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테의..............................베르테르와 롯데이야기보다.......................더 슬프다.
이혼하라!
행복하기를 원한다면.........................
지금의 남편은............죽는 날까지.........당신편이 되기는 어려워 보인다.
자신의 생각만 머리에 있고............................상대방에 대한 생각이 별로 없어 보인다.
그리고 편협한데다.........................쉽게 의심하기도 한다.
지금 당신의 생각이 옳다.
그리고..........당신의 꿈을 찾아라!
이릴적부터 고아원에서 자란................소녀A는.........마침내 여고를 졸업하고 서울에 가서 결혼을 한다.
어느날..........마치 연어처럼............자신의 부모를 찾아..............고아원에 데려다준 사람을 찾아 나선다. 어진 분은 돌아가시고 오빠뻘인 ......그 아들 B를 만난다.
노쇠한 고아원 원장은 점차 병이 깊어지고.................복지부에서는.....작은 고아원을 큰 고아원에 합병시킬려 한다.
소녀는 어린 아이들이 대여섯 아직 있는 고아원을 살릴려고 동분서주 하지마는............남편이 외출을 금지한다.
문제는............남편의 태도다.
부부간의 문제를 해결하는...........과정에서 생각이 너무 편협하다. 앞으로 더욱더 아량이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결혼생활이 갈 수록 어려워질 것으로 예상이 된다.
대개는 첫번째 결혼이.....................확실히 맞다.
하지만...아주 가끔.........잘못된 선택이라면..................가능하면 빨리 청산할 필요도 있다.
이리저리 끌다가..........................때를 놓칠 수 있다.
나는..............이혼을 거의 권하지 않는다.
부부는 항상 서로 필요한 부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만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연어"............에서는.............두번째의 길을 권하고 싶다.
b는 어질고 진실한 면이 충분히 많아 보인다.
오랫만에..................감동적인 드라마 잘 보았다.
161편 연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