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원래는 장봉도에 백패킹을 계획했으나 결국은 기상이 좋지않아 하늘밑에 보배로운 천보산으로 변경하여 1박 2일의 일정을 보내기로 하고 바로 고~ 고~
아쉽지만 일출은 대충 확인하고 칠봉산 번개산행을
위해서 바리바리 하산,,,
● 산행지 소개
천보산의 높이는 506.6m이며 회암사 북쪽에 있으며 회암사와 양주 회암사지를 내려다보고 있다. 등산객들이 사시사철 천보산을 즐겨 찾고 있다. 천보산에서 천보산맥을 따라 남쪽으로 내려가면 회암령~석문봉~어야고개~백석이고개~천보암~탑고개를 거쳐 의정부시 금오동과 양주시 마전동에 걸쳐있는 또 다른 천보산[336.8m]에 이르게 된다.
천보산을 산행하는 사람들은 통상 수도권전철 1호선 동두천중앙역과 동두천종합운동장을 기점으로 삼아 어등산[279m]으로 오른 다음, 부처고개를 지나 칠봉산~깃대봉~석봉~투구봉~ 말봉~돌봉[506.1m]~솔리봉[수리봉]~장림고개~해룡산삼거리~천보산을 거쳐 회암사와 양주 회암사지로 내려와서 지방도 379호선을 타고 돌아오는 장거리 코스를 잡아 종주한다.
이 산행로를 종주하는 데는 대략 4~5시간이 걸린다. 전철로 노원역~동두천중앙역을 거쳐 칠봉산~천보산~회암사~회암동~덕정역으로 돌아오는 노선이다.
천보산에서 남쪽으로 천보산맥을 따라 내려가다 보면 양주시와 포천시 소흘읍을 잇는 지방도 56호선에 있는 회암령을 거치게 된다. 이 코스는 주로 칠봉산의 여러 봉우리로부터 남쪽으로 천보산맥 연봉들을 차례로 따라 내려가며 산을 종주하는 형태이다.
● 산행코스
투바위고개식당 ~ 휀스철망(초소) ~ 로프구간 ~ 천보산 정상 ~ 데크길 박지(1박) ~ 원점회귀
첫댓글 안추우세요~?????
그러다큰일나요~
ㅎ,,, 세상에 안추운것은 없지요,,,
대비 잘하면 괜찮아요 ㅎ
사무장님
저는
걱정되서말하는거예요~^^
걱정해줘서 고마워요 😄
네사무장님 ~^^
좋아요♡ 형님 비박 유투버 하시면 조회수 많이 올라갈것 같습니다 ㅎㅎㅎ
편집을 못해서 안합니다,,,ㅎ
머리속으로는 그림을 그리는데 현실에는 쉽지않네요,,
재미삼아 다니던 것이니 그나마 건강할때 움직이지요,,,ㅎ
추운날 고생 많으셨네요 대단하십니다ㅎ행복한 한주 시작하세요^^
추운 날씨에 건강관리 잘하세요,,,,^^
짱입니다 사무장님
즐거우니 백패킹 하지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