 베스트11ㅋㅋ 근데 골닷컴은 레이나 실종ㅋㅋㅋㅋㅋㅋㅋ
이겨라 리버풀
은곡 선발로 나오네
성장했나?
보고는 싶으나 아스날vs맨시티가 더 재미있어 보임...
호멘
아 4승1무네................1패 추가해서 또 기록 세워라 지슨아
아 뭐야;; 1월 16일 되있어서 안심했는대 지금 하고있네요?ㅡㅡ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호지슨 화이팅 ㅇ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