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조미선기자] 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조영래)은 지난 6월 29일 화순 관내 다문화 가족을 대상으로 '2024. 찾아가는 다문화 가족학교'를 진행했다.
'2024. 찾아가는 다문화 가족학교'(이하 가족학교)는 다문화가족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으로 10가족 30여명의 학부모, 학생이 참가한 가운데 화순군 가족센터에서 진행됐다.
‘미디어 역기능에 따른 올바른 자녀교육법’을 주제로 진행된 학부모 연수를 통해 자녀 교육에 대한 학부모님들의 고민과 해결 방법에 대해 함께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학생들은 푸드테라피 체험을 통해 자기효능감 향상, 효율적인 의사소통 방법등을 친구들과 함께하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가족학교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자녀에 대해 좀 더 이해하게 됐고 자녀교육에 대한 방법을 알게 된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조영래 교육장은 “다문화 가족학교를 통해 학부모님의 자녀 교육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고 가족애를 높이는 계기가 됐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문화 가족의 성장 지원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104566
화순교육지원청 찾아가는 다문화 가족학교 운영
[화순=조미선기자] 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조영래)은 지난 6월 29일 화순 관내 다문화 가족을 대상으로 '2024. 찾아가는 다문화 가족학교'를 진행했다. '2024. 찾아가는 다문화 가족학교'(이하 가족
www.miraenews.co.kr
#화순교육청 #조영래교육장 #다문화 #가족학교 #자녀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