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blog.daum.net/kksngs
면역강화 효소가 만들어지기까지
지금으로부터 약 11년 전 전남 영암에 도선국사가 창건하신 도갑사라는 절이 있는데...
25년 이상을 머물렀던 신앙을 내던지고 새로운 신앙을 찾아나섰던 곳이 월출산 도갑사였습니다.
그곳에서 지금도하고 있는 자연순환형 친환경농업 컨설팅을 신도들에게 우연하게 설하게 되었고 이를 계기로 그곳 공양주보살과 친분이 매우 두터워지게 되었는데 이분이 바로 전통의 경옥고를 아주 잘 만드셨고 전통의 약재 배합법을 새로이 개조하여 여러종의 약재를 혼합처방하는 경옥고를 만들어 전국의 공부하시는 스님들에게 보내드리고 있었습니다.
저의 주특기가 발효이고 아토피등 각종 난치성 피부를 고치는 실력은 자타공인하는 상황이라 공양주에게 효소발효법을 전수해드리고 공양주의 비법인 경옥고 제조법 공개를 서로간의 승인하에 경옥고 제조과정에 참여하게 되면서 전통방식의 경옥고 만드는 법을 배우게 되었다.
공양주에게도 지리산에서 약초를 연구하시는 스승이 따로 계시는데 그분에게 경옥고, 공진단 등 비아그라를 뺨치는 천연 보양제등의 여러 비방을 물려받아둔 것을 손녀딸의 아토피가 제가 일러드린 방식으로 단번에 개선이 되자 도대체 무슨 약이길래 순식간에 아토피가 낮게되냐면서 스승에게 물려받은 비방을 남김없이 물려주었고 스승이 아주 어려운 숙제(맹독성 약재 법제)를 내준것을 함께 연구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때 물려받은 경옥고 처방전이
제1처방과 제2처방이 있는데...??
제1은 인삼, 황기, 당귀, 산수유, 맥문동, 증산약, 하수오, 백출, 창출, 공사인, 사삼, 백봉령, 생지황, 인진쑥, 목적, 산사, 육종용, 선모등이며
제2는 숙지황, 증산약, 산수유, 목단, 택사, 백봉령, 육계, 경포부자, 거심맥문동, 오미자, 구기자, 복분자, 토사자, 차전자, 법육종용, 법두충, 법파국, 녹각, 당귀, 천궁, 황기, 백출, 사삼, 목향, 감초, 천문동, 가구자, 우슬, 굴피, 작약, 해마, 녹용, 인삼, 합계였습니다.
제1처방전은 일반적인 면역강화에 초첨을 둔 처방이었고 제2처방은 한마디로 정력제 였습니다.
2008년에 제가 깨끗한 마을 카페를 이끌던 때에 여러회원들과 기금을 조성하여 공동제조를 하였는데..........
(그 당시에 세상에는 신종플루라는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때문에 전세계와 온나라가 들썩거렸고 그로 인해 귀한 목숨을 잃는 사례도 많았었지요.
저와 친분이 두터운 분들도 자신과 처 자식의 무사 안녕을 위해 걱정이 태산인지라 제가 숨겨두었던 잔재주를 부려보기 시작한것이 면역강화 효소인 발효한약(경옥고) 였네요.
그때가 발효 경옥고를 처음만든시기입니다).
이들중 제1처방전으로 면역강화효소를 만들었고 효과가 아주 다양하게 나타났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특이한 것이 갱년기가 지난 여성들의 생리가 부활되는 것입니다.
제1처방전의 모든 약재를 스트레이트로 발효시켜서 환으로 가공하였는데 그당시에는 환의 크기가 알사탕 크기로 만들어서 보관이 불편하여 지금의 수준으로 전환시켰습니다.
그 후 수 십 년간의 수행에서 얻어진 신약의 처방전을 지니신 분을 만나게 되었고 1차 처방전에 생약재 몇 종을 첨가하여 경옥고를 빛으면 기존의 효과외에 갑상선 질환, 당뇨, 신부전증, 심장질환, 고혈압등이 예방되는 효력이 살아나게 된다하시기에 이번에 바로 그 경옥고2가 공동기금을 조성하여 만들어진것입니다.
그런데 여기에서 잡곡을 첨가하여 고차공존 배양법을 적용하여 9회 반복 발효 경옥고를 만들면 기존의 효소와는 차원이 다른 놀라운효과가 나올거라기에 지금 제3탄을 준비중입니다.
또 한 환 몇 알만으로 하루를 버틸수있고 그렇게 1년이상도 배고픔과 허기를 모르며 기력도 처지지 않는 처방전 제4탄까지 만들 예정입니다.
이것들도 공동기금을 조성하여 만들계획입니다.
관심이 있으시는 분들은 리플주시기바랍니다.
토지사랑 http://cafe.daum.net/tozisara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