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생각/ 2020년까지 가능한 가상 고속철도망
구민 추천 0 조회 1,177 06.05.09 23:44 댓글 17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6.05.09 23:39

    첫댓글 업로드 오류인듯.

  • 작성자 06.05.09 23:44

    그림이 안 보입니까? 제 쪽에서는 이상없이 보여서 잘 모르겠네요;;;

  • 작성자 06.05.09 23:46

    아, 아까 올릴때 오류가 있어서 잘못 올렸습니다. 수정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06.05.10 02:31

    음... 그럼 수서역은... 어떻게되는건가요??

  • 작성자 06.05.10 10:08

    수서역은 거의 유야무야된 모양입니다... 건설되더라도 꽤 훗날이 될 것 같네요. 2020년 기준이므로 일단 제외..

  • 06.05.10 04:44

    2020년 기준이라서 머라하기가 그렇지만.. 전라고속전철은 KTX2 투입 되기로 안되어있었나요??

  • 작성자 06.05.10 10:08

    그런 말 듣긴 했는데... 여기서는 못 적용시켰군요. 그러고보니 전라선은 벌써 차량 입찰까지 끝난겁니까?

  • 06.05.10 12:21

    오송분기에다 광주역을 따로 안짓는다...흠...그떄 광주 지하철이 2호선이까지라도 건설되면 송정리역으로 가겟죠..2호선건설이 안되면..흠..;;;;금호고속..ㅡㅡ..

  • 06.05.10 15:50

    1호선이 송정리역으로 가는데... 물론 1호선으로는 광주역 수요를 잡을 수 없겠지만요.

  • 06.05.10 19:28

    광주역이 아니라 하남이 계확된걸루 알고있읍니다.송정역은 기존역그대로구여.

  • 작성자 06.05.10 20:56

    하남역이라... 도로 교통은 괜찮아보이는데, 기껏 만들고 있는 1호선과 연계가 안 되지 않습니까?

  • 06.05.10 20:50

    마산까지는 선로를 변경한다곤 하지만... 진주는 좀 힘들지 않을까요? 진주 선로변경이 확정이 난 거였나...>ㅁ<;;;

  • 06.05.10 21:33

    경춘선이라..전철로 가도 2시간이 소요예상 된다는데;; 굳이 넣을 필요가 있을까요??

  • 06.05.10 22:04

    경춘 고속철도는 금강산까지 연결해서 관광수요 잡는게 어떨까요?

  • 06.05.10 23:28

    거의 백지화된 서울 - 춘천 - 속초 간 동서고속철도 사업이 있습니다.. 그걸 만들면 어떨까요?

  • 06.05.11 07:44

    송정리 정차는 광주 시내 연계가 애매합니다. 송정리역이 광주공항보다 더 멀 정도로 접근성이 상당히 결여되있죠. 1호선이 완전히 개통된다지만 송정리까지 갈 수요가 그렇게 많다고 기대하기도 어렵죠. 더구나 광주역 민자역사를 감안할때 광주행 KTX는 존치해야 한다고 봅니다. 호남선 KTX 보시면 광주행이 더 많습니다.

  • 06.05.11 07:46

    이는 호남선 KTX가 광주 지역 수요가 상당히 중요하다는 겁니다. 더구나 광주 송정리 통합론을 내세우는 자들이 목포 지역 정치꾼들과 지역 인사들인걸 감안할때 통합론은 상당히 이기적인 발상이죠. 일방적으로 송정리로 몰아버리면 광주 지역 수요 초토화 까지 갈 수가 있으므로 광주 송정리 통합은 반대입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