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심우준,엄상백 보상선수로 한승주,장진혁이 선택 되면서 일단 선수단이 어느정도 정리된거 같네요.
올해 후반기에 주전 중견수로 나오던 그리고 새로운 유니폼에도 나오던 선수가 뽑힌건 반전이지만 작년에 안치홍선수가 오면서 돈으로 받아갔던 상황에 비하면 그래도 팀이 강해지고는 있는거 같아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올해 보상선수 예상 명단으로 많은 분들이 뽑은걸 종합해보면
20인
투수 (12): 류현진, 문동주, 박상원, 김민우, 김서현, 이태양, 주현상, 황준서, 조동욱, 김범수, 한승혁, 김기중
내야 (5): 노시환, 안치홍, 채은성, 문현빈, 황영묵
외야 (2) : 김태연, 최인호
포수 (1): 최재훈
주요 제외 선수는
투수: 김규연, 장시환, 윤대경, 장민재, 장지수, 이민우, 한승주
외야수: 권광민, 이원석, 유로결, 임종찬, 장진혁, 이진영
내야수: 김인환, 이민준, 정은원, 이도윤
포수: 박상언, 장규현
이정도 구성되던데 여기서 5명을 선택하는건 앞으로 팀의 방향에 따라 다들 다를꺼 같긴 합니다.
추가 예상 명단은 김규연,이민우,임종찬,이도윤,정은원 으로 저라면 할듯한데 이건 뭐 개인차이니...
작년엔 없었던 류현진,안치홍,황준서,조동욱,황영묵이 명단에 들어오며 이제 타팀에서 25인외로 데려갈만한 선수가 1년만에 바뀐거에 긍정적으로 생각하려고 합니다.
나간 선수야 물론 아쉽지만 냉정하게 팀을 보면 올해 타고임에도 0.263을 친 선수가 나간거라 선방했다고 봅니다.
수비와 주루만 잘하고 타격이 약하다는 심우준선수도 0.266은 쳤거든요.
이제 기존에 있는 선수들로 내년 계획을 잘 짜고 여기에 새로들어오는 신인들중에 한두명만이라도 키울만한 야수가 나와주길 바래봅니다.
첫댓글 김인환이가 엄청 잘하는데 왜 안 데리고 갔을까요? 잘생긴 인환이를 데리고 가지...KT는 바보구단이네요.,전 장진혁이 훨씬 더 못한다고 생각하는데 아 장진혁
혁아 미안하다.ㅠㅠ
완전 동감입니다 ㅠ
장진혁 KT가서 잘했으면 좋겠고 이제 이진영말고는 진짜 중견수 볼 선수가 없는 뎁스네요.
이진영이 작년처럼 좋은 모습 보이길 바래봅니다.
이진영은 보호선수로 묶은걸까요?
개인적으로는 이진영보다 장진혁 보내는 것이
훨씬 더 아까운 마음이에요 ㅠ
@asdop 그냥 제생각엔 둘다 풀리지않았을까 싶습니다
@asdop 제가 봐도 이진영, 장진혁 둘 다 풀렸지만 올시즌 성적을 보고 고른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