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세스 아레나 코인 사용을 질문하는 유저 (출처: 공식카페 갈무리)
해외 서버의 업데이트 일정을 바탕으로 이후 진로를 준비하는 유저가 많습니다. 현재까지 선례를 따라가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일명 ‘미래시’라고 불리며 공략의 한 방법으로 자리잡았죠. 이에 공식 카페에서는 ‘전용장비’를 대비하여 프린세스 아레나 코인을 사용하지 않고 버틸지 질문하고 있습니다.
많은 유저가 답변을 남겼는데요. 정리하면, 순차 업데이트 시 전용 장비 추가까지는 꽤 긴 일정이 남아있습니다. 따라서, 아직 재능개화를 덜 마친 캐릭터가 있다면 아낌없이 개화 한 뒤 전용장비를 대비하세요.
기사군에게 어필하는 페코린느
▲ 페코린느가 주인공에게 사랑을 고백하고 있습니다 (출처: 공식 카페 갈무리)
미식전 리더 ‘페코린느’는 등장 비중이 높은 만큼 인기 있는 캐릭터입니다. 그리고 해외 서버에 미식전의 새 이야기가 공개되어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데요. 주인공인 기사군에게 생명의 은인이자, 소중한 친구 그리고 첫사랑이라고 말했기 때문입니다.
게시 글을 본 유저들은 페코린느의 고백에 ‘심쿵’하면서도, 동시에 유이에게 안타까움을 표하고 있습니다. 그 외 자신을 더 사랑하는 다른 캐릭터를 선택한다는 반응을 보인 유저도 있었죠. 더불어 글쓴이는 유이 입장에서는 경쟁자가 공주, 부잣집 따님들이라 강력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답니다.
자, 과자를 바치도록 해 – ‘미사키(할로윈)’
▲ 이번 주의 프린세스 ‘미사키(할로윈)’
미사키(할로윈)은 할로윈의 세 번째 한정 캐릭터입니다. 유혹과 저주, 방어력 감소 등 ‘디버프’ 스킬을 주요 보유하여 원본 미사키처럼 서포터로 생각하기 쉬운데요. 도트 대미지를 입히는 ‘저주’의 지속시간이 꽤 길고, 적 전체를 공격하는 유니온 버스트가 있어 딜러 못지않은 딜량을 보여줍니다.
이런 미사키(할로윈)은 할로윈 한정 캐릭터지만, 따로 이벤트 스토리가 등장하지는 않습니다. 4컷 만화에서 루센트학원 멤버들과 할로윈 파티를 즐기는 모습만 나오는데요. 추가된 ‘할로윈’ 테마 가구로 미사키(할로윈)의 할로윈 파티를 꾸며보는 건 어떨까요?
이로쟝 – 할로윈 미야코 야생버전
▲ 할로윈 미야코 야생버전 (출처: 공식카페 ‘이로쟝’)
공식 카페에는 여전히 ‘미야코(할로윈)’ 팬아트가 업로드되고 있습니다. 금주에는 ‘이로쟝’이 그린 미야코(할로윈) 야생 버전이라는 제목의 팬아트가 추가되었는데요. 미야코의 장갑이 마치 ‘야생’을 연상시켜 착안한 아이디어 같습니다. 원본 미야코(할로윈)이 할로윈 분장의 느낌이라면, 야생 버전 미야코는 정글에 사는 소녀가 떠오르네요.
팬아트를 본 유저들의 댓글 반응도 재미있습니다. ‘미야코는 푸딩을 원하지만 호박에 담긴 건 사탕과 과자라 행복할 수 없다’, ‘푸딩을 좋아해서 푸딩이 된건가?’ 등 미야코에 대한 애정이 가득 담겼습니다.
지난주 투표 결과입니다. ‘최애 캐릭터를 챙겨주고 싶은 기념일’이 주제였고, ‘성탄절’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최애 캐릭터와 낭만이 가득한 ‘성탄절’을 보내고 싶은 유저가 많았는데요. 화이트 크리스마스로 낭만이 더 가득하길 바랍니다. 2위를 차지한 건 발렌타인 데이로, 최애 캐릭터의 고백과 수줍은 초콜렛을 받고 싶은 소망이 담겼습니다.
그럼 이제 이번 주 주제를 발표하겠습니다. ‘할로윈’ 테마 가구가 추가되며 나만의 ‘할로윈 파티’를 꾸밀 수 있게 되었는데요. 그렇다면, 여러분의 할로윈 파티를 함께 즐기고 싶은 길드는 무엇인가요? 투표를 부탁하며 결과는 다음주에 공개하겠습니다.
※ 추가 공략은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하니 참고해 주세요!
- [배틀 아레나 픽률 TOP 10] ★최신 업데이트
- [캐릭터 특수상태 효과 정리]
- [아레나 추천 조합 모음]
- [캐릭터 공략부터 콘텐츠 분석까지, 기사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