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클래스 카드 앱을 이용하여 수업 시간에 배운 영단어와 문법을 반복 학습을 통해 외워 문법적으로 이해하지 못하는 부분이나 모르는 영단어를 학습하여 부족한 어휘 실력을 향상함. 모의고사 문제를 활용하여 문제를 만드는 활동에서 출제자의 의도를 파악하고 어려운 문제는 유사유형과 비교하며 학습하여 어려움을 극복함. 이 과정에서 다양한 문제 유형을 분석하고 어휘능력을 향상하여 영어에 흥미를 느낌. 1과에서 배운 진로 설정 방법 5단계를 이용하여 본인의 진로설정 과정을 영어로 소개함. 그 과정에서 발음, 속도, 적절한 모션을 이용하여 듣는 이들이 쉽게 이해하도록 돕고 본인의 꿈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하는 계기를 마련함. 시그니쳐 스타일 발표하기 활동에서 본인과 친구들의 스타일을 보고, 느낀 점을 비교급 문법을 이용하여 감상문으로 쓰고 어떤 비교급 문법을 사용하였는지 구체적으로 설명함. 여행계획서 작성하기 활동에서 캐나다의 역사, 관광지, 전통음식, 국기에 담긴 뜻을 조사하고 영어로 발표함. 영화 33인의 광부들을 보고 친구들에게 권유하는 글을 영어로 씀. 6과의 중요한 문법인 [with out 가정법, seem to+완료 부정사] 문법을 이용하여 영상 촬영을 해서 실생활 적용 예시를 보여줌. 7과 본문에서 배운 생체모방기술에 종류와 원리에 궁금증을 가지고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생체모방기술의 예시를 조사 후 영어로 발표함. 발표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생체모방기술의 개념을 이해하고 다양한 예시와 쓰인 기술의 원리를 알게 됨. 친구들에게 [최상급과 관련된 문법]을 알려주기 위해 징글벨을 개사하여 문법송을 만든 후 노래를 부름. [이유 있는 여유]라는 글에서 영감을 받아 [조동사+have+p.p]를 이용해 본인의 심리상태를 영어를 이용하여 시를 쓰고 발표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