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시즌 남은경기 전패를 해도 올시즌 승률이 최근 10년중 가을야구를 갔던 2018년 다음으로 좋다고 합니다.
60승 자체를 최근 10년내에 올해포함 2번 경험했으니...
(완전 잘못된 글이었네요. 승수, 승률 전부 잘 못 알았습니다. 혼선드려 죄송합니다)
전 김경문감독 영입때 반대했었지만 부임후 성적도 5할 언저리를 계속 유지했고 전임감독과는 다르게 인터뷰도 잘하고 1점차 승부에서 승률도 좋았습니다.
엔트리 운영이나 선수 기용에 불만도 있지만 불펜혹사없이 이렇게 운영한것만으로도 평균이상이었다고 생각합니다.(전임이 운영자체가 워낙 최악이었어서...)
두산 이승엽처럼 잔여기간 올인한다고 0:5로 뒤지고 있는데 6회부터 필승조 다 때려박는거보단 훨씬 낫다고 생각합니다.
올해는 그래도 행복했다(사실 올해는 대부분의 전문가들이 5강후보로 뽑긴했죠)로 시즌 마무리하게 될텐데 문제는 내년이네요.
과연 김경문호 스캠은 다를지, 아직도 김경문의 야수보는 눈은 정확한게 맞는지, 노시환/문동주가 팀의 중심을 잡아줄 수 있을지, 거의 10년째 이어지는 나는 외야수다 컨테스트가 끝날 수 있을지, 류현진은 내년에도 류현진일지 수많은 변수가 아직도 남아있다 생각합니다.
올해 태안앞바다에 입수하며 고참급들 정신차리고 내년엔 제발 받은만큼은 했으면 좋겠습니다.
첫댓글 그래도 올해는 9월까지 순위표를 보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쉽긴하지만 그래도 최근 10년내 두번째 좋은 성적이니 만족합니다ㅎ
롯데는 우리랑 최소경기 한게임 밖에 차이도 안나는데 기사에는 제대로 불을 지폈다 라고 나오네요 ㅎㅎㅎㅎ 그럼 우리가 롯데보다 한게임 앞서있고.. 우리도 아직 희망이 있나봐요 ~~^^;
여러 변수가 아직 남아 있지만 올해보다는 내년이 더 좋을거란 기대감이 크네요~
구장도 유니폼도 다 바뀌고 선수들도 리프레쉬 해서 김경문표 스캠을 처음부터 제대로 완주하고 정우주도 중간에서 활약을 해준다면 훨씬 볼만한 경기가 될 것 같습니다.
윌커슨, 반즈, 박세웅 선발진이 건제하고 타선은 기아못지않게 강하니...
저희는 문동주 이탈이 좀 크다고 생각합니다.
김경문의 진짜 실력은 내년을 보면 드러날 거라 봅니다. 김인환바라기로 몇 경기 말아먹었는데 과연 김인환이 김경문의 바람대로 클 수 있을지...
전 사실 김인환이 커봤자라 생각하고 젤 문제는 수비포지션이 없습니다.
어제 본것처럼 좌익수 내보내면 안되는 실력인데 1루, 지타는 채은성, 안치홍도 있고...차라리 유로결같은 선수 키워보겠다하면 찬성인데 김인환, 권광민같이 반쪽짜리 선수는 팀에 별도움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제 개인적으로 김인환은 타격만 좀 되면 트레이드 카드로는 충분히 쓸만한 카드 딱 그 정도 입니다.
@kafman 김인환은 말씀하신대로 트레이드카드. 대타 수준밖엔 안될 선수인데 그런 선수를 지금 이시점에 키우기위해 기회주는게 답답하죠
@영원한 독수리팬 저도 김인환이 왜 외야 한자리를 차지하고 있는게 이해가 안됩니다.
이해가 어려운 기용도 있지만 결국 힘이 부족해서 막판에 침몰하는거라고 생각되네요. 저도 올해는 어떻게든 5강갔으면 했지만 팀이 막판되니 힘이 부치는건 어쩔수 없는 것 같습니다. 올해 좋은 성적을 내준 선수들이 내년에도 잘한다는 보장은 없지만 긍정적으로 생각해보려고 합니다. 내년엔 올해보다 더 잘하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