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년3월 개장이후 500만명 이상이 방문한 대한민국 관광명소 3위(포브스 코리아 선정)에 이름을 올린 파주시 대표 관광지 마장호수에서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파주지구협의회 (회장 연규희)는 '22년5월5일(목)부터 5월7일(토)까지 3일간 펼쳐진 '100주년 어린이날 기념 보트 타기 체험' 행사가 파주 지구협의회 소속 봉사원 47명이 안전 요원으로 참여한 가운데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서 파주 지구협의회 는 행사장 안전과 질서유지,안내 분야를 전담하여 봉사에 임했으며 자발적 으로 호수주변 쓰레기 줍기등 환경정화 활동도 함께 전개하였다.
이번 행사에서 연규희 파주지구 협의회장은 "어린이날을 맞아 많은 방문객과 차량으로 인해 좋은 행사 취지를 훼손할수도 있는 사고 요인을 우리 봉사원들의 노력으로 미연에 방지함으로서 성공적으로 행사가 마무리 될수 있었다.고 자평하면서
환경정화 운동 까지 병행한 봉사원들의 수고에 고맙게 생각한다"라고 하였다.
연휴를 맞아 가족과 함께 행사장을 찾은 의정부에 거주하는 관광객 이경우씨는 "노란조끼 의 봉사원들이 밝은 모습으로 친절하게 방문객을 안내하고 질문에 응대해줘서 기분이 좋았고 고마웠다.좋은 추억을 안고 간다"며 감사함을 전했다.
한편 이번 '어린이날 보트타기 행사'는 해병대 파주시 전우회(회장 전진광)가 주최 했으며 파주시와 파주시 도시관광공사. 파주시 자율방재단의 후원과 적십자사 봉사회 파주지구 협의회와 협업으로 '19년 처음 시작하였으나 코로나19 팬데믹 으로 인해 행사를 중단 하였다가 3년만에 재개하였다.
첫댓글 파주지구협의회 연규희 회장님과 봉사원님이
100주년 어린이날 기념 보트 타기 체험 행사에 안전요원으로 활동하셨나요?
행사 질서와 안전에 수고하시고 호수주변 쓰레기 줍기등 환경정화 활동도 짱이십니다.
어린이날 보트타기 행사를 주최/주관하신 파주시 해병전우회 전진광 회장님과
파주시, 파주시도시관광공사, 파주시자율방재단 등의 단체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김제민 부장님의 멋진 활동과 취재에도 감사드립니다.
많은 관심과 격려 감사드리며 세계적십자의 날을 맞아 회장님의 수고로움에 다시한번 고개숙여 인사드립니다.
파주지구협의회 연규희 회장님과 봉사원 여러분
100주년 어린이날을 맞아 마장호수에서 보트타기 행사장
안전과 질서유지 안내봉사와 환경정화 활동까지 수고 많으셨습니다.
김제민 부장님 취재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국장님!힘찬 한주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