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71-92sm(21~27평) 많구요. 더 큰 집(30평정도)에 사시는 분도 많습니다.
베트남은 모든게 다 작은 편입니다. 그리고 집이 작다기 보다 구조가 좀 답답합니다.
대체로 방이 작고 붙어 있어서 평수가 아주 작지 않더라도 한국식 아파트 보다가 베트남식 구조를 보면
답답하고 작게 느껴지죠. 하지만 잘 구하시면 괜찮은 집도 있고 경제적 여유 있으시면 팬트하우스나
좀 비싼 아파트(그랜드뷰 외 다수) 구하시면 됩니다. 보통 수영장은 있는데 헬스장은 다 있지 않습니다.
수영장도 아주 작은 어린이용이 다인 경우도 있구요..
2. 대부분 사용 가능한걸로 아는데 가끔 변압기가 필요한 것도 있다고 들었습니다.
냉장고였던거 같은데.. 어떤분은 잘 안된다고 하시고 어떤분은 잘 쓰신다고 해요..
모델에 따라 차이가 있는듯..
TV는 방식이 달라서 쓸수 없다고 하네요(오늘 들어서 수정해요)
세탁기,청소기,전자렌지,밥솥은 그냥 이용 가능합니다. 근데 한국 가전제품이 고장이 잘 난다고 하네요.
전자렌지 퓨즈가 나가기도 하고 .. 저도 쿠쿠밥솥 3년된거 가져왔는데 베트남에서 쓴 이후로(1년사용)
이상해졌어요. 가끔 소리도 나고 밥이 마르고.. 한국에서도 별로 안썼거든요..
3.12자 장롱.. 들어갈만한 아파트가 많지는 않을겁니다. 잘 생각하세요.. 베트남에 얼마나 머무실 예정인지..
그리고 베트남에 한번 오셔서 집을 구경하신 후에 결정하시는게 좋을것 같네요..
집의 가격이나 위치 등 고려할 것이 많은데 짐을 부쳐 버리면 짐에 맞춰 집을 구해야 하기 때문에
불필요한 제약이 생겨 불편할 거예요.
4.동나이면 .. 국제학교에 보내실거면 안푸 괜찮습니다.
동나이도 어디냐에 따라 다른데요 초입이면 얼마 안걸립니다.
안푸에 국제학교 있고 칸타빌이라는 한인이 많이 사는 아파트 있습니다.
고속도로 앞이라 시내와는 거리가 좀 있어서 개인 차가 없으면 불편한 감이 있지만 시내까지 왔다갔다 하는
유료버스가 있으니 처음엔 그렇게 불편하지 않으실 거예요. 아이들도 스쿨버스 타면 되고..
남편분 회사와도 가까워서 출퇴근 하시기 편하실거구요.
하지만 한인학교에 보내실거면 푸미흥에 얻는게 좋습니다.
학교가 푸미흥에 있고 한인이 가장 많이 사는 지역이어서 아이 친구들 사귀기도 좋을거예요. 학원도 많구요..
2번답변 수정했어요.
<내용출처 : 본인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