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차승현기자]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허동균)은 지난 2일 신대도서관 강의실에서 소규모 병설유치원 2·3학급 및 희망 교사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치원 홍보, 어렵지 않아요!'라는 주제로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소규모 2·3학급 병설유치원간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교육과정 운영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지역사회와 보호자에게 제공해 유아·놀이 중심 교육에 대한 유아교육 이해도 및 신뢰도 증진을 위해서 기획됐다.
연수 운영은 유치원 보호자의 요구분석, 인근 보육기관 조사 및 이음교육운영, 유치원 교육과정 홍보 추진 사례, 예산 활용 방법, 보호자 홍보단 운영, 보도자료 작성법, 패들렛 활용한 가정연계 운영사례 등 교육과정 홍보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가지고 실천할 수 있도록 했다. 이날 소규모 2·3학급 병설유치원간 네트워크를 조직해 다양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공유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유치원 교육과정 홍보는 우리 유치원의 신뢰를 높이는 매개체 역할을 한다는 것을 알게 됐다. 리플릿 만들기, 카드뉴스·보도자료 작성 등을 바로 실천해 조직된 네트워크 교사들과 함께 공유하고 싶다.”고 말했다.
허동균 교육장은 “유치원 교육과정 홍보는 유아교육에 대한 보호자의 신뢰도를 높이고 유아교육 현장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는 역할을 한다. 조직된 소규모 2·3학급 병설유치원간 네트워크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