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의 세련된 새 VR 고글이 사용자를 사로잡을 것인가?
https://www.aljazeera.com/economy/2023/6/5/will-apples-sleek-new-vr-goggles-be-the-ones-to-capture-users
Apple의 세련된 새 VR 고글이 사용자를 사로잡을 것인가?
새 장치가 틈새 제품으로 판명되면 Apple은 다른 주요 기술 회사와 같은 곤경에 처하게 될 것입니다.
분석가들은 Apple Vision Pro 헤드셋이 판도를 바꾸는 기술을 출시한다는 Apple의 지식에서 또 다른 이정표가 될 수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기다리고 있습니다. [Jeff Chiu/AP Photo]
2023년 6월 5일에 게시됨2023년 6월 5일
애플은 월요일에 사용자를 가상과 현실 사이에 배치할 오랜 소문의 헤드셋을 공개했으며, 다른 사람들이 대중의 상상력을 사로잡지 못한 후 최신 장치를 대중화하는 기술 트렌드세터의 능력을 테스트했습니다.
수년간의 추측 끝에 애플 CEO 팀 쿡은 캘리포니아 쿠퍼티노의 공원 같은 캠퍼스에서 열린 미국 회사의 연례 개발자 회의에서 "비전 프로"라고 불리는 매끄러운 고글의 도착을 환영했습니다. 잡스는 디자인을 도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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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은 강력한 개인 기술에 새로운 차원을 가져올 여정의 시작을 의미합니다."라고 Cook은 관중들에게 말했습니다. 애플은 고글의 가격을 즉시 밝히지 않았지만, 가격은 3,000달러 정도가 될 것으로 예상되어 상당히 좁은 범위의 비디오 게임 애호가와 부유한 기술 애호가에게 매력을 제한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헤드셋은 회사가 항상 특정 장치를 만드는 데 가장 먼저 시도한 것은 아니지만 판도를 바꾸는 기술을 출시하는 Apple의 전설에서 또 다른 이정표가 될 수 있습니다.
Apple의 혁신의 계보는 1984년 첫 번째 Mac을 나비로 묶은 Jobs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이 전통은 2001년 iPod, 2007년 iPhone, 2010년 iPad, 2014년 Apple Watch, 2016년 AirPods로 이어졌습니다.
새로운 장치가 틈새 제품으로 판명되면 Apple은 다른 주요 기술 회사 및 신생 기업이 사람들을 인공 세계로 밀어 넣거나 풍경과 함께 디지털 이미지를 투사하는 기술이 장착된 헤드셋이나 안경을 판매하려고 시도한 것과 동일한 곤경에 처하게 될 것입니다. "증강 현실"로 알려진 형식입니다.
페이스북 설립자 마크 저커버그는 이러한 대체 3차원 현실을 "메타버스"라고 설명했습니다. 2021년 자신의 소셜네트워킹 회사 이름을 메타플랫폼으로 바꾼 뒤 가상 기술 개선에 수십억 달러를 쏟아붓는 등 주류로 밀어붙이려 한 기발한 개념이다 .
그러나 Metaverse는 대부분 디지털 유령 도시로 남아 있지만 Meta의 가상 현실 헤드셋인 Quest는 지금까지 훨씬 더 몰입감 있는 경험을 찾는 비디오 게임 플레이어에게 어필한 범주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장치로 남아 있습니다.
산업 투쟁
수년간의 추측 끝에 애플 CEO 팀 쿡이 VR 고글을 공개했다 [Jeff Chiu/AP Photo]
가상, 증강 및 혼합 현실에 대한 반응은 지금까지 단호하게 허풍이었습니다. 이 기술을 사용하는 기기 중 일부는 비웃기까지 했습니다. 가장 주목할만한 예는 10년 이상 전에 출시된 Google의 인터넷 연결 안경입니다.
Google 공동 창립자 Sergey Brin이 샌프란시스코 기술 컨퍼런스에서 스카이다이빙 스턴트를 선보이며 초기 모델의 잠재적인 "놀라운 요소"를 보여줌으로써 처음에 장치에 대한 흥분을 고조시킨 후 소비자들은 사용자가 은밀하게 사진과 비디오를 찍습니다. 반발이 심해 이 장비를 착용한 사람들은 '글래스홀'로 알려졌고, 구글은 출시 몇 년 만에 제품을 철수하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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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rosoft는 또한 2016년에 출시된 혼합 현실 헤드셋인 HoloLens로 제한된 성공을 거두었지만 올해 초 소프트웨어 제조업체는 이 기술에 계속 전념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체육관 바닥을 뚫고 들어가는 고래의 광경을 연출할 수 있는 혼합 현실 기술의 시사회로 흥분을 불러일으킨 신생 기업인 Magic Leap은 2018년에 첫 번째 헤드셋을 소비자에게 마케팅하는 데 너무 많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산업, 의료 및 비상용.
Magic Leap의 최고 혁신 책임자인 Daniel Diez는 Apple의 고글이 대답해야 할 네 가지 주요 질문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사람들이 그것으로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이 물건의 모양과 느낌은 어떻습니까? 입기 편합니까? 그리고 비용은 얼마나 들까요?”
애플의 고글이 수천 달러에 팔릴 것이라는 기대는 이미 제품에 대한 기대를 약화시켰다. Wedbush Securities의 애널리스트인 Dan Ives는 Apple의 고글이 입이 떡 벌어지는 기술을 자랑할 것으로 예상하지만, 시장 출시 첫 해 동안 회사가 단지 150,000개만 판매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는 회사 포트폴리오의 작은 부분에 불과합니다. 이에 비해 애플은 연간 2억대 이상의 주요 아이폰을 판매한다. 그러나 iPhone은 출시 첫 해에 1,200만 대 미만의 판매량을 기록하면서 즉각적인 센세이션을 일으키지는 못했습니다.
리서치 회사인 CCS Insight에 따르면 2016년 이후 가상 및 증강 현실 장치의 연간 평균 출하량은 평균 860만 대였습니다. 이 회사는 2026년에 판매가 점진적으로 6700만대로 증가하기 전에 약 1100만 대의 장치가 판매될 것으로 예상하면서 올해 판매가 부진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출처 : 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