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 김해 지구 협의회 (회장 김나경)는 2024년 1월 19일 김해시 소회의실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경남지사 고홍원 사무처장님, 최현정 구호복지팀장님, 도협의회 김기덕 회장님, 김해지구 지경임 고문님, 김해시 복지과 임주택 국장님, 여성가족과 한미정 과장님 등 김해 지구 협의회 총회를 빛내주기 위해 많은 내빈이 참석해 주셨다.
권정애 총무부장님의 진행으로 개회선언, 국민의례, 국제적십자운동 기본 원칙 낭독, 봉사원 서약으로 총회는 진행되었다.
김해 지구 협의회 김나경 회장은 1년 동안 고생한 18개 단위 봉사원들의 노고에 감사 하며 봉사자들의 건강을 잘 관리해 24년에도 건강한 봉사 활동 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 대통령 표창장과 장관 표창장 등 큰 상을 받은 분들을 축하하고 격려하며 변함없는 봉사활동을 부탁했다.
경남지사 고홍원 사무처장님은 김해 지구 협의회는 어느 협의회보다 잘 한다고 강조하며 지난 한 해 부족했던 것은 회원들이 합심해서 밝은 사회를 이루는데 힘써 달라며 올해 전국체전으로 김해가 전국적으로 우뚝 서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란다고했다.
경남지사 김기덕 회장님은 무료급식소와 무료 빨래방 운영에 고생하는 김해지구협의회 회원들을 격려하고 봉사원들의 구호 "봉사원 여러분 당신이 최고 최고 최고"를 합창하며 격려사를 마무리했다.
복지과 임주택 국장님은 1994년 적십자가 창립되었을 때부터 지금까지 주변의 어러운 이웃에게 따뜻함을 전달하는 회원들에게 감사한다며, 전국체전과 장애인 체전이 있는 2024년은 1,000만명 이상이 김해에 방문할 예정이라며 어려운 이웃에게 힘이 되어 주어 따뜻한 김해를 만들어 가는데 힘이 되어 달라고 했다.
적십자 노래 제창으로 1부 회의는 마무리 되었고 지구협의회 김나경 회장님의 진행으로 2부 회의가 시작되었다. 개회선언-성원보고-전차회의록 낭독-감사보고-사업보고-결산보고 -공지사항-적십자봉사원 노래 제창-폐회 선언으로 2부 회의는 마무리되었다.
존경하는 대한적십자사 김해 지구 협의회 회원님들, 1년 동안 정말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2024년은 제105회 전국 체육대회(10월11일~10월17일)와 제44회 전국 장애인 체육대회(10월23~10월28일)가 우리시에서 개최됩니다.
적십자의 단합된 힘을 보여주는 2024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갑진년 새해도 항상 건강하시고 웃음 잃지않는 한 해되시기 바랍니다.
그 어느때보다 더운 여름을 겪으며 하루도 빠짐없이 무료급식소를 묵묵히 지켜온 김경아 실장님께도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