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呂氏八字教材
第六章 流通
제6장 유통
流通是八字命理學理論中除十神作用方式吉凶意義外
另一個判斷流年、流月和流日吉凶的重要理論。
유통은 팔자명리학 이론에서 십신을 제외한 작용 방식인 길흉 의의 외에
유년, 유월, 유일 길흉을 판단하는 하나의 중요한 이론이다.
不論是流年還是流月和流日,
只要命局在該流年或流月或流日中五行流通,
就沒有凶災,
即使有十神作用方式凶的意義,其災也很小。
논이 없는 유년 또는 유월과 유일은,
오직 중요한 명국은 그해당 유년이나 유월이나 유일에 5행 유통있으나,
흉한 재해가 있지 않은데,
즉 사용한 십신의 작용방식이 흉의 의의가 있으며, 그 피해 또한 매우 작다.
如果命局在該流年或流月或流日中五行不流通,
那麼,日主在該流年或流月或流日就一定有凶災。
이를테면 명국은 그 해당 유년이나 유월이나 유일 중 5행이 유통되지 않으면,
그리고 일주는 그 해당 유년이나 유월이나 유일에 취하여 정한 흉재가 있다.
這也就是說:
流通和不流通是除十神作用方式吉凶意義外
另一個特別重要的吉凶判斷理論。
이 또한 이말은,즉,
유통과 불유통은 십신을 제외한 작용 방법의 길흉의 의미 외에
또 하나의 특별히 중요한 길흉판단 이론이다.
一、什麼是流通?
1. 유통이란 무엇인가?
1、相對於日主來說:1, 일주를 상대로 온 말이다 :
什麼是流通?
什麼是不流通?
유통이란 무엇입니까?
유통되지 않는 것은 무엇입니까?
既要發動的梟印十神能生日主中,
又要有發動的十神食傷泄身或財星耗身,這就是流通。
如果是發動的官殺十神克身而沒有發動的梟印能生日主,
這就是不流通,這叫隔五行不流通。
1.이미 발동한 효인 십신이 일주 중에서 생할수 있고,
또 발동한 십신 식상이 몸을 설하거나 재성이 몸을 마모하고 있으면, 이것이 유통이다.
만약 발동한 관살이 십신이 몸을 극하며 발동한 효인이 일주를 생할수 없으면,
이것은 유통되지 않는 것이니, 이를 오행을 사이에 두고 유통하지 않는다고 한다.
既要有發動的比劫十神幫比日主,
又要有發動的十神食傷泄身或財星耗身比,這就是流通。
如果是只有發動的比劫十神幫比日主,
而沒有發動的十神食傷泄身或財星耗身比,
這就是不流通,這叫有生無泄耗不流通。
2. 이미 발동한 비겁 십신이 일주비견을 도와야 하고,
또 발동한 십신 식상이 몸을 설하거나 재성이 몸비견을 소모하고 있으면 이것이 유통이다.
만일 발동한 비겁 십신이 일주 비겁을 돕고 있으며,
발동한 십신 식상이 몸을 설하거나 재성이 몸비견을 마모하지 않으면,
이것은 순환하지 않는 것이며, 이것은 생이 있고 설모가 없는 것으로 유통이 없다.
只有發動的十神食傷泄身或財星耗身,
而沒能發動的十神梟印比劫生扶幫比日主,則為泄耗過度,
是為不流通,這叫有泄耗無生不流通。
3. 오직 발동한 십신 식상이 몸을 설거나 재성이 몸을 소모하며,
발동한 십신 효인 비겁이 생부하여 일주 비견을 돕지 못하면, 과도한 설모가 되며,
이는 유통되지 않는 것이며, 이는 설모는 있고 생은 없어 유통이 없다고 한다.
當日主座下日支是官殺時,
只要逢官殺到位或官殺發動,就是不流通,
即便有發動的梟印十神能生日主,也是不流通。
日主逢此,必定有凶災。
4.당연히 일주가 앉은 아래 일지는 관살일때,
오직 관살을 만나는 위치에 이르거나 관살이 발동하면, 이는 유통이 없다,
즉 발동한 효인 십신이 일주를 생할 수 있으면 또한 유통되지 않는다.
일주가 이를 만나면 반드시 흉악한 재앙이 있다.
當日主的座下日支是食傷財星時,
只要食傷財星發動(不是被官殺或梟印或比劫合住)
這種動的十神作用方式就是流通,就是日主有耗泄。
5.당연히 일주가 않은 아래 일지는 식상재성일 때,
오직 식상재성의 발동은(관살에 당하거나 효인이거나 비겁에 합하는 것이 아니다)
이런 움직임의 십신 작용방식인 것은 유통이며, 이것은 일주가 모설이 있다.
當日主的座下日支是梟印比劫時,
只要有能合住或能沖的食傷財星來合或沖日支梟印比劫,就是流通,
這種方式叫食傷財星直抵日主座下。
6.당연히 일주가 앉은 아래 일지가 효인비겁일 때,
오직 합거하거나 충의 식상재성이 합해 오거나, 일지가 효인 비겁을 충하면, 유통이며,
이런 방삭은 식상재성이 일주 좌하에 직접 도착하게 된다.
當官直抵日主座下時,日主有凶災。
當發動的梟印十神能和理,在梟印與日主之間有發動的劫財十神,
則為不流通,這時,日主沒有受生,這叫隔柱不流通。
7. 당연히 관이 바로 일주가 앉은 아래 오면, 일주는 흉한 재앙이 있다.
당연히 발동한 효인 십신이 화리이고, 효인과 일주 사이에 발동한 겁재 십신이 있으면,
유통이 없게 되고,이때, 그 때에 일주는 생이 없으며, 이는 기둥 사이 유통이 없다.
歲運主動十神不能耗泄日主,
如命局中沒有發動的食傷財星來泄耗日主,則為不流通,這叫命不生歲運不流通。
세운이 십신이 주동은 일주를 모설하지 못하고,
만일 명국에서 발동하지 않은 식상재성이 일주를 설모하면 유통되지 않는 것이며, 이를 명이 세운 생이 없어 유통이 없다고 한다.
歲運主動十神是官殺時,
如果命局中沒有梟印十神發動能生日主,則是不流通。(官殺合日主是流通)。
如果流年十神是官殺,而大運十神是梟印且發動能生日主,則為流通。
這叫歲能生運流通。
세운이 주동 십신이 관살일 때,
만일 명국에서 효인 십신 발동이 없어 일주를 생할 수 있으면, 유통이 없다. (관살합일주는 유통이다.)
만일 유년 십신은 관살이며, 대운 십신이 효인이고, 그 발동이 일주를 생하면, 유통이다.
이를 세가 운을 생하면 유통이다.
如果大運十神是官殺,而流年十神是梟印,
如果命局中沒有發動的梟印十神,則大運十神官殺不能生流年十神梟印,
這就是不流通,這叫運不生歲不流通。(官殺合日主是流通)
만일 대운 십신이 관살이며, 유년 십신이 효인이고,
만일 명국에 발동한 효인 십신이 없으면, 대운 십신관살은 유년 십신 효인을 생할 수 없고,
이것은 유통이 없고, 이는 운이 세를 생하지 않고 유통이 없다. (관살합일주는 유통이다)
2、相對於某十神來說:어느 십신를 상대로 말한다.
什麼是流通?
什麼是不流通?
유통이란 무엇입니까?
유통되지 않는 것은 무엇입니까?
既然要有發動的十神能生某十神,又要有發動的其他十神來泄某十神或耗某十神,這就是流通。
如果是只有發動的十神能生扶幫比某十神,而沒有其他發動的十神來泄耗某十神,則這就是不流通。
流通則某十神之代表的意義吉,不流通某十神所代表的意義凶。
這也叫有生無泄耗不流通。
如果只有發動的十神來泄耗某十神,而沒有其他發動的十神來能生扶幫比某十神,則這就是不流通,是為某十神泄耗過度。
不流通則某十神所代表的意義凶。
這也叫有泄耗無生不流通。
10신을 발동하여 10신을 낳을 수 있고, 또 다른 열 신을 발동하여 어떤 열 신을 빼내거나 어떤 열 신을 소모해야 하기 때문에, 이것이 유통이다. 오직 시동을 걸고 있는 열 신만이 10신보다 더 많은 도움을 줄 수 있고, 다른 10신은 어떤 신을 배출하지 않는다면, 이것은 순환하지 않는 것이다. 유통은 10신의 대표의 의미가 길고, 어떤 열 신이 나타내는 의미의 흉악함은 유통되지 않는다. 이것은 또한 순환하지 않는 소비없이 살아 있다고합니다.
만일 10 신을 발사하는 경우, 다른 10 신은 어떤 10 신보다 더 많은 도움을 생성 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순환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10 신을 위해 과도하게 낭비된다. 유통되지 않으면 어떤 열 신이 나타내는 의미는 흉악하다. 이것은 또한 유출이 없고 유통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注意:주의
哪一個十神不能流通,則哪一個十神所代表的十神意義就是凶。
流通是八字命理學中一個非常重要的吉凶判斷理論,凡是大災大難的發生,都是因流通問題而產生。
十神作用方式的吉凶意義是各種吉凶事情發生的原委。
在流通中一個主動十神合幾個命局十神。
八字命理學理論這五個系統在八字命運的預測實踐中,是一個統一的整體,是不可分割使用的,必須把五個系統的理論融會貫通,才能在命運預測實踐中不犯錯誤,你才能鐵口直斷流年流月流日之吉凶,你才能做到100%的預測準確率(吉凶定性)。
어떤 열 신이 순환할 수 없는 경우, 어떤 열신이 나타내는 십신의 의미는 사나운 것이다.
순환은 팔자명리학에서 매우 중요한 길흉판단 이론으로, 대재앙이 일어나는 모든 것은 유통문제로 인해 발생한다.
십신의 작용방식의 길흉의 의미는 각종 길흉사건이 일어난 경위이다.
유통에서 한 명의 활성 십신합이 몇 명의 명국 십신을 합치다.
팔자 명리학 이론 이 다섯 시스템은 팔자 운명의 예측 연습에서 통일 된 전체이며, 분리 할 수없는 사용이며, 운명 예측 관행에서 실수를하지 않기 위해 다섯 시스템의 이론을 통합해야합니다, 당신은 철 입 직류의 흐름을 중단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100 % 예측 정확도 (길흉 질적)를 달성 할 수 있습니다.
第七章 斷析八字的程式
제7장 팔자 판단의 정식(순서에 따른 공식)
一、原命局 命運斷法 1. 원명국에서 명 운 판단
原命局是專指從原命局中判斷哪步大運吉或凶。
分為兩個判斷方面,
一個是吉的大運方面的判斷,
另一個是凶的大運方面的判斷。
원명국은 오직 원명국이 가리키는데 따라 어떤 대운의 길이나 흉을 판단하는 것이다.
두 가지 판단 측면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하나는 길한 대운 방면의 판단이고,
다른 하나는 흉한 대운 방면의 판단입니다.
1、原命局命運斷法之吉的大運斷法:
從原命局中判斷哪步大運吉,
只要找出破壞了原命局裏凶的十神作用方式的大運
或強化引發了吉的十神作用方式發動的大運,
就是吉利的大運。
1. 원명국에서 명 운 판단법의 길한 대운 판단법:
원명국에 따라서 어느 단계 대운이 길인지를 판단하는 것은,
오직 중요히
원명국 속에서 흉한 십신의 작용 방식을 찾아낸 파괴한 대운이거나,
길한 십신의 작용 방식을 강화하여 인발한 발동한 대운이며,
이 길리의 대운이다.
2、命運判斷之凶的大運判斷法:
從原命局中判斷哪步大運凶,
只要從原命局中找出原命局裏吉的十神作用方式或凶的十神作用方式,
只要破壞了這種吉的十神作用方式的大運
或加強了凶的十神作用方式的大運,就是凶的大運。
2. 명운판단의 흉한 대운판단법:
원명국에 따라서 어떤 대운이 흉한지 판단하는 것은,
오직 원명국에 따라서 원명국 속의 길한 십신 작용 방식이거나 흉한 십신작용방식을 찾아낸 것이며,
오직 이것은 길의 십신작용방식을 파괴한 대운이거나
흉한 십신작용방식을 증강한 대운이며, 이는 흉한 대운이다.
二、行運前命運斷法 2.운을 가기 전에 명 운 판단법
未行大運也未發生流年變換時的出生的嬰兒的命運,
是把原命局看成一個整體,
把從出生開始的第二個月以後起到發生流年變換時的流月直接與原命局發揮主動十神的作用,
以此來判斷沒有發生流年交換時的嬰兒的流月命運吉凶。
아직 대운으로 가지 않으며 또한 아직 유년 전환이 발생하지 않은 때의 태어난 아기의 명운은,
원명국을 하나 정체를 이룬 것으로 보고,
출생일로부터 개시한 2개월 이후 일어난 발생은 유년변환 때의 유월을 직접 원명국과 함께 발휘한 주동 십신의 작용이며,
여기에서 온 판단은 유년교환이 발생하지 않은 때에 아기의 유월 명운 길흉을 판단하는 것이다.
當發生流年交換時,
則以流年主動十神與原命局的干支十神的作用關係來判斷行動前的流年吉凶。
당연히 유년 교환이 발생한 때이면,
유년에서 주동 십신과 함께 원명국의 간지 십신의 작용 관계가 와서
동으로 가기 전의 유년 길흉을 판단 한다.
總之,
未行運前的命運斷法,
基本上是以傷病災的判斷為主,
因為未行運前,
無所謂事業、財運、官運、婚姻和官司是非、牢獄等。
요컨대,
아직 운을 가기 전의 명운은
기본적으로 부상병에서 재앙의 판단은 주가 되는데,
이유는 아직 운으로 가기 전이 되며,
이른바 사업, 재운, 관운, 결혼과 소송 옳고 그름, 감옥 등이 없기 때문입니다.
三、如何斷析八字大運中的吉凶:
3. 팔자 대운에서 길흉 분석을 어떻게 판단 하는가
대 운 | 입 운 | 1 운 | 2 운 | 3 운 | 4 운 | 5 운 | 6 운 | 7 운 | 8 운 | 9 운 | 10운 | |||||||||||||||
천 간 | ㉩ | |||||||||||||||||||||||||
지 지 | ㉨ | |||||||||||||||||||||||||
기간운성 |
1、先分析主動十神和被動十神之間的十神作用方式的吉凶意義,
據此可以判斷出日主該步大運中的基本情況吉凶。
2、再分析主動十神和被動十神之間的十神作用方式的不穩定性。
即
分析各種吉的十神作用方式在什麼情況下就會失去吉的十神作用方式的意義;
分析各種凶的十神作用方式在什麼情況下就會失去凶的十神作用方式意義。
據此就可以準確地找到在該步大運中哪些吉或凶的流年。
1, 먼저 활성 10 신과 수동 10 신 사이의 십신 작용 방법의 길흉의 의미를 분석, 따라서 태양의 주요 단계의 기본 상황을 판단 할 수 있습니다.
2. 액티브 텐진과 패시브 텐진 사이의 10신 작용 방식의 불안정성을 다시 분석한다.
즉,
다양한 길의 십신작용 방식이 어떤 상황에서 길의 십신작용 방식을 잃게 되는지 분석하는 의미이다.
모든 종류의 사나운 십신의 작용 방식이 어떤 상황에서 사나운 십신의 작용 방식의 의미를 잃게 될지 분석한다.
이를 통해 그 기간 동안 어떤 길이나 사나운 유년을 정확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四、 如何斷析八字流年中的吉凶:
4. 팔자 유년의 길흉 분석을 어떻게 판단 하는가.
대 운 | 입 운 | 1 운 | 2 운 | 3 운 | 4 운 | 5 운 | 6 운 | 7 운 | 8 운 | 9 운 | 10운 | |||||||||||||||
천 간 | ||||||||||||||||||||||||||
지 지 | ||||||||||||||||||||||||||
기간운성 |
년 운 | 세 | |||||||||||||||||||||||||
세 | ||||||||||||||||||||||||||
세 | ||||||||||||||||||||||||||
세 | ||||||||||||||||||||||||||
세 | ||||||||||||||||||||||||||
세 | ||||||||||||||||||||||||||
세 | ||||||||||||||||||||||||||
세 | ||||||||||||||||||||||||||
세 | ||||||||||||||||||||||||||
㉢세 |
可以直接進入流年分析,而沒有必要分析大運之吉凶。
流年吉凶事宜的判斷,是以命運歲三者的十神作用方式為標準,
根據十神在不同人事方面的不同代表意義一確定在不同的人事求測方向中的十神作用方式的吉凶意義,
據此進行流年中各個方面保事的吉凶預測。
대운의 길흉을 분석할 필요 없이 유년 분석에 바로 들어갈 수 있다.
유년 길흉의 판단은 운명의 세 가지의 십신의 역할 방식을 기준으로 하며,
십신의 다양한 인사에 따른 다른 대표의 의미에 따라 다른 인사측정방향에서 십신의 역할방식의 길흉의 의미를 결정하여,
이에 따라 유년내의 모든 방면에서 보사의 길흉예측을 실시한다.
五、如何斷析八字流月之吉凶:
5.팔자에서 유월의 길흉 분석을 어떻게 판단 하는가.
당년월
절력월 | 1월 | 2월 | 3월 | 4월 | 5월 | 6월 | 7월 | 8월 | 9월 | 10월 | 11월 | 12월 |
천간 | ◈ | ◈ | ◈ | ◈ | ◈ | ◈ | ◈ | ◈ | ◈ | ◈ | ◈ | ◈ |
지지 | 인 | 묘 | 진 | 사 | 오 | 미 | 신 | 유 | 술 | 해 | 자 | 축 |
1、破壞或引發了流年和大運,流年和命局的十神作用方式時的流月就應吉凶。
2、日主逢克泄交加時,印星被合走、沖走的流月應吉凶。
3、歲運中印星被合走、沖走時,遇克泄耗沖的流月應吉凶。
4、日主逢歲運沖,遇合之流月應吉凶。
5、日主逢歲運克泄耗交加,再遇克泄耗流月應吉凶。
6、官殺亂動逢歲運吉,再逢流月合時應吉凶。
7、比劫亂動,逢合沖、克或引發亂動流月時應吉凶。
8、食傷亂動,逢合、沖或引發亂動流月時應吉凶。
9、梟印亂動,逢合、沖或引發亂動流月時應吉凶。
10、財星亂動,逢合、沖或引發亂動流月時應吉凶。
11、流月干支到位命運時,流月干支不能作用於流年干支,流年干支能作用於流月干支。
12、流月干支不到位歲運時,流月干支可作用於流年干支,流年干支不能作用流月干支。
1. 유년과 대운을 파괴하거나 유발하는 경우, 유년과 명국의 십신작용 방식의 유월은 길흉이 되어야 한다.
2. 일주께서 누설을 하셨을 때, 인성이 합쳐져 씻겨나가는 유월은 길흉이 되어야 한다.
3, 세운중 - 인성이 함께 씻겨, 씻겨, 유출 유출의 유월은 길흉해야한다.
4. 일주께서는 세운이 씻겨나가시면, 합의 흐름을 만나면 길흉이 되어야 한다.
5. 일주께서는 세월에 운을 맞대고 소비분을 털어내고, 또 또 유출을 당하면 달은 길흉이 되어야 한다.
6. 관살 난동은 세운 길과 만나고, 또 유월합 때 길흉을 해야 한다.
7, 약탈보다 더 많은 혼란, 충돌, 그램 또는 난류 달을 트리거 할 때 길흉해야한다.
8, 음식 부상 난동, 만나, 돌진 또는 난류를 일으킬 때, 길흉해야한다.
9. 인감 난동, 만나거나, 돌진하거나, 난류를 일으킬 때 길흉이 되어야 한다.
10. 부의 난동, 만나거나, 돌진하거나, 난류를 일으킬 때 길흉을 해야 한다.
11, 유월 건조 지점은 운명에 배치, 유월 줄기는 유년 건조 지점에 영향을 미칠 수 없습니다, 흐름 년 줄기 분기는 유월 건조 지점에 작동 할 수 있습니다.
12, 유월 건조 지점은 연간 운송에 도달하지 않습니다, 유월 건조 분기는 유년 건조 지점에 작용 할 수 있습니다, 연간 건조 지점은 흐름 월 건조 지점에 영향을 미칠 수 없습니다.
六、如何斷析八字流日的吉凶:
6.팔자 유일의 길흉 분석을 어떻게 판단 하는가.
* 별도 표작성은 하지 않으며 음력 달력을 보면서 판단한다.
1、流月與歲運命三者的十神作用方式,
當遇到引發其十神作用方式發動或破壞其十神作用方式的流日時,日主就有吉凶大事發生。
2、流月與歲運命三者的十神作用方式是某一十神亂動時,逢合、沖亂動十神的流日時,日主就有吉凶大事發生。
3、當流月流年大運命局中有流日的十神幹或支到位時,到位流月流年大運命局的流日幹或支不能作用於流月干支,只能認引發流月干支發動;而流月干支能作用於流日干支。
4、當流月流年大運命局中有流日的十神干支到位時,到位流月流年大運命局的干支十神,只能論引發這些干支十神發動。
1. 유월과 세운 세 사람의 십신작용방식은
십신의 작용을 유발하여 그 십신의 작용을 발동하거나 파괴하는 유일을 만날 때, 일주께서는 길흉대사건이 일어나시게 된다.
2. 유월과 세운명 삼자의 십신작용방식은 어느 십신이 난동할 때, 십신의 유일을 만나 교란할 때, 일주께서 길흉대사건을 일삼아 하셨다.
3, 유월류년 유니버시아드의 운명이 10 개의 신의 줄기 또는 장소에있을 때, 유월류의 년 유니버시아드의 운명 국에 흐르는 일 줄기 또는 분기는 유월 간지에서 작동 할 수 없으며, 단지 유월 간지 시동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유월간지능은 유일간지에서 작용해요.
4. 유월류년 유니버시아드의 운명국에 유일의 십신간지가 자리를 잡았을 때, 유월류년 대운명국의 간지십신이 자리잡았을 때, 오직 이런 간지십신의 발동을 촉발시켰다고 할 수 밖에 없다.
注意:주의
引發十神作用方式發動,必須是引發主動十神發動,而不能是引發被動十神發動;
主動十神到位流年大運命局時,可以通過引發流年大運命局中的到位十神來引發流月與歲運命三者的十神作用方式發動。
在流月命運斷法中,只有5個以上相同五行的十神發動時才叫十神亂動。
在吉凶流日判斷法中,兩個梟印幫比日主的十神作用方式的意義是健康無傷病災;
而在流年命運斷法中,則是健康過度有傷病災。
集體(多人)同時應災時,只有其中一個或兩個人有精確的流日應災資訊,其他人都沒有流日應災資訊,甚至流月應災資訊也沒有。
因此說,集體應災的命例是預測精確不到流日的。
這也就是說:
在預測吉凶流日時,如所測流日與日主應災日不相同的話,則100%是集體同時應災,並不是吉凶流日判斷法有錯誤。
易友切記此點,給求測者交待明白。
10신의 작용을 유발하는 방법은 수동적인 10신발이 아니라 적극적인 십신발을 유발해야 한다. 활성 10 신이 유년 유니버시아드의 운명에 배치 될 때, 당신은 유월과 세 운명 세의 10 신의 작용을 트리거하기 위해, 장소에 10 신을 트리거하여 시작할 수 있습니다.
유월운명단법에서는 같은 다섯 줄 이상 같은 십신이 5개 이상일 때만 십신난동이라고 한다.
길흉류의 날 판단법에서, 두 인방은 일본 주인의 10신 작용 방식보다 건강하고 부상이 없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유년기의 운명은 건강이 과도하게 아프고, 부상과 질병이 있다는 것입니다.
집단(여러 명)이 동시에 재해에 대응했을 때, 그 중 한 명 또는 두 명만이 정확한 일일 재해 대응 정보를 가지고 있었고, 다른 사람들은 유일 재해 대응 정보를 가지고 있지 않았으며, 심지어 는 유월 재해 대응 정보도 없었다.
따라서 집단 재해 대응의 예는 예측이 유 일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이 또한 이말은:
즉, 길흉 류일을 예측할 때,
측정된 유량일이 일본주응재일과 다르다면, 100%는 집단동시재해이며, 길흉류일판단법에 오류가 있는 것은 아니다.
역 우는 이 점을 염두에 두어야 하며, 시험자에게 명확하게 말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