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기판에 "인젝터 이상" 경고등이 점등되어
사업소를 방문하여 점검 받아보니
4번 인젝터 이상이라고 하여
교환보다는 수리가 유리 할 것 같아
차수리닷컴을 방문하였다는데
인젝터 1개 이상이라고 1개를 교환하면
4개의 밸런스가 틀어져 이상 할 수 잇기에
4개를 다 수리하여야 합니다.
1개 교환하는 가격보다 더 저렴하게
4개를 수리하면 더 좋구요...^^*
그러나 여기에서 한가지 꼭 알야야 할 사항은
P0304 4번 실린더 실화감지 고장코드가
단순히 인젝터라는 100% 보장은 없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현제 이 차량 주행거리가 20만이 넘엇기에
인젝터부터 수리하는것이 맞지 않을까 싶어
선 작업 후 지켜보자고 하여 작업 진행을 합니다..
참고로 초기 시동시에만 부조 증상이 나타나고
잠시 후 증상이 사라지기에 더 의심스럽기도 하구요..^^
고장 예상 부위를 보면
인젝터부터 엔진까지 두루뭉실 합니다..
뭘 바꾸어야 할 진 아침에 보면 더 정확하겟죠...
또 정밀한 진단이 필요하구요...^^
사실 정비를 정확하게 할려면
시간을 여유롭게 두고 하면 참 좋답니다..^^
인젝터 탈착 후 상태를 보면
1개가 유난히 눈에 확 들어 오는군요...
뭔가 사연이 있겠죠...ㅎㅎ
인젝터 수리 후 분사량 점검 중 입니다..
4개의 인젝터 분사량이 거의 비슷한것으로 보아
수리는 잘 된것 같습니다..
장장 4시간 이상 정성을 들엿는데
이 정돈 나와줘야 일 할 기분이 나지요...^^*
만일 이렇게 수리를 잘 해 좋앗는데도
아침에 차가 뜬다면 그건 기계적인 문제랍니다..
절대 인젝터는 아니라는 말이죠...
근데 인젝터 맞을것 같습니다..
상태가 많이 좋지 않았거던요...
인젝터 수리 및 클리닝을 한 뒤
신품 동와샤까지 장착을 하엿습니다..
또 사진은 없지만 인젝터 수리 후
인젝터 코딩은 당연히 하엿습니다..
그래야 정석이거던요...
참고로 QM5의 경우 인젝터 코딩 후
인젝터 초기화작업까지 해 주어야 합니다..
공정이 두개라서 좀 귀찮아도
차가 좋아진다면 해야하는게 맞겟죠...ㅎㅎ
이렇게 착한 카센타 차수리닷컴...
혼자만 알고 그냥 있으면 그건 배신 배반입니다...ㅋㅋ
날도 더운데 에어컨 만 켜고 주구장창 달리지만 말고
덥지만 바같 공기도 좀 맡으면서 안전운전 하세요...^^
오늘도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