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전원 배터리에 대한 수요는 Ningde 시대 "do 4 off 3"에서 급격히 떨어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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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전원 배터리에 대한 수요는 Ningde 시대 "do 4 off 3"에서 급격히 떨어졌습니다.
데이터 맵. 2019년 독일에서 열린 오토쇼에서 중국의 주요 전력 배터리 제조업체인 Ningde Times 부스의 한 구석. (숀 갤럽/게티 이미지)
베이징 시간: 2023-06-02 00: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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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Tang Dynasty News, Beijing Time, June 01, 2023] 중국 경제가 불황에 빠져 전기 자동차 판매가 급감했습니다. 파워 배터리를 생산하는 거대 기업인 Ningde Times 도 생산 능력을 대폭 줄이기 시작했고 일부 근로자는 주 4일만 일합니다.
Lu 언론 보도에 따르면 2021년 생산 피크 기간 동안 Ningde 시대 공장의 노동자들은 초과 근무를 많이 할 것이며 매달 14,000위안(RMB, 이하 동일)과 휴가 기간 동안 남아 있는 보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정, 그리고 남지 않으면 9,000위안 이상. .
그러나 지금 창저우시의 Jiangsu Times(Ningde Times의 자회사), Zhongxinhang, Honeycomb Energy와 같은 파워 배터리 공장의 노동자들은 "어떤 사람들은 4일 일하고 3일 쉬고, 어떤 사람들은 8일만 일하게 합니다. 하루에 몇 시간씩. 야근하자."
노동자들은 최근 몇 달 동안 생산을 줄이기 위해 공장에서 일반적으로 초과 근무를 통제했으며 정상 근무 시간만 사용하면 노동자의 임금이 직접 절반으로 줄어들 수 있으며 어떤 사람들은 한 달에 3,400위안만 받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샐러리.
Changzhou는 Ningde Times, BYD, China Innovation Aviation 및 Honeycomb Energy의 전원 배터리 제조 기지입니다. "2022년 후룬 중국 신에너지 산업 집적 도시 목록"에서 창저우는 신에너지 투자 열광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러나 경제 침체와 함께 신에너지 시장의 과잉 생산 능력은 창저우의 배터리 산업을 곤경에 빠뜨렸습니다.
Ningde Times의 1분기 재무 보고서에 따르면 3월 31일 현재 회사의 기말 재고 잔액은 640억 위안으로 연초 잔액에 비해 약 127억 위안 감소했습니다. 이는 1분기가 전년도 재고 소진이 주를 이루었고, 생산량이 판매량보다 적었다는 의미다.
Ningde 시대 외에도 China Innovation Aviation 및 Honeycomb Energy와 같은 창저우의 주요 전력 배터리 제조업체도 초과 근무를 통제하고 일부 생산 라인을 폐쇄하여 생산 능력을 줄이고 있습니다.
파워 배터리가 과잉 생산 시기 에 접어들면서 제조사 간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고 있으며, 향후 많은 업체가 도태될 가능성도 있다.
현재 상위 2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Ningde Times와 BYD는 시장의 74%를 차지한 반면 다른 많은 회사는 26%에 불과했습니다.
2군 경쟁은 더욱 치열하다. Great Wall의 신에너지 차량 판매 감소로 인해 Honeycomb Energy의 설치량은 전년 대비 39.1% 감소했으며 순위는 9위로 떨어졌습니다.
China Innovation Aviation은 여전히 3위를 유지하고 있지만 시장 점유율도 감소하고 있습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인력 충원이 줄었다는 보도가 나왔고, 최근에는 계약을 갓 맺은 갓 졸업한 졸업생 2000여명이 해고된 것으로 알려지며 사회적 비난을 불러일으켰다.
중국여행협회 사무총장 Cui Dongshu는 최근 기사에서 현재 전원 배터리 출력에서 차량 탑재 비율이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으며 탑재율이 2020년 76%에서 2020년 51%로 떨어졌다고 지적했습니다. 2023. China Automotive Power Battery Industry Alliance의 데이터에 따르면, 4월 파워 배터리 총 생산량은 47.0GWh로 3월보다 8.3% 감소했으며, 파워 배터리 설치 용량은 25.1GWh로 전년 동기 대비 9.5% 감소했습니다.
Lu Media는 애널리스트들의 말을 인용해 현재 상황은 시작에 불과하며 생산 과잉이 저가형 시장에서 고급형 시장으로 확산될 것이며 규모와 힘이 없는 중소형 배터리 제조업체는 더 큰 위험에 직면할 것이라고 전했다. 더욱이 파워배터리 산업의 역경은 업스트림 원료 분야로 전이될 수밖에 없고, 관련 소재 업체들의 과잉 생산 위기가 더욱 심각해질 수 있다.
(편집담당: 저우귀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