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올라오는 글들을 보니 주요 집회가 3개가 있네요. 하나는 1시에 신논현역에 모여서 경복궁역으로 걷기를 하는 집회가 있고요. 다른 하나는 강남역 부근에서 4시부터 6시까지 진행하는 집회가 있고요. 나머지는 강남역에서 6시 이후에 진행하는 집회가 있네요. 강남역에서 진행하는 집회는 장소가 동일하고 시간이 겹치지 않으니 문제가 없어 보입니다. 하지만 신논현역에서 1시에 출발하면 경복궁역까지 걸어서 3시간 소요되어 대략 4시 도착으로 나옵니다. 그리고 이후에 청와대 기자회견 등의 추가 행사가 있는 것으로 계획되어 있네요. 온가족 걷기 대회다보니 걷는 속도는 더 늦어질 수도 있습니다. 또한 후속행사까지 진행한다면 행사의 종료시점은 더 늦어질겁니다. 그렇다면 신논현역에서 출발하는 걷기대회에 참여하는 인원들은 4시부터 시작하는 강남역에서 진행하는 집회에는 참여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걷는 도중 강남역의 행사에 참여하기위해 중도이탈하는 인원이 생길 것으로 보입니다. 혹은 경복궁역까지 도착하여 강남역으로 이동한다면 그 시간동안 4시에 강남역에서 진행하는 집회에 참여하는 인원은 상대적으로 적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걷기대회는 상당히 긴거리를 걷기 때문에 시민들의 눈에 많이 노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이렇게 중도이탈 인원이 많아지면 상대적으로 그 효과가 약해지지 않을까하는 걱정이 조금 듭니다. 현재 이렇게 두개로 나뉘어져 행동하는 것은 그다지 좋아 보이지 않습니다.
신논현역에서 행사를 진행하는 그룹과 강남역에서 진행하는 그룹이 서로 소통하고 있는지 여부를 저는 알 수 없으나 목적이 같다면 상호간에 긴밀하게 협조하여 동참하는 사람들이 한 곳으로 집중할 수 있도록 계획하는 것이 더 큰 효과를 발휘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렇게 일정이 겹치는 행사가 있으니 저 또한 동선을 어떻게 정해야 할지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25일 행사에 참여하려고 하더라도 경복궁역과 강남역은 거리 상으로도 가깝지는 않아서 둘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 고민을 하게 됩니다. 아직 25일까지는 약간의 시간이 있으니 부디 두 집단이 시간과 장소를 논의하여 백신 강제주입을 반대하고 자유를 수호하고자 하는 의지를 하나로 모을 수 있도록 해주십사 요청드립니다.
광화문 행사 끝나고 강남으로 가는게 좋을거같아여 지난주 이렇게 하니까 시간적으로 부담도 않되고 끝나면 거리행진도 하더라구여 우린 안하는줄 알고 간단히 오댕먹고 헤어졌지만여.... 다 참여할수 없어여..... 선택해야해요!! 우리 회원분들이 다 집결할수있게 조율해야합니다!!!
첫댓글 참고로 저는 신논현역에서 출발하는 걷기에 참여할 계획입니다.
그 이후는 어떻게 해야할지 아직은 잘 모르겠네요.
저도 같은 의견입니다.
네. 하지만 행사를 준비하는데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기에 그렇게 될 수 있을지는 잘 모르겠네요.
광화문 행사 끝나고 강남으로 가는게 좋을거같아여 지난주 이렇게 하니까 시간적으로 부담도 않되고
끝나면 거리행진도 하더라구여 우린 안하는줄 알고 간단히 오댕먹고 헤어졌지만여....
다 참여할수 없어여..... 선택해야해요!!
우리 회원분들이 다 집결할수있게 조율해야합니다!!!
모든 행사에 참여하려면 저도 그게 최선이 아닌가 생각하고 있습니다.
다만 행진만 끝나고 이동할지 다른 부대행사도 보고 이동할지 아니면 행진만 하고 집으로 갈지가 고민입니다.
@가람 그 때 만나서 결정하면 되여...
아직 시간이 있으니 서로 협의를 통해서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라며 ᆢ
네. 협의를 하기에는 시간이 조금 촉박한 감이 있지만 협의가 된다면 가장 좋겠습니다.
따뜻한 양말. 장갑. 모자. 내복 이런거
준비하세요 밖에 계속 있으면
시려워요
치토스님의 장갑 따뜻했어염!!ㅎㅎㅎ
걸으면 몸이 따뜻해지니 그냥 핫팩정도만 챙겨도 되지 않을까 합니다.
저는 밤 늦게까지 있을 계획은 아니여서요.
@가람 넵 여유있으신분들은 계속하시고 시간이 어려운분들은 가시면되여 자유스럽게요....
@가람 추워요 장갑 모자 두꺼운 양말 챙겨야해요 안오시면 몰라요
신논현역 집회 참석후 3시경에 회원들만 다시 모여서 마무리를 하는 건 어쩔런지요?
각자의 여정이 있으니 무리수를 둘 필요는 없을 듯 합니다.
네. 일정은 본인의 상황에 맞게 각자가 판단해야지요.
저도 말은 저렇게 하지만 걷다가 힘들면 집에 갈지도 모릅니다.
협의 기다립니다
감사합니다🙏🏼
네. 그런데 협의가 가능할지는 모르겠습니다.
길거리 행진은 홍보 효과가 커서 참석을 많이 할수록 좋다고 생각됩니다.
지나가는 분들과 차 안에 계신 분들에게도 홍보 효과가 크더라고요.
백신철폐,백신패스 반대 참석합니다!!!
길거리 행진이 홍보효과는 탁월합니다.
행진하는 행렬이 길수록 특히 더 강해지지요.
반대로 광화문에서 신논현으로 하는 건 어떨지 ㅎㅎㅎ
차라리 그게 좋아보이네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네. 정확한 코스는 제가 알지못하지만 지도상으로는 대략 11km정도 되는듯합니다.
거리가 상당해서 참가하시는 분들은 힘든 여정이 되리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회원분들이 많이 참여하시면 어느 선택지를 정하든 삼삼오오 대열에 동참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네. 어디에서 모이는지 보다는 모인다는 의지가 더 중요하겠지요.
지역별 집회 구심점 역할을 하실 리더가 필요합니다 그 분들이 안내하고 댓글로 의견수렴해서 함께 움직였으면 좋겠습니다
네. 서울도 큰 집단이 두개로 나뉘어 행사를 진행하니 그런 부분이 조금 걱정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