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행복했던 세부 여행이었습니다.
자유여행을 할려고 알아보던 중에 굿필세부를 알게되서 항공권을 제외하고 호텔과 시티투어, 마사지, 호핑투어까지 한 번에 예약할 수 있어서 매우 좋았어요.
세부 여행 가기 전에 7월은 우기라는데 비가 많이 올까 걱정했지만 첫날만 비가 오고 날씨 아주 좋았어요.
또 가이드 없이 15명이 잘 이동을 할 수있을까 생각도 했는데 까페 여행 후기 글 읽으면서 그런 고민도 싹 없어졌구요
후기글 처럼 현지 기사님들 시간 약속 잘 지켜주시고 친절하셨어요.
그래서 여행계획했던 대로 잘 지내다 왔어요.
첫날 공항에서 제 딸이 다리를 삐어서 붕대를 감고 있었고 다른 가족 아이가 열이 높아져서 약속했던 날짜에 호핑투어를 할 수 없게 되었지만 영감님과 통화 후 다른 날짜로 변경할 수 있어서 호핑투어도 잘 다녀왔어요.
패키지 여행이었다면 아마도 날짜 변경도 안 되었을 것이고 호텔에서 꼼짝 없이 있었을거예요.
날짜를 여러 번 변경한다고 해서 영감님께 미안했어요. (제가 아직 2g핸드폰이어서 카톡 요런 것 잘 못해요. 매너없었다면 사과드릴께요.~ )
저희 가족은 메리엇1박+임페리얼3박을 했어요. 두 호텔에 간호사가 있어서 매일 얼음팩 받고 연고 발라주고 붕대감아 줬어요. 그래서 붓기도 많이 가라 앉고 좋아졌어요. 혹 다치시거나 그런면 간호사를 부르시면 되요. 먹는 약은 처방이 안된다고 하니 먹는 약은 챙겨가세요.
메리엇 호텔은 잠 만 자고 씨티투어를 할려고 예약한건데 괜찮았어요. 체크인 할때는 한국어 잘 하시는 직원이 있어서 편하게 체크인 받았어요.
렌터카는 두대를 빌렸고요 제가 탄 차는 마이클이 운전을 해줬어요. 후기에 보면 마이클 잘 생기고 친절하고 운전도 잘한다고 하셨는데 정말 그래요. 잘 생겨서 마이클인지 알아보겠더라구요.ㅋㅋ 항상 미소띤 얼굴~
세 군데정도 다니고 sm몰 제리스 그릴에서 점심을 먹었는데 괜찮았어요. 주문할때 less salt.please 해서 그런지 음식 그렇게 짜지 않았고 4인 가족 10만원정도 나왔어요.
건망고 사러 7d망고 공장에 가서 한박스 사왔어요. 코스트코에서 사 먹었던 제품인데 저희 가족은 좋아해요. 코스트코가격의 반 가격이면 살 수 있어요. 선물용으로 좋은 것 같아요.
망고 산 것 까지 좋았는데 폭우가 쏟아지면서 러시아워가 되서 차도 막히고 호텔까지 가는데 좀 무서웠어요.
세부 시티에서 막탄섬으로 이동할 경우 5시 전에 이동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공장에서 나와서 호텔까지 1시간 20분이 걸렸어요.
임페리얼 체크인할때 4가족이 같은 건물의 방을 배정 받을 줄 알았는데 방이 없데요. 2가족씩 떨어져 방을 배정받아서 좀 안 좋았어요. 예약할때 패밀리로 묶으면 같은 건물의 방을 배정을 해준다고는 하네요.
룸은 넓고 깨끗해요. 투윈베드를 예약했을 텐데 킹베드 하나인 방이었지만 엑스트라 베드를 넣어줘서 불편하지는 않았어요. 상글리아 가보지는 않았지만 아이가 어리면 임페리얼이 좋을 것 같아요. 2박3일 실컨 물놀이하고 슬라이드도 재미있었어요. 스노쿨링할 수 있는 전용해변이 있는데 괌처럼 깨끗하지는 않지만 괌보다 물고기는 많았어요.
스노쿨링도 좋았어요. 우리 애들한테는 현지 스텝이 한명씩 붙어서 놀아줬어요. 보이끼 아저씨 및 같이 도움주신 현지 스텝분들 너무 친절하세요. 점심 먹을때 노래 불러주는 악사들이 있는데 팁 줄 때까지 노래 부르니깐 팁 몇 불 준비해가서 신청곡 불러달라고 하세요.
마지막날 대나무 마사지를 받았는데 보모서비스가 있는 줄 알았는데 예약할때 보모서비스를 같이 예약을 해야 된다고 해서 난감했었어요. 그래서 아이들 데리고 마시지를 받았어요. 이건 좀 안 좋았네요. 같이 간 친구네는 아들이 9살인데 성장마시지를 받았다고 하더라구요. 아이가 너무 어리지 않으면 부모 마사지 받을 때 같이 받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새벽2시35분 비행기였는데 제 딸이 많이 졸렸는지 평소에 하지 않던 잠투정을 너무 심하게 해서 다른 승객들한테 컴플래인을 많이 받았어요. 다행히 비행기가 이륙하니깐 잘 잤어요. 4시간 푹 자고 일어나더니 엄마 나 잘 잤지? 그러더라구요. 세부여행갈때 보홀도 가고 싶었는데 4살 딸 더 크면 가야겠어요.
다음에 또 뵐께요.
첫댓글 잘보았습니다.
좋은 추억 많이 만드신듯 하네요^^
행복하세여~~
네..고맙습니다
저희도 이제 세부가족여행 떠날날이 얼마 남지 않아 소중한 후기 잘 보았습니다.~
대나무 마사지 예약했는데 시원하니 좋으시던가요??^^
마사지 받는것에 거부감없으시면 괜찮아요..기본이 오일마사지에 달구워진 대나무로 문질러줘요..피부가맨끈해져요
깔끔한 후기네요... ^^
말리가야 스파에서 보모는 조금 당황하셨지요...? 저도 좀 당황했습니다. 보통 다른스파는 보모인원이 여유가 있어서 따로 예약이 필요가 없구요. 말리가야도 마찬가지인데 동시간대 아이들이 많이오니 사장님도 당황하신듯 합니다. 앞으로 불편함이 없도록 말리가야측과 잘상의해서 고쳐나가겠습니다. 15명의 대식구를 챙시시느라 수고많으셨습니다. 계획부터 마무리까지 보통일이 아닌데 다들 만족하셨기를 바라고... 다시한번 굿필세부와 함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네..10년안에 또 갈날이오겠줘..ㅋㅋ사업번창하세요
패키지와는 다른 여행의 묘미를 느낄수 있죠
잘 봤습니다.
4살 따님 귀여워요^^.
네..고맙습니다
오호~후기 잘보고 갑니다.그런데 저도 건망고 엄청 좋아하는데,7D망고 공장에서 한박스 사셨다는데,망고 공장이 어디있나요???
인터넷에 세부7d망고조회하면 세부여행후기많아요. 나름유명한공장인듯해요..6시까지판매하고 한사람당 한박스만팔아요.
오호~감사합니다^^ 저도 가면 사올려고요~ㅎㅎㅎ 근데 한박스에 몇개들었고,가격은 어느정도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