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업공구 임팩/10,12,14,17,19mm 복스알/17,19스패너/윤활유/준비된 머플러 킷트 |
|
순정 상태의 배기 매니폴드 |
|
스티어링 오일펌프 고정대에 있는 14mm 너트 3개를 스패너를 이용하여 탈거하고 스티어링 오일펌프 고정대를 탈거 한다. |
|
배기 매니폴드를 고정하는 14mm 너트를 모두 푼다. |
|
배기 매니폴드와 프런트 배기 파이프에 연결된 브라켓의 17mm너트 3개를 임팩이나 스패너를 이용해서 제거 한다. |
|
프런트 배기 파이프를 제거하기 전의 모습 |
|
프런트 배기 파이프와 삼원 촉매에 연결된 브라켓의 17mm 너트 2개를 푼다. |
|
배기 매니폴드와 프런트 배기파이프를 탈거하고 프런트 배기 파이프에 박혀있는 산소센서를 몽키 스패너나 21mm 스패너를 이용해 탈거한다. |
|
센터 머플러(중통)와 메인 머플러에 연결된 브라켓의 19mm 너트 2개를 푼다. 그리고 센터 머플러(중통)와 메인 머플러를 탈거 한다. 머플러를 탈거할 때 고무로 된 고정대에 윤활제를 뿌리고 탈거하면 쉽게 제거할 수 있다. |
|
머플러를 탈거하기 전의 모습 (사진은 브리스크 머플러를 장착했던 것이다.) 이제까지가 배기 시스템의 탈거 작업이었다. |
|
미리 준비된 스텐 배기 매니폴드를 장착한다. 이때 가급적 사용되었던 매니폴드 고정 너트를 안쓰는 것이 좋지만 새로운 너트가 없다면 어쩔 수 없지 않은가....^^;; |
|
너트를 손으로 대충 조인후에 임팩이나 스패너를 이용해서 빠진곳없이 14mm 너트를 죄어준다. 너트를 조일 때 주의해야 할점은 너트를 전체적으로 돌아가면서 차츰 조여야 엔진과 매니폴드가 틈새없이 완전히 밀착할 수 있다. |
|
매니폴드와 촉매장치를 장착한 후 미리 알곤용접으로 연결해둔 센터 머플러와 메인 머플러를 차량에 장착한다. 너트는 탈거와 역순으로 조여주면 되고 메인 머플러를 고정하는 고무 고정대에 머플러 받침을 윤할제를 뿌린후 삽입한다. |
|
프런트 파이프에서부터 메인 머플러까지 곧게 뻗은 머플러 키트의 모습 |
|
범퍼에서 약 1Cm 정도 돌출되어 있다.
|
|
가변 배기 시스템을 적용하여 테일 커트 부분이 배기압의 변화에 따라 피스톤 형식으로 움직인다. |
첫댓글 4 -2 -1과 4-1 에 차이점을 알고 싶습니다. 배기관 싸이즈하고요,, 세븐니즘 가변 배기시스템 이 작동되는 앞피엠 영역을 알고 싶습니다...
제품사진으로 봐서 조합된것같습니다.
미케닉 아니세요???
변창균님 ..변창균님 나름 데로 공부하세여 ..여기는 회원들이 다른 곳에서 우리 회원들 조금이나마 튜닝이란 지식을 알려 드릴려고 ..퍼오는 거거든여 ..근데 변창균님 .미케닉이시라면서 ..자꾸 회원들한테 이런 질문하면 곤란하내여 ..그런질문이라면 고국수 님한테 가셔서 질문하세여 왠만하면 잘모르는 사람보다
배기튜닝을 직선으로 뽑아낸다고해서좋은것은아니죠.... na차로는 모래시계형식으로 배기튜닝을해야합니다... 물로 하이켐차량에 제일 적합한배기튜닝이겟지만은 모래시계형으로 풀배기튜닝을 권합니다. 매니는 크게 중통은54파이로 마지막 앤드는 큰걸로 이런식으로 모래시계형으로 튜닝을해야 na차량에는 적합하고
배합도 제일 잘맞습니다.
아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