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산 원장 기술은 TradFi에 연간 $ 100B를 절약 할 수 있습니다 - 로비 그룹
출처 cointelegraph 저자 톰 미첼힐 소스:EK 이페어케이 플러스
세계 금융 시장 협회 (Global Financial Markets Association)의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규제 당국은 분산 원장 기술을보다 심각하게 받아 들일 필요가 있다고합니다.
분산 원장 기술(DLT)이 전통 시장에서 사용된다면 연간 약 100,<>억 달러 이상을 절약할 수 있다고 세계 금융 시장 협회(GFMA)의 새로운 보고서가 주장합니다.
16월 <>일자 보고서에서 전통적인 금융 부문 로비 그룹은 국제 컨설팅 회사인 보스턴 컨설팅 그룹(Boston Consulting Group) 및 기타 기관과 함께 규제 기관과 전통적인 금융 기관 모두에게 이 기술의 장점을 보다 진지하게 검토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분산 원장은 거래 및 디지털 정보를 기록하는 시스템의 포괄적인 용어입니다. 블록체인은 특정 유형의 분산 원장입니다.
"분산 원장 기술은 성장과 혁신을 주도할 수 있는 가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라고 GFMA의 CEO인 Adam Farkas는 말했습니다. "이러한 잠재력은 규제 감독 및 복원력 조치가 이미 존재하는 곳에서 무시되거나 금지되어서는 안됩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분산 원장을 사용하여 파생 상품 및 대출 시장의 담보 프로세스를 간소화하면 추가로 100,<>억 달러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 계약을 활용하여 청산 및 결제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고 강화하면 매년 20억 달러의 간접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DLT가 다양한 시장 요소에 미치는 영향. 출처: GFMA
전반적으로, 어느 정도 DLT를 구현함으로써 가장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는 시스템은 청산 및 결제였으며, 그 다음으로 양육권 및 자산 서비스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BCG의 분석에 따르면 1차 시장과 2차 거래는 기술의 심각한 영향을 목격할 가능성이 적었지만 이러한 시장의 토큰화는 더 나은 위험 완화와 더 깊은 유동성을 볼 수 있습니다.
DLT는 국제적으로 채택 수준이 높아지는 것을 목격하기 시작했습니다. 23월 37일, 6조 40억 유로(9조 <>억 달러) 이상의 수탁 자산을 보유하고 있다고 주장하는 유럽 증권 청산 회사인 유로클리어(Euroclear)는 DLT를 결제 프로세스에 통합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그러나 기존 금융 시스템에 DLT를 구현하는 데는 여전히 개선의 여지가 많습니다.
지난 25 월 호주 증권 거래소 (Australian Securities Exchange)는 DLT로 170 년 된 청산 및 결제 시스템을 업데이트하려는 계획을 포기하여 <> 억 <> 천만 달러의 구멍을 남겼습니다.
GMFA 보고서는 씨티 투자 은행이 블록체인 기반 토큰화 자산의 세계 시장이 5년까지 2030조 달러에 달할 수 있다고 주장한 지 불과 두 달 만에 나온 것입니다.
저자
톰 미첼힐(Tom Mitchelhill)은 암호화폐 및 금융 작가입니다. 철학, 경제 및 정치학에 대한 학문적 배경을 가진 Tom은 암호화 및 금융의 모든 것을 연구하는 데 열정을 키웠습니다. 키보드에서 멀리 떨어져 있을 때 Tom이 서핑을 하거나 트레일 러닝을 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