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렌토 프레임의 재질은 거의 양아치 수준의 마인드 설계죠 이럴줄 알았는데 일부러 쓴거죠. 현기차의 장점 "재질 원가절감" 지들이 설계 천재인줄 알아요. 일반 구로철판 으로 도색하면 오래갈까? 내구성시험 불합격 그래도 써요 왜? 그래야 원가 아끼니까 ..물론 경영진이 시키니까 간단하죠 강제 원가절감 캠페인(cost down campain) 매년 설계,개발에 요구되는 덕목이죠.....그러구 5조짜리 한전땅 10조에 사고 국가에 빛을 갚는 심정이라고 하는 경영진... 소비자 피빨고 돈좀 버니까 한다는 소리 차라리 그옛날 봉고 시리즈나 프론티어까지 재질은 그런데로 좋은거 썼는데(기아나 현대 초창기 설계 기반은 일본 차량 그대로 재질설계 들여와 만든거임)경험이 쌓여 설계좀 한답시고 원가절감하고 겉만 번지르하고 포퍼먼스만 좋은 차 만들어서 애먼 소비자 엿맥이는 현기 몇일전 엔진결함 1년반이나 속이고 벌금 매긴다 하는데...정비업계에선 그걸로 돈 버니 굳이 큰소리 안내고 소비자가 징징대니 국토부에서 이제와서 8년전 양산된 차 엔진결함이라고...지랄들하세요 그나마 대기업 눈치안보는 시대가 왔으니 좀 났지...쥐,503 시절엔 찍소리도 못냈는데...오늘(19.07.25)은 엔지니어로서 막말을 하고 싶네요 요즘 대내외 후끈후끈해요... 뉴스 볼 맛이 난다할까... 15년 전에 차량이니까 그럴수도 있다고 생각하면 잊으면 그만이지만 지금도 가끔 신차 보면 장난질 심하다고 생각할때가 있어요... 수입차는 투머치고 국산차는 그저그런(그나마 현기는 조금 나아짐,그외 메이커는 글쎄요)차 ..아래사진은 뒤 차축(후륜구동) 링크(일명 5링크 타입) 하단 2개 상단2개 링크(쇠 막대기 - 개뼉다구) 크로스 1개 중 상단과 하단이 문제예요 일단 조수석 하단링크 자리 부식보강작업했습니다. 상단2개는 크로스멤버(원통 파이프)전체가 부식으로 완전절단 새로 만들었구요..그리고 뒤차축(수박통 - 차동기어박스 - 리어엑스케이스) 상단링크 자리 부식 절단으로 보강작업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