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히브리서 12장 28-29절 "그러므로 진동될 수 없는 왕국을 받았으므로, 우리가 은혜를 취합시다. 은혜를 통해서 우리는 하나님을 경건함과 두려움으로 기뻐받으실만하게 섬길 수 있읍니다. 이는 우리의 하나님은 소멸하는 불이시기 때문입니다."
이 구절은 진동될 수 없는 왕국에 대한 말을 하고 있습니다. 출애굽기 19장 18절을 보면 시내산에서 옛 언약이 주어질 때 땅이 진동했습니다. 그러므로 옛 언약은 진동될 수 있는 즉 한시적인 것이었습니다.
그러면 우리는 소위 죽어서 가는 천당(이것은 성경에 있지 않는 사상임)은 진동될 수 없는 것이라고 여길 것입니다. 그러나 학개서 2장 6절은 "만군의 여화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니라; 잠시 잠간 후면 내가 하늘들과 땅과 바다와 그리고 육지를 진동시킬 것이라"고 말합니다. 하늘도 진동될 것입니다. 그러할 진대, 진동될 수 없는 왕국은 무엇을 말한단 말입니까?
이 문제를 이해하려면 '왕국이 무엇인지' 분명할 필요가 있습니다.
다니엘서 2장 34-35절을 읽어보겠습니다. "당신이 보신 바 사람의 손으로 하지 아니하고 뜨인 돌이 신상의 철과 진흙의 발을 쳐서 부숴뜨리매 철과 진흙과 놋과 은과 금이 다 부숴져 여름 타작마당의 겨같이 되어 바람에 불려 간 곳이 없었고 신상을 친 돌은 태산을 이루어 온 세계에 가득하였나이다"
여기서 "손으로 하지 아니하고 뜨인 돌"은 십자가에서 뜨이신 하늘에 속한 그리스도를 말합니다. 이 돌이 즉 그리스도께서 결국 온 땅을 닾는 큰 산이 될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받는 진동될 수 없는 왕국은 확장된 그리스도를 말합니다.
확장된 그리스도는 무슨 의미입니까? 다니엘서 2장 44절은 "이 열왕의 때에 하늘의 하나님이 한 나라를 세우시리니 이것은 영원히 망하지도 아니할 것이요 그 국권이 다른 백성에게 돌아가지도 아니할 것이요 도리어 이 모든 나라를 쳐서 멸하고 영원히 설 것이라"고 말합니다. 이 구절에서 우리는 확장된 그리스도가 그분의 다스림을 가지고 온 땅을 통치하시는 재림 예수 그리스도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것이 우리와 어떤 관련을 맺습니까?
1. 우리는 이 진동될 수 없는 왕국을 위하여 회개했습니다.
"회개하라, 이는 하늘들의 왕국이 가까이 왔기때문이라 마3:2" 참된 회개는 지옥에 가는 데서 천국가는 것으로의 회개가 아닙니다. 우리는 왕국을 위해 회개하였습니다.
2. 우리는 이 진동될 수 없는 왕국 안으로 거듭났습니다.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왕국 안에 들어갈 수 없느니라 요3:5" 많은 사람들이 하늘에 가려고 거듭난 것처럼 잘못 가르침을 받았지만, 이 구절은 우리의 거듭남이 하나님의 왕국 안으로 들어가기 위함임을 밝힙니다.
3. 우리는 이미 이 진동될 수 없는 왕국 안으로 옮겨 졌습니다.
"그가 우리를 흑암의 권세에서 건져 내사 하나님의 사랑의 아들의 왕국 안으로 옮기셨으니 골1:13" 우리는 이미 이 왕국 안에 있습니다.
4. 교회생활이 오늘날의 하나님의 왕국입니다.
로마서 12장에서 16장은 교회생활에 대하여 말하는 장들입니다. 그런데 14장 17절은 "하나님의 왕국은 먹는 것과 마시는 것이 아니요 오직 성령 안에 있는 의와 평강과 즐거움이라"고 말합니다. 이것은 교회생활이 그것의 가장 참된 실재에 있어서 하나님의 왕국임을 말해줍니다. 그것은 죽어서 가는 어떤 영역이 아니라 믿는이가 이미 안에 있는 교회생활의 실재를 말합니다. 계시록 1장 9절은 "나 요한은 너희 형제요 예수 그리스도의 환란과 왕국과 인내에 동참한 자라"고 말합니다. 요한은 그가 살아 있을 때 이미 왕국에 동참하고 있었습니다. 위의 두 구절은 오늘날의 교회가 하나님의 왕국임을 강하게 증명합니다.
5. 왕국은 두 방면 곧 현시대에서의 방면과 오는 시대에서의 방면이 있습니다.
a. 왕국의 실재는 오늘날 교회 안에서 행사되고 훈련되어 집니다.
"영 안에서 가난한 자들은 복이 있나니 하늘들의 왕국이 저들의 것임이라 마5:3" 이 구절은 왕국이 현재 저들의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모든 믿는이들의 것이 아니라 끊임 없이 영 안에서 가난한 즉 주님과 그분의 뜻을 향해 비우는 자들의 것임을 말합니다. "의를 위하여 핍박을 받는 자들은 복이 있나니 이는 하늘들의 왕국이 저희의 것임이기 때문이라 마5: 10" 이 구절도 이미 어떤 자들은 하나님의 왕국을 얻었다고 말합니다. 만일 우리가 매점에서 햄버거를 샀는데 주인이 너무 많은 거스름돈을 실수로 주었을 때, 만일 우리가 하늘들의 다스림을 받는 사람이라면 이 과잉 부분을 돌려줄 것입니다. 오늘날 기독교 안에 있는 많은 그리스도인들은 중독되어 만사가 은혜임으로 마태복음 5-7장의 왕국 헌법을 내주하는 그리스도의 능하게 하시는 역사와 동역하여 이뤄내야 할 필요를 모릅니다. 주님의 은혜로 우리의 삶의 표준은 지금보다 훨씬 들어올려져야 합니다.
b. 왕국의 나타남은 오는 시대인 천년 왕국에서, 현 시대에서 신실히 왕국의 실재 안에서 산 믿는이들에게 보상과 누림이 될 것입니다.
"인자가 자기 아버지의 영광 안에서 자기의 천사들과 함께 올때에, 그때에 그가 각 사람을 자기의 행위대로 갚아주리라 마 16:27" "그의 주인이 그에게 말하기를 잘 하였도다 착하고 충성된 노예야. 네가 적은 것들 위에 충성하였으니; 내가 너를 많은 것들 위에 세울 것이라. 네 주인의 즐거움 안으로 들어가라 마25:21" 이 구절들은 어떤 믿는 이들은, 왕국의 나타남인 오는 시대 천년 왕국 안에서 보상과 누림을 가질 것임을 볼 수 있다.
만일 우리가 오늘날 성령의 훈련하심과 하나님의 징계를 받아들이지 않는다면 우리는 상으로 왕국의 나타남에 참여함을 놓치게 될 것이다. 우리는 천년왕국 안에서 보상받지 못할 것이고, 그리스도의 통치에 참여하는 영광 안에 들어갈 아무런 권리도 갖지 못할 것이며, 왕같은 제사장들로서 그리스도를 섬기지 못할 것이다.
천년 왕국에서의 보상을 말하는 구절을 읽어봅시다. "내가 보좌들을 보았고 그들이 그보자들 위에 앉았으며, 심판권이 그들에게 주어졌더라. 그리고 내가 보니 예수의 증거와 하나님의 말씀을 인해 목잘린 자들의 혼들과 짐승과 그것의 형상에 경배하지 않았고, 이마와 손에 그 표시를 받지 않았던 자들의 혼들이 살아서 그리스도와 일천년간 왕노릇하더라 계20:4" "그 처음 부활 안에 분깃을 가진 자들은 거룩하고 복되도다; 이런 자들 위에 둘째 사망은 아무런 권세도 없고, 도리어 이들이 하나님과 그리스도의 제사장들이 되어 일 천년 동안 그분과 함께 왕노릇하리라 계20:6"
6. 오는 천년왕국에서 상을 잃어버리는 것은 우리가 멸망당함을 의미하는 것이 아닙니다.
"구원을 받으나 불을 통과하여 받은 것 같으리라 고전3:14-15" 히브리서에 있는 다섯번의 경고는 모두 영원한 구원을 잃어버린 다는 뜻이 아니라, 천년왕국의 보상을 잃어버린다는 의미입니다. 우리는 영원한 구원을 받았지만(요10:28-29), 여전히 왕국의 보상을 일천년간 잃을 수 있습니다. 우리가 이 방면을 보지 못하면 칼빈학파의 극단적 객관성이나, 알미니안 학파의 극단적 주관성의 오류에 빠질 것입니다.
또한 다음의 수많은 구절을 해석할 수 없게됩니다.
마5:20, 7:21-23, 19:23-30, 24:46-51, 25:11-13, 21, 23, 26_30, 눅 12:42-48, 19:17, 19, 22-27, 롬14:10, 12, 고전3:8, 13-15, 4:5, 9:24-27, 고후5:10, 딤후4:7-8, 히2:3, 4:1, 9, 11, 6:4-8, 10:26-31, 35-39, 12:16-17, 28-29, 계2:7, 10-11, 26-27, 3:4-5, 11-12, 20, 22:12.
결론적으로,
1. 우리는 우리의 장래에 대해 염려할 지라도, 주님께 다음과 같이 말함으로 은혜를 얻어야 합니다. "주여. 당신의 은혜로 나는 나의 운명을 염려하지 않고, 오직 당신의 경륜을 관심합니다. 당신이 나의 운명을 관심해 주소서. 나는 당신의 경륜을 관심할 것입니다. 주여. 나는 나의 장래 때문이 아니라 오늘날 당신의 경륜을 위하여 당신과 동역하기 원합니다. 나는 수 세기를 통하여 수행되지 않았던 당신의 경륜이 오늘날 성취되는 것을 보기원합니다."
2. 하나님의 경륜은 무엇입니까? 하나님은 그분을 추구하는 진지한 한 무리의 사람들을 지성소 안으로 인도하사 그들로 생명의 법을 체험케 하시어 표준 모형, 즉 그분의 맏아들의 단체적인 재 생산이 되기를 원하십니다. 주님의 다시 오심은 이 단체적인 재 생산에 달린 것입니다. 이것이 완성되기 전에는 주님이 다시 오시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3. 그분의 표준모형의 재 생산을 가지는 것은 우리 안에서의 생명의 법의 역사에 달린 것입니다. 우리가 본대로 이 생명의 법은 바깥 마당이나 성소에 있지 않고 지성소 안의 증거궤안에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지성소로 들어가야 하고, 증거궤 안에 뛰어들어야 하고 그러므로 생명의 법을 체험해야 한다.
4. 이제 우리는 이렇게 기도합시다. "주님. 당신의 긍휼과 은혜로 인해 나는 여기서 당신과 동역합니다. 당신이 할 수 있는 것, 당신이 하기를 원하시는 것은 무엇이든지 하십시오. 나는 장래의 운명을 주의하지 않습니다. 나는 오직 당신의 회복 안에서 수행되는 당신의 경륜과 합당한 교회생활의 회복을 주의합니다. 당신의 뜻의 성취를 위해 이 길 안으로 당신을 추구하는 모든 이들을 인도하소서"
첫댓글 아멘. 대적은 우리에게 하나님의 은혜가 없다라고 왜곡하려 하지만 하나님의 은혜와 긍휼은 그 깊이를 측량할자 없어 누구도 그것을 걷어가지 못합니다. 다만 시대의 흐름에 따라 하나님의 많은 아들들, 이기는 한무리의 사람들을 얻으시어 하나님 영광받으시고 하늘의 왕국이 이 땅에 서기 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