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차승현기자] 신안교육지원청(교육장 민방기)은 지난 6월 28일 신안비치호텔에서 관내 초·중·고 학교별 학부모회 임원과 교감 및 업무담당 교사 66명을 대상으로 2024. 학부모 학교참여 인식 확산 연수 및 교직원-학부모 다모임을 개최했다.
학부모와 교직원 인식개선을 통한 학부모의 학교교육 참여 활성화와 교직원과 학부모 간 소통의 시간 마련을 위해 실시한 이번 다모임에서는 학부모 학교교육 참여 인식개선 연수, 퍼실리테이터를 통한 모둠별 교직원-학부모 다모임, 모둠별 발표 및 내용 게시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다모임에서는 거점학부모지원센터가 위치한 목포교육지원청 학부모자치지원단 6명이 모둠별 퍼실리테이터로 참여해 목포의 학부모회 활동 내용을 신안의 학부모들에게 공유하고 학부모가 학교교육활동에 어떻게 하면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인가에 대한 논의와 해결방안 등에 대해 심도있는 토의를 하는데 도움을 제공했다.
이날 참석한 지도초등학교 학부모는 “학부모의 학교교육 참여 방법은 학교 행사 참석뿐만 아니라 자녀의 학습과정 지원, 담임선생님과의 활발한 소통, 학교교육활동에 대한 적극적인 지지 등 다양한 방법이 있다는 것을 알았다. 앞으로도 앞장서서 학교교육활동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의견을 밝혔다.
민방기 교육장은 “학부모의 학교교육 참여는 자녀들에게 모범이 되는 행동을 보여주는 동시에 자녀들의 학교생활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표현하는 것이다. 신안의 학부모들이 능동적으로 학교교육활동에 참여해 소통과 협력의 신안교육공동체 실현에 앞장서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