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제 남동생과 대학동기가 ISFP인데, 여간해선 속내를 드러내지 않습니다.

상처도 잘 받고, 서운함도 잘 느끼는 유형이니 '칭찬' 많이 해주어야 합니다.
그런데 정말 눈치가 빠른 편이라, 거짓말은 쉽게 알아챕니다.
진심으로 칭찬해주세요.

2...이 유형의 남성은, 여성처럼 유약한 면이 있어도 잘 표현하지 않지요. 그놈의 자존심 때문에.
이 유형은 소심하니, 그 소심함을 절대 건드리면 안 됩니다. 100% 삐져서 말도 안 하고 꽁~해 있을 겁니다.
3...의외로 일상적이고 소소한 것에 감동합니다.
평소에 ISFP가 좋아하는 일이나, 취미에 관해 진심으로 칭찬해보세요.
운동처럼 몸을 움직이는 것을 좋아하고, 외로움을 잘 타서 사람들과 함께 있고 싶어합니다. 그래서 단체 운동(농구, 족구, 야구...) 클럽 하나는 가입했을 겁니다.
이 사람은 친구들을 너무 좋아하니, 친구들과의 모임을 이해해주세요.
가끔 ISFP의 친구들과 어울리면서, 이 사람을 추켜세워주면 좋습니다.
정말 친해지면, 사랑스런 애교도 곧 잘 부립니다.

4. ISFP와 친해지고 싶으시면, 그에게 부담스럽지 않은 부탁을 해보세요.

왠만한 ISFP라면, 그러한 부탁을 거절하지 않을 것이고 타고난 서비스정신으로 당신을 잘 배려할 겁니다.
ISFP라면, '나에게 이러한 부탁을 할 만큼, 나를 믿고 있구나'라고 생각할거예요.
키워드 : 진심으로 칭찬해주세요.
첫댓글 칭찬기법에 대해 책도 나와있죠..문제는 칭찬은 남발하면 효과가 없어요,어린아이라도 지나친 칭찬은 역효과인데.그냥 진심으로 상대를 존중하는것이 모든 인간관계의 기본아닐까합니다
우리 남친 isfp인데 ㅋㅋㅋ 보면 볼수록 그런것 같아요.궂이 말은 안하지만..진짜 맘은 따뜻한...근데 진짜 운동좋아하는건 대박이에요 ㅠ 못하는게 없으니깐요.
은근히 모험심도 강하던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