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의견물음] 신도림역 1번 플랫폼으로 바로 들어가는 출구
Highlight 추천 0 조회 552 07.04.27 12:11 댓글 7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7.04.27 16:36

    첫댓글 신도림역의 가장 큰 문제점으로 꼽히는 것이 환승동선과 출입구 동선이 제대로 구분되지 않는 다는 것이지요. 신도림 역 자체의 수요(환승수요 제외)가 얼마되지 않기는 하지만 혼잡도를 개선하려면 괜찮다고 봅니다. 게다가 노량진이나 부평 남부역사처럼 출입구를 만든다면 공사비도 최소화 할 수 있으면서도 승객의 불필요한 환승을 줄일 수 있겠지요.(승객은 계단 이용할 필요 없어지고..) 다만 효과를 최대한 거두기 위해선 1호선 전용 지하출입구를 만들어 테크노 마트 방향으로 출입구를 만들어야 최대한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07.04.27 16:29

    이러한 분리가 일어나지 않는다면 그야말로 새로 만드는 출입구는 단지 신도림의 얼마 안되는 특히 북쪽의 한정된 수요를 담당하면서 거기에 1번 플랫홈 수요 정도만 담당하는 극히 적은 수요를 담당할것입니다. 그래서 지하통로를 하나 더 만들어 아예 1호선 수요는 전부 그 쪽 통로로 돌려야겠지요. 게다가 앞으로 신도림 테크노마트 개설시 어떠한 식으로든 2호선 통로에 부하를 걸 수 밖에 없습니다. 여기에 대한 대비차원에서라도 만들어야겠는데 공간이 나올지는 의문이군요.

  • 07.04.28 01:03

    (신도림역에서 걸어서 7분 거리인 곳에서 20년째 사는 사람입니다.) 테크노마트 개장시 문제는, 분명히 신도림역 (자그마치) "3번 출구"가 생기긴 생길 텐데, 문제는 그것이 연결될 공간이 없다는 겁니다. 지금 현재 2번 출구의 매표소 반대쪽 측면은 사무실이 자리잡고 있죠. 서메측인지 경찰측인지는 모르겠으나.. 그래서 지하로 현재 2호선 역사와 3번출구의 연결통로를 내기는 상당히 힘들 겁니다.

  • 07.04.28 01:01

    1호선 전용 지하출입구를 테크노마트 방향으로 낸다면, 경인로도 비슷한 위치에 입구가 만들어질텐데, 이쪽은 차라리 신도림역 중앙차로 정류장과 가까우므로 실용성이 높겠지만, 반대쪽 테크노마트 방면은 지상이든 지하든 단순히 테크노마트 연결용밖에 되지 않을 겁니다. 지금 현재의 2번출구쪽 버스정류장 위치는 2번출구에 상당히 가까우며, 테크노마트 출입구와는 꽤 거리가 있습니다. 또한 개인적 견해로는, 665x의 경우의 특히, 2번출구의 수요는 대부분 2호선일 것으로 추정합니다. (단, 1번플랫폼 양측 신통로가 현실화된다면, 이것을 잘 변형하여 신도림역 양편의 24시간 통로로 써도 괜찮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07.04.28 01:02

    현재는 신도림역 2호선 역사 통로의 경우, 영업이 종료되면 양쪽의 통행기능을 상실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1번플랫폼 연결통로의 게이트를 잘만 배치한다면, 육교에서 카드 찍고 내려가는 형식으로, 연결통로 효과도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봅니다.)

  • 07.04.29 19:42

    1번 플랫홈애 츌입구를 만드는 것에 관해, 수요가 적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내리는 승객이 많을 지는 모르겠습니다만은, 버스에서 내린 후의 환승이나, 주변의 아파트 주민들이 이용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 작성자 07.05.01 12:44

    여러분들의 소중한 의견 감사드립니다. 차후 참고하도록 하며 필요시 메일을 통하여 개인적으로 연락드리겠습니다.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