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2개월 현역으로 다녀오신 분들은 예비역이 맞습니다.
잘 모르겠지만 현역은 장교들 때문에 있는 것 같고요.
지금 현역이라고 하는 것은 여러분들의 현재 신분이 현역 군인이라는 뜻이 되는겁니다.
현역은 군 복무 당시의 역종일 뿐, 군 복무를 마치면 현역에서 예비역으로 편입되죠.
현역에서 예비역으로 역할이 전환된다는 의미에서 '전역'이라고 하고요.
전역신고 할 때 부대마다 틀린지 모르겠지만
'0월 0일 부로 (현역에서 예비역으로) 전역을 명받았습니다!!!'라고 신고하죠.
보통 군대 제대했다고 하는 표현은 예비군 신분까지 모두 마칠 때 쓰는 표현으로서
2년 2개월 현역을 마치는 것은 전역입니다.
그래서 현재 역종도 예비역이 맞다고 생각하는데
여러분들께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물론 두산 측에 물어보면 간단히 풀릴 문제겠지만 아마도 예비역이 맞다고 봅니다. ^^;
첫댓글 예비역 맞습니다. 전역증을 보더라도 '역종: 예비역'이라고 나와있습니다. 4799번 글의 리플에도 어떤분이 두산 담당자분께 물어봤다고 하구요.
전역(제대)하면 무조건 예비역입니다. 전역이란 말이 현역에서 예비역으로 전환됐다는 뜻이죠. 장교든 사병이든..
윽;; 확인해보니 저도 현역이라고 했네요;;; 큰 불이익 있을까요??
별로 상관없을 것 같은데요? 언제부터 언제까지 복무기간도 썼는데, 설마 '현역복무중인 군인'이라고 생각하겠어요? 걱정마세요
현역 제대라고 하잖아요.. 입사지원시 현역와 예비역은 근무형태를 나타내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게 문제가 될 것 같지는 않은데요.
두산에서는 '역종'을 물었고, 현역 제대하신 분들은 전역증에 '역종:예비역'이라고 나와있습니다. 문제될 내용도 아니지만, 정답은 '예비역'이라는 거죠.
후후 10분전만해도 예비군 체크한 날 혐오했는데 난 똑똑했어
예비역이라는 항목이 있었다면 예비역이 맞는 거죠. 된장. 저는 당당하게 현역을 써버렸네요. 크하하하하하... 필승! ㅠㅠ
젠장 나도 현역...ㅋㅋㅋ 어째서 예비역을 못봤을꼬...-.-;;
예비역은 상근 예비역때문에 있는거 아닌가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