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고객은 Goldman Sachs 운영 저축 계좌에서 돈을 인출하기 위해 고군분투합니다.
https://nypost.com/2023/06/01/apple-users-struggle-to-get-funds-out-of-goldman-operated-savings-accounts/
애플은 지난 4월 골드만삭스와 손잡고 연이율 4.15%의 고수익 저축예금계좌를 출시했지만 한 달여 만에 일부 계좌 보유자들은 계좌에서 돈을 빼내느라 애를 먹고 있다.
조지아에 거주하는 Nathan Thacker는 월스트리트 저널에 5월 15일부터 자신의 Apple 계정에서 JPMorgan Chase로 1,700달러를 이체하려고 시도했다고 말했습니다.
그가 Goldman의 고객 서비스 부서에 연락을 시도할 때마다 Thacker는 며칠을 기다리라는 지시를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그 돈은 마침내 목요일에 그의 체이스 계좌에 입금되었지만, The Journal이 Goldman에게 Thacker와 다른 고객들이 Apple 저축 계좌에서 돈을 이체하려는 잘못된 경험에 대해 연락한 후에야 비로소 그 돈이 보도되었습니다.
다른 송금 관련 사례에서는 자금이 사라진 것처럼 보였고 고객의 Apple 계정이나 돈을 이체하려는 계정에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신용 카드는 월스트리트 투자 거인이 서비스하는 저축 계좌에 자동으로 입금되는 Daily Cash라는 상을 통해 고객에게 구매 금액의 최대 3%를 돌려줍니다.
Apple 저축 계좌를 개설한 Apple 카드 사용자는 일부 고객의 돈이 영업일 기준 최대 7일 동안 완전히 사라지는 등 계좌에서 자금을 이체하는 데 문제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로이터
4월 17일 이 기능이 출시된 후 처음 4일 동안 고객은 10억 달러를 예치했습니다.
출시 주말에 약 240,000개의 계정이 개설되었습니다.
Apple APY 비율은 Goldman이 디지털 소비자 은행인 Marcus의 온라인 저축 계좌에 제공하는 3.9%보다 높습니다.
그러나 Apple 고객이 문제 해결을 위해 서로 돕는 포럼인 Apple 커뮤니티 스레드는 여러 사용자가 새 예금 계좌에서 돈을 인출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한 사용자는 4월 말에 다음과 같은 게시물로 스레드를 시작했습니다. “Apple 저축이 출금을 허용하지 않습니까? 내 Apple 저축에서 일부 자금을 인출하려고 했는데 인출할 수 없나요?”
6월 1일 현재 231명이 검색어 아래의 "나도" 버튼을 클릭했습니다.
Reuben이라는 이름의 또 다른 고객은 "자금이 원래 출금된 계좌가 아니기 때문에 파일에 있는 은행 계좌 중 하나로 인출하는 것을 Apple 저축이 허용하지 않는 정말 우스꽝스러운 경험을 했습니다... 사실에도 불구하고 동일한 계정에서 Apple 카드를 지불합니다.”
불만을 품은 또 다른 고객은 "영업일 기준 7일이 지났고 Apple 저축에서 다른 외부 저축 계좌로 인출한 돈을 계산하고 있습니다(Goldman Sachs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라고 답했습니다.
FDIC에 따르면 Apple 저축 계좌는 4월 중순에 4.15%의 매우 매력적인 APY로 출시되었습니다. 이는 전국 평균의 10배 이상입니다.사과
또 다른 응답자는 "Apple Savings 담당자가 "영업일 기준 6일 또는 7일까지 인출이 성공하지 않으면 취소되어 Apple Savings 계좌로 돈을 돌려준다고 말했습니다. 나는 이것이 사실이기를 바라고 있으며 며칠 더 기다릴 것입니다.”
The Post에 보낸 이메일 성명에 따르면 Goldman은 특정 고객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지만 대신 "계정 보호를 위해 설계된 프로세스로 인해 지연된 전송"에 대한 의심스러운 활동을 비난했습니다.
은행은 "고객의 예금을 보호할 우리의 의무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덧붙였으며 저축 계좌의 긍정적인 피드백을 확실히 기록했습니다.
골드만삭스는 성명서에서 "애플 카드 사용자를 위한 새로운 저축 계좌에 대한 고객 반응은 훌륭했고 우리의 기대 이상이었다"며 "대부분의 고객이 자금 이체에 지연이 없다고 본다"고 덧붙였다.
자금 세탁 방지(AML) 분야의 전문가들은 The Journal에 Apple의 저축 계좌와 같은 새로운 계정이 AML 경보 또는 검토를 요구하는 기타 보안 문제를 유발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Goldman Sachs는 모든 Apple Card 신용 카드를 발급하고 모든 Apple 저축 계좌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로이터
아울렛에 따르면 AML 전문가들은 고객이 새로 개설한 계좌에서 많은 돈을 이체하려고 할 때 다른 경보를 울릴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애플 저축 계좌는 4월 17일 골드만삭스와의 제휴로 출시됐다고 아이폰 제조사 웹사이트 의 보도자료가 보도했다 .
6
어떻게 생각하나요? 댓글 달기.
FDIC에 따르면 소비자에게 가장 큰 매력은 저축예금의 APY가 전국 평균의 10배 이상인 4.15%라는 점입니다.
하지만 고수익 예금 계좌는 골드만삭스가 발행한 최초의 소비자 신용카드인 Apple 카드의 기존 사용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