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타격
KBO 역사상 듣도보도 못한 역대급 페이스입니다..
작년 타격 5위팀 팀타율이 0.275 두산입니다..작년 한화도 타격이 약하다약하다 했지만 0.270이네요..
현재 타율이 0.168정도 되니까 산술적으로 남은 시즌 대략 0.282정도를 시즌내내 계속 쳐야 작년 수준 0.270정도가 되네요..현재 팀타율 3위 삼성이 0.280이고요..작년 팀타율 3위 LG가 0.282고요 KT가 4위인데 0.278입니다..답이 없어보이네요
2. 투수력
평자 4.2정도로 롯데에도 뒤진 5위네요..선발로만 좁혀보면 4.26으로 7위입니다..타격에 가려져서 그렇지 그
어느팀에도 뒤지지않을거라던 선발은 현재 뒤에 있는팀이 몇 없을 정도입니다..
불펜 평자가 4.0 정도로 그나마 5위정도로 전년도와 비슷한 순위를 보이네요
그나마 작년보다 나아보이는건 실책수 7개로 최소실책 3위네요..도루 숫자도 10개로 LG에 이어 2위고요..
근데 뭐 출루를 해야 도루도 하는것이니 현재 타격추세가 이어진다면 아무 의미 없어 보입니다
결국 그 수많은 돈을 들여 수비 약간 좋아졌네요..
바닥인줄 알았던 다른 지표들은 늘 그랬듯 새로운 끝을 보여주고 있고요..
한두명이 문제라면 선수를 탓하겠는데 전체가 문제라면 이건 누구의 문제일까요? 코치의 문제일지 감독의 문제일지 아님 시스템이나 조직문화의 문제일지 구단에서는 쓸데없는데 돈 쓰지말고 근본적인 문제를 봐줬으면 좋겠네요..
첫댓글 투수력은 생각보다 약하고 타자는 역대급으로 못치네요 적어도 5강전력이라고 봤는ㄷㅔ 잘해야 8~9위하겠네요
어쩜 매년 이러는지요
나아지긴 커녕 타격은 나락으로 갔네요 ㅋㅋ
하루빨리 팀 정상화를 위해 2군 1군 타코변경부터 해야하고요, 플로리얼 빨리 교체 하고, 안되는 애들 몇명 2군으로 내려보내야 합니다. 그후 안되면 감독 경질해야죠!
나아진건 거의 없고 대부분 나빠졌죠. 나아진거 하나 있는데 1선발입니다.
폰세가 유일한 위안거리죠. 에이스의 자격이 있고, 리더의 자질이 있습니다.
근데 폰세 혼자서 뭘 어떻게 할 수가 없어서.. 본인도 곧 지칠듯 그래서 아쉽습니다.
채은성, 노시환이 부진한 이유를 모르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