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 작업은 고가 작업 입니다!! 그만큼 엘리샤 V6작업을 많이 하실 걸로 알고 있습니다,,!! 또한 압축비까지 건드는 작업이라면,,ㅠ,ㅠ 230~250까지 나오겠습니다!! 하지만,,제 생각엔..음!! 저희 블럭을 생각을 잘 하셔야 할듯 합니다!! 내구성 세팅을오 들어 가십시요,,2.5랑,2.7은 다릅니다!! 200CC차이를 무시하시면
안됩니다!!아래 작업은 들어갈수 있는 제품은 다 들어 가 있는것 같습니다!! 하지만,,이걸로 만은,,게이지는 안보입니다!! 한,100만원정도까지 더 들어 가리라 생각 되는 군요,,^^* 생각 잘 하십시요,,,^^* 아참 젤 중요한점은 맵핑입니다!!이게 중요 하죠,,^^*
2.5에서 2.7로 블럭을 바꾸는데 비용이 얼마나 들까요? 그리고 어차피 200차이가 파워에선 그렇지만 어차피 내구성으로 간다면 2,5에서두 아무런 문제가 되진 않을것 같은데요 어차피 가장 큰 문제는 블럭보다 미션이 더 큰 문제가 아닐까요? 2,5로도 얼마던지 파워는 올릴수 있다고 저도 견적을 내면서 들었는데 문제는
미션이라고 하시더라구여 내구성을 생각한다면 그냥 2,5에 저부스트 쓰는게 좋지 않을까요? 스핀휠에서는 게이지 필요없다 인스톨을 믿으라고 하더군여 즉 자신있다는 얘기겠죠 최대한 안정성에 신경을 많이 써서 작업을 한다고 들었네요 위 내역만으로만 본다면 같은수준의 실력이라면 프로스가 더 비싼것 같네요
흡배기를 해도 차이는 좀 날수있지만, 써브ECU를 걸어야 제데로 성능을 낼수있습니다. 기존의 ECU를 리맵핑하는것보다 써브를 거는것이 보다 효과적입니다. 흡배기와 ECU를하면 나름데로 재밌게 탈수있습니다. 또한 터보를 올리면 2.5밋션이 250~300마력까진 검증되었습니다. 3.0은 350마력까지 검증되었네요...^^
절대 그럴수는 없는 생각입니다!!2.0/2.5 오토 기어비는 3단빨인거 아시자나여,,솔직히 sm7 1~2단 무시 하지는 않습니다!무섭죠,,ㅋㅋ 하지만,,3단의 xg위력을 아직 못 보셨나본데요,,210마력 가지고도 이겼습니다! 250이 졌다면,,미션에 문제 있지 않는한 그럴리 없습니다!!
첫댓글 젤 중요한건 기계식과 전자식입니다!!견적 차이에선,,60~100까지 다릅니다!!또한 제품상에 가격에 맞는 설치를 하실려는것 같습니다!!
아래는 기계식으로 작업하시는거 맞나요,,웨스트게이트가 둘다 없는것 같은데..?? 또한 터보용 매니만 해도,가격이 비쌉니다!! 참고로,,저희 차는 6기통 방식이라,,일반 터보용 매니폴더가 2배 들어 갑니다!!
또한 매니와 중통 앤드용도 안보이고요^^* 50~80안으로 더 들어 갑니다!!)
위 프로스는 대용량 라지에이터가 없네요ㅡ,,냉각을 생각 하신다면,,고려할 부분 입니다!! 또한 엘리샤용 말고 3.0 신형 꺼로 하십시요ㅡ,,2.0/2.5와 2배 차이 납니다!!
프로스 작업은 고가 작업 입니다!! 그만큼 엘리샤 V6작업을 많이 하실 걸로 알고 있습니다,,!! 또한 압축비까지 건드는 작업이라면,,ㅠ,ㅠ 230~250까지 나오겠습니다!! 하지만,,제 생각엔..음!! 저희 블럭을 생각을 잘 하셔야 할듯 합니다!! 내구성 세팅을오 들어 가십시요,,2.5랑,2.7은 다릅니다!! 200CC차이를 무시하시면
안됩니다!!아래 작업은 들어갈수 있는 제품은 다 들어 가 있는것 같습니다!! 하지만,,이걸로 만은,,게이지는 안보입니다!! 한,100만원정도까지 더 들어 가리라 생각 되는 군요,,^^* 생각 잘 하십시요,,,^^* 아참 젤 중요한점은 맵핑입니다!!이게 중요 하죠,,^^*
2.5에서 2.7로 블럭을 바꾸는데 비용이 얼마나 들까요? 그리고 어차피 200차이가 파워에선 그렇지만 어차피 내구성으로 간다면 2,5에서두 아무런 문제가 되진 않을것 같은데요 어차피 가장 큰 문제는 블럭보다 미션이 더 큰 문제가 아닐까요? 2,5로도 얼마던지 파워는 올릴수 있다고 저도 견적을 내면서 들었는데 문제는
^^* 제가 말하는건 cc가 다르다는건 엘리샤와 비교 해서는 안된다는 겁니다,,오해가 있으신것 같군요^*,죄송합니다!!졸려서 그만,ㅠ.ㅠ 표현력 떨어진것 같습니다!!그뜻이 아닙니다!!
미션이라고 하시더라구여 내구성을 생각한다면 그냥 2,5에 저부스트 쓰는게 좋지 않을까요? 스핀휠에서는 게이지 필요없다 인스톨을 믿으라고 하더군여 즉 자신있다는 얘기겠죠 최대한 안정성에 신경을 많이 써서 작업을 한다고 들었네요 위 내역만으로만 본다면 같은수준의 실력이라면 프로스가 더 비싼것 같네요
미케닉을 믿으시면 좋은 방안이지만요,,운전자를 생각하신다면,,그냥 지나치시기 어려울 겁니다!! 지나가는 차를 무시 할수는 없을 겁니다!
저역시 미션 관리는 잘하고 잇습니다,,또한 내구성 세팅을 하고 있고요,,하지만,,게이지는 꼭 필요 합니다!!더군다나,,싱글이면,고속위주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한다는 말입니다!
저도 알고 싶은게 있는데요 2.5 오토에다 그냥 터보안하고 흡기 매니 중통 엔드 이렇게 하면 출력은 한 20마력정도 올라가는지요? 차량상태가 좋다는 가정하에 na로 간다고하면 회고속이 얼마나 나올까요? 6기 배기가격이 워낙 비싼지라 신품으로 200이넘는 경우도 있는걸보니 차라리 300보태서 터보하는것도 나쁜지
200안으로 작업 가능 합니다! 풀베기 시스탬이라면요^^*
않은것 같고 아주 머리가 복잡합니다 na에서 흡배기 경량휠 일체식서스 흡배기포팅 이렇게 해서 얼마나 재밌게 탈수 있을지가 걱정이네요 배기르하면 순정이랑 차이가 많이 난다고 하는데 타본적도 없고 답답해요
흡배기를 해도 차이는 좀 날수있지만, 써브ECU를 걸어야 제데로 성능을 낼수있습니다. 기존의 ECU를 리맵핑하는것보다 써브를 거는것이 보다 효과적입니다. 흡배기와 ECU를하면 나름데로 재밌게 탈수있습니다. 또한 터보를 올리면 2.5밋션이 250~300마력까진 검증되었습니다. 3.0은 350마력까지 검증되었네요...^^
디아블로님!! 방갑습니다!! 250~300마력 어디서 검증 받으셨는지 알고 싶습니다!! 오토에 데이터가 그정도이면,,천하 무적이겠는데요,,^^*혹시 어디인가요??
그러게요... 검증기관이 따로있는것도 아니고...ㅎㅎㅎ 제가말한 검증이란건 2.5, 27오토에 터보를 달아 250마력이 나와도 밋션 컨버터가 잘붙는다... 그런 말이였습니다. 내구성이야 엄청 떨어지기때문에 뭐라고 말할수없지만, 가장큰문제인 컨버터가 붙냐 않붙냐아니겠습니까...?? ^^ 그말이였습니다.
ㅎㅎㅎ 그럴줄 알았습니다~! 저역시 뭐니뭐니 해도,,내구성이더라고요,,ㅋㅋㅋ 싱글일때 고속 달리다가 그만,,ㅠ,ㅠ 아무든 최고속은 달려 봤어여,,믿지 못할 정도로,ㅋㅋ 그러다가,,엔진 해 먹었지만,,ㅠ,ㅠ
혹시 튜닝샆을 운영하시는지요...?? 제SM이 엔진마력 550마력에 휠마력 480마력인데(싱글터보요), 2000KM를 타면서 고속도로만 1500KM정도 탄것 같은데 아무리 죠져도 엔진은 않깨지네여... 플러그만 좀...ㅎㅎㅎ 한번 뵙죠...ㅋ
제가 운영하는거면,,이런글 남길리가 없죠,,저야 믿고 있는 샵들이 많이 있지만,,제 전문 미게닉은 따로 있습니다!! 제차,3년이나,마루타 됐었는뎅..ㅋㅋㅋ 그래여,,언제 한번 뵙죠~!!!
NOC님 도도님 답변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감사드립니다. ^^
잘 판단 하시라 생각이 듭니다!! 저역시 도울수 있으면,,도와 드릴께요~^^* 궁금하신거 있으면,,언제든지..^^* 쉽게 판단은 금물입니다!!
서울지역장님 말씀이 2.5트윈터보에 250마력 나와도 sm7한테 진다는데...500~700들여서 그정도 성능 이라면 괜히 돈들여서 신경써가며 튜닝을 해야겠습니까...? 비관적인데요...ㅠ.ㅠ
하하~요 며칠전에 이니셜D 에스엠7 풀베기랑 XG210 마력 싱글터보2.0과 하였습니다!! 누가 이겼냐는 다 아실 겁니다!!
엥~ 오창에서 저희차가 이겼는데 무슨 말씀을 하시는건지..250마력이 질수가 없는데...???
서울지역장님은 진다는데요...-.-
허걱~! 헤헤헤~~한번 무시하고 탈려 본적은 있습니다!! xg터보차들 다 긴장한건 사실 입니다!! 결코 무시할수 없는 차임을 증명 함니다!!만만하게 볼차는 아니라는 거 겠죠~^^*
그럼 XG2.5 터보250마력이 순정 SM7을 이길수있나요...?? 터보 210마력이 흡배기 풀로한 SM7을 이긴다면 XG250마력이 순정한테 졌다는건 뭐죠?? 현재 터보를 타는 나도 좀 납득은 않갑니다만...
절대 그럴수는 없는 생각입니다!!2.0/2.5 오토 기어비는 3단빨인거 아시자나여,,솔직히 sm7 1~2단 무시 하지는 않습니다!무섭죠,,ㅋㅋ 하지만,,3단의 xg위력을 아직 못 보셨나본데요,,210마력 가지고도 이겼습니다! 250이 졌다면,,미션에 문제 있지 않는한 그럴리 없습니다!!
제가볼떼는 추가로 300이상더들어갑니다..게이지,써스펜션, 배기라인,인치업, 브레이크, 등등 결코쉬운작업도아니고 한번투자한다는 생각은 버리새요 ..튜닝비 2배든다생각하시고 작업을해야지;..딱 위에금액만 가지고계신다면 대략낭페입니다..
예..^^ 현제 제차량은 흡배기, 인치업, 서스펜션과 브레끼4p는 되어있습니다. 디아블로님 말씀되로 터보를 올려도 에셈7한데 쳐진다면..ㅜ.ㅜ 가격대비 성능에 별로인가요? 슈퍼차져도 생각했었는데..터보쪽으로 더끌리는데..휜님들 생각은 어떠신지요?고민이 많습니다. 그냥탈고 다닐지 저질러 버릴지....
안녕하세요^^ 예전에 저도 같은고민을 한적있습니다..결론은 슈퍼차져 올렸습니다^^ 현재 만족하고 타고있습니다..욕심이 계속 생겨서 그렇치^^ ㅎㅎ 개인적으로 v6 엔진은 슈퍼차져가 좋을것 같습니다..내구성/관리..등등 좋은면이 더 많은것 같습니다!!
슈퍼차져 궁금한거 있으시면 연락주세요.. 글로 표현이 힘드네요^^;; 011-9935-5284 김주완 입니다^^
뭔든지 기분대로 탄다,,! 안전성있게 탔다...!! 이건 생각만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신중히 생각을 하시는게 좋을듯 싶습니다!!이래서 지름신이 한분 더 늘어나시는것 같습니다!!아무든 방갑습니다!!
서울지역장님이 XG2.5 250마력 터보차가 에셈 순정 7한테 진다고했고요, 전확인해보지 않아서 만약에, 정말 만약에 진다면 돈들여 그정도 성능이라면 비관적이다... 뭐 이런 말이였습니다... 제가 진다는게 아니였습니다...
저두 알파인슈퍼 차져 인데 좋습니다.. 힘이 너무 넘쳐서 탈이죠.^^L2.5 이구요
고수님들 답변 감사드립니다.^^많은 도움이 됐네요^^
두곳다 압축비만 손대고 엔진작업은 전혀 없네요? 터보의 기본은 엔진인데......... 나중에 추가견적할려나? 아님 어느정도 시간지나서 깨지면 다시 또 재작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