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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ATA 사무총장은 공급망 문제가 2023년 항공 여행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줄리엣 미셸 | 아프 | 게티 이미지
국제항공운송협회(International Air Transport Association)의 윌리 월시(Willie Walsh) 사무총장은 올해 항공 부문이 직면한 문제에 대해 논의하면서 항공 여행은 올해 ”매우 실망스러운” 공급망 문제의 영향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월시는 CNBC의 댄 머피에게 “2023년 여름에 영향을 미칠 것이기 때문에 너무 실망스럽다. 그리고 우리는 이미 그것을 보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엔진 부품의 부족이 특히 두드러질 것이며, 이로 인해 보잉 과 같은 제조업체의 새 항공기 인도가 지연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그리고 에어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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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 복구는 2019년에 비해 약 90%에 달한다고 IATA 사무총장이 밝혔습니다.
비행기 부족은 몇 달 동안 미국 항공사의 골칫거리였으며 일부 항공사 는 강력한 여행 수요와 자원 부족의 균형을 맞추려고 노력하면서 더 많은 승객을 수용하기 위해 더 큰 항공기로 눈을 돌렸습니다 .
항공 교통 관제 인력의 부족도 2023년에 문제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 Walsh는 말했습니다.
″우리가 단기적으로 볼 것으로 예상되는 문제는 우리의 통제 범위를 벗어나며 주로 항공 교통 관제 자원의 부족과 관련이 있습니다.”라고 Walsh는 말했습니다. ″우리는 이미 미국에서 용량 제한을 보았고 유럽에서 문제를 보고 있습니다.”
긍정적인 2023년
그의 발언은 항공사들이 2023년에 수익성을 회복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나왔습니다 . 전염병 이후의 어려운 시기를 헤쳐나갔고 공항들도 다시 일어나기 위해 애쓰고 있습니다.
Walsh는 CNBC와의 인터뷰에서 ”항공사와 공항은 작년에 복구를 위한 자원을 제때 마련하지 못했다는 비판을 받았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항공사들이 제 몫을 다했다고 생각합니다. 제 생각에 대부분의 공항은 상태가 양호합니다.”라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Walsh는 공급망 장애에도 불구하고 업계 전체에 대해 ”낙관적”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전반적인 그림을 고려하면 2023년과 그 이후에 대해 긍정적일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