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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등임용 합격의 올바른 길, SELF교육학
 
 
 
카페 게시글
【미모300제 첨삭】 129, 163, 271번
솩쌤 추천 0 조회 24 24.08.18 13:32 댓글 4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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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4.08.28 20:34

    첫댓글 129번, 둘째 같은 경우에는 첫째에 비해 조금 구체성이 떨어지네요. 다양한 교육경험을 연속적으로 어떻게 제공할 것인지(시간을 나눈다라던지) 써주시면 좋을 것 같네요

    팀티칭과 코티칭은 굳이 구분하지 않으셔도 돼요. 물론 팀티칭은 그냥 두명의 교사 협력인데, 코티칭은 개별 맞춤형 교육을 위한 목적이 큽니다. 1수업 2교강사제는 코티칭에 가깝지만 현실에서 그렇게 구분하지는 않아요. 코티칭은 주로 특수교육부분에 많이 활용됩니다.

  • 24.08.28 20:40

    163번, 전반적으로 잘 써주셨어요, 특히 지문에서 핵심은 아이들이 표현에 있어서 소극적인 상황이었는데, 그 부분을 캐치하시면서 비판금지의 원칙, 맞고 틀림이 아님을 느끼게 하고, 이런 것들이 지문의 핵심 내용을 잘 반영했다고 보이네요

  • 24.08.28 20:42

    271번, 단위학교 예산제도는 학교가 자율적으로 편성 운영하는 예산제도를 총칭해요. 근데 그게 총액으로 배분될 수도 있고 어느정도 정해질 수도 있어요. 그렇기때문에 여기서 단위학교 예산제도를 써주시면 조금은 핀트가 안맞긴해요~

  • 24.08.28 20:43

    단위학교 예산제도는 학교가 자율적으로 편성운영하는 예산제도를 총칭합니다. 총액배분자율편성제(탑다운예산제)는 조직에 총액을 배분해서 그 안에서 알아서 하게끔 하는제도를 의미합니다
    즉, 단위학교 예산제도의 구체적 제도 중에 하나로서 탑다운예산제가 활용될 수 있는 것이죠
    실제로 우리나라 학교기본운영경비는 탑다운예산제를 취하고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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