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이사회 의안 제출 배경》
〈건의함에 있어〉
현 시대상을 보면 일족 일가 가족안의 집단생활 즉 대 가족은 거의 전무하며 소 가정 및 단독 생활로 살아가는 현실이니 우리가문이 지금껏 이어온 전통의 역사와 선인님의 발자취 전통 행사 등에 참여하며 알 수 있는 기회가 있어도 참여하는 중년층은 많지 않으며, 별로 관심을 갖지 않을 뿐더러 관심을 갖는다 하더라도 거리와 시간관계로 중장년층의 참여가 어려운 현실입니다.
다행이도 요즘 세대에는 인터넷이란 온라인 공간 매체가 활성화되어 이 공간을 통화여 젊은이뿐만 아니라 나이가 많은 어른들도 인터넷을 통하여 문자 ,카톡,밴드,유투브 등을 통하여 소식을 주고받으며 소통을 하며 또한 뉴스,은행,온라인몰을 통해 생필품 구입 외 일상생활에 필요한 모든 일상을 활용하는 사람이 많기에 이 공간을 우리 대종회에 접목하여 잘 활용하게 된다면 특별히 자녀에게 뿌리를 알릴 필요도 없고 휴대폰이나 컴퓨터 접속만 한다면 문중의 종사에 대해 조금이라도 관심을 갖게 될 것이며 참여 할 수 있는 방법이라 여깁니다.
아래처럼 적용 한다면
대종회 홈페이지에서 카페로 옮겨 왔으니 누구라도 다움 카페에 가입하여 일직(안동)손씨 대종회 란에 접속만 하게 되면 의사 표시 및 글도 올릴 수 있으니 경비와 시간 장소도 필요 없고 언제 어디에서라도 소식을 접하고 소통을 할 수 있는 참 좋은 공간이라 생각합니다.
6.29현재 일직(안동)손씨 대종회 카페 우리 일가님의 가입 회원도 246명이며, 하루에도 수십 명이 방문하여 검색하니 이보다 더 빠르게 알리며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방법은 현재로선 없다고 보며, 더 나아가 휴대폰 문자나 단체카톡방 이나 밴드를 이용할 방법도 병행하면 더 빠른 소통 방법이 되리라 봅니다.
이제는 문서로 소통하는 시대는 지나가며 일반 알림이나 결정은 비대면과 영상 회의 시대로 가는 현재에 제가 올리는 제목처럼 비대면이사회 가 꼭 필요하며 활성화가 되어야 각 지(종)파 대표 또는 각 지역 회수회 대표로 병행하여 이사회가 만들어지면 우리 손문의 개인의사가 집약되는 대표 기구가 되리라 보면서 이안을 제안하게 되었습니다.
[비대면이사회]를 제안하며]
글쓰는이:
태목(泰穆)/010-2322-0460/50년생 /27세 /금계공/부산
☞ 성명 / 휴대전번/ 출생년/ 세(항열)/종파명/거주지/를 위 번호로 문자로 먼저 보내 주시면 제가 전화 드리겠습니다. 저와 전화 통화 가능한 시간 10시~18시이며 / 문자는 10 시~20시까지 가능합니다.
※ 파를 모르시면 다움카페에 일직안동손씨대종회>카페>들어가서>세계도>1.세계도 클릭하면 빨 간 글씨 표1~표7까지 살펴보면 아래대 소(小)파는 없어도 중시조 파는 알 수 있음.
☞카페지기 기찬님은 분파조를 열수 있게 조치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분파조에는 40여개의 작은 파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첫댓글
일직(안동)손씨 대종회 카페 주소를 문자나 카카오톡을 하실 때 마다 말미에 적어주시면 카페 접속에 더 편리합니다.
https://cafe.daum.net/iljikson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