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름 曜寧
다운로드 #1 ㄷㄷㄷ.jpg (105.4 KB), Download : 0
제 목 아아.. 이집트...
계속 싱크대앞에 서 있었드니 척추가 비명을 지른다;
아직 일은 안끝났는데.. 아놔.. 하도 물일 했드니 손가락이 쪼글쪼글...
좀 말리고 해야지.
요즘 이집트에 무척 관심이 간다.
이집트의 여성의 지위가 또 맘에 든다.
정말 이상적인 남녀평등이었던 거 같아.
서로의 입장만 내 세우지 않고 남자도 남자대로, 여자도 여자대로 행복했던 듯..
헤로도토스라는 그리스 역사가가 한 소리에..
"이집트 사람들은 인류의 나머지 사람들과 정반대되는 풍속과 관례를 지닌 듯 하다.
예를 들어, 여자들은 장에 가서 거래를 하는 반면, 남자들은 집에 들어앉아 옷감을 짰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봤으면... -_-);;
"저 병진새키 남자망신 다 시켜..."라고 했겠지;
또 여자들은 "어머나. 힘든 일은 여자만 시키고 지들이 집에서?"
-_-);;; 음.. 우리나라에서는 남녀문제가 참 좁혀지지 않는 문제이지만,
그 BC의 시대때 이집트에서는 너무나 자연스러웠고(그렇다고 남자가 집안에만 있었겠어. 여자가 밖에만 돌아다녔겠어)
사랑도 참 자유롭게 했다.. 서로 눈맞아서 좋으면 당연히 결혼하는거였다..
(책 내용중)
이집트 사람들은 결혼을 사적인 일로 여겼음으로, 두 당사자가 동의하기만 하면 그대로 혼인관계가 성립했다.
이혼할때도 부부가 알아서 해결했고, 부부쌍방이 이혼을 요구할 수 있었다. 그럴 경우 여자측은 대개 결혼할 때 자기가 가져온 물건들과 부부 공동재산의 1/3을 가졌다. 후기왕조에는 결혼전에 혼전합의 같은걸 작성했다.
이혼한 뒤에는 남자나 여자 모두 마음대로 재혼할 수 있었다. / 자꾸만 비교하게 된다 우리나라랑....
우리나라보면 뭐.. 지들이 좋아 죽어도 -_-)시엄마 시아빠 시누이 장인 장모 어쩌고 사돈에 팔촌.
결혼이 사랑만으로는 결코 .. 힘들지.. 돈도 있어야 하고 차도 있어야 하고 집도 있어야 하고, 혼수다 뭐다...
정말 사랑을 사랑으로 인식하고 사랑하기 때문에 결혼해서 아이들 많이 낳고 그렇게 산 거 같아 이집트인들은.
현대의 우리나라는 좋아해도 조건보고 아니면 아닌거고... 별로 맘이 없어도 조건이 좋으면 긴거고...
솔직히 제일 문제점이 [시어머니]라는 존재같아. 여자의 적은 여자라고...
서로 아이들이 둘이 좋다 하면 둘이 알콩달콩하게 살게 놔두면 되는데 왜 우리나라는 못 볶아서 난리일까.
며느리가 모자란 점이 있으면 삶의 선배로서 이렇게 저렇게 조언을 해 주면 되는데,
왜 우리나라는 드드드드 친정부모에 조상까지 욕해가며 들볶는걸까.
ㅠ_ㅠ 슬프다...
아무튼 그래서 나는 아침에 세수하고 옷 매만지고(라곤 해도 잠옷이나 그냥 옷이나 매 한가지) 앞치마 두르면 잠들때도 가끔은 앞치마 한 체로 잠이 든다... 그런데.. 아무리 하루종일 집을 쓸고 닦아도 집은 티가 안나.
나 혼자 아무리 난리를 쳐도 야속하게 집안일은 티가 안난다... 그래서 이 구석은 왜 정리 안되었냐고 혼나고.
시집가서 누구 욕먹일려고 집안일 이따위로 하냐고 혼나고...
우리나라의 여자란 대체 뭐하는 지구인일까.
밖에 나가 돈을 벌면 또 많이나 버나. 이 남자 저 상사에게 이 갈면서도 웃음 팔아야 하고.
회식가면 이 남자 저 남자에게 술 따라야 하고. 여자의 날이라고 아프다 하면 닥치고 군대가라고 하고.
얼굴 조금만 못생기면 매주년이네 폭탄년이네 소리나 들어야 하고,
집안에서 집안일에 매진하면 능력없다고 손가락질 받고, 결혼해서 밖에 이리저리 다니면 여편네가 어디 밥 안하고 싸돌아다니냐 핀잔먹고.
남편 조금 살빠지면 지 남편을 얼마나 들볶아서 우리 아들이 저 꼬라지가 됐누 하고 시어머니한테 들볶이고.
아기 낳으면 딸낳았으니 아들 낳을때까지 더 낳아라 소리 듣고, 아들 낳으면 딸년도 하나 더 낳아라 소리듣고.
안낳으면 집안에 흉조 들게한다고 소리듣고. 못낳으면 이혼하라고 소리듣는...
우리나라에서 여자란 대체 뭘 하면 되는걸까.
아무튼 이집트...
꿈을 꾸는 것 같은 행복한 이야기들... 에 취해본다....
대리만족. 대리만족...
여자라고 특별히 모셔달라는게 아니야...
가림토 : 요즘은 안그래.. 넘 드라마를 많이 본거 아냐? 요즘 어머니들은 대부분 다 개방적이라고.
**별순검 갤러리에서 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