推命之要領 추명요령
一.論性情及形貌:1.성정과 외모
依命局五行中和、強弱、過弱(參酌五行含氣數)而觀性情及形貌。
另可以日幹陰陽,五行及用神推論性情。
명국에 따라 5행의 중화, 강약, 과약 (5행 함량 기 수를 고려) 성정과 모양을 본다.
또 일간에서 음양, 5행과 용신으로 성정을 추론한다.
二.論適合之事業:2.적합한 사업:
以喜用之五行及用神為斷。
희용의 5행과 용신으로 판단된다.
三.論疾病:3. 논 질병
參酌命局五行含氣數,以知過旺及偏枯之五行,
除引致該行之疾,其相克之行亦易罹疾。
日幹、日支受克、沖、刑,其干支代表之部位亦易染疾。
另四柱干支不良組合,有克沖刑或坐弱運,亦易罹疾。
명국 5행이 포함한 기수를 참작하여, 과왕인지 편고한 5행을 알고,
그 해당 행의 병을 일으키는 것 외에도, 그 상극의 행 역시 병에 걸리기 쉽다.
일간, 일지가 극, 충, 형을 받고, 그 간지 대표의 부위 역시 질병에 걸리기 쉽다.
그 4주 간지 불량 조합은, 극충형이나 앉은 약운이 있으면, 또한 질병에 걸리기 쉽다.
四.論有利之方位、四時等:4.논 유리한 방위,계절등;
以喜用神之五行推論。
희용신의 5행으로 추론한다.
五.論小心年限:5. 논 소심한 년한
歲運克沖用神,或行用神之歲運,坐死墓絕沐浴者;
或命宮宮支沖歲運之支、沖月支;
或大運沖月支,日主死絕無氣,用神無力休囚,
均為小心年限,應謹慎處事。
세운이 용신을 충극하거나, 용신의 세운을 행하며, 앉은 사 묘 절 목욕인것이다 ;
또 명궁의 궁지가 세운의 지지를 충하고, 월지를 충하는것이다 ;
또 대운이 월지를 충하고, 일주는 사 절의 기가 없고, 용신은 휴 수로 무력하면,
균등히 소심 년한이 되며, 근신처사(신중하게 행동)해야한다.
六.論學歷 논 학력
升學應考期間,歲運為喜用神,但男忌妻星,女忌夫星管事。
命帶文昌、學堂、學館、華蓋學術之神及印綬遇祿。
正官或正印於命局旺而有力,
透幹或幹合日幹或支合、支會日支成喜用神。
升學應考期間,流年為喜用神,逢三台、八座值事。
或科甲星,坐吉神貴人,居旺地。
命局用神有力,近日主,無破損,五行中庸,不雜者。
以上條件愈多者,獲取高學歷之機會愈多。
진학 응고 기간은, 세운은 희용신이 되지만,
남자는 아내 성을 기피하고, 여자는 부부성을 기피하여 일을 관리한다.
명대는 문창, 학당, 학관, 화개학술의 신과 인수가 록을 만나는 것이다.
정관이나 정인은 명국에서 왕이며 힘이 있고,
투간이나 간합한 일간이나 지합, 지지회 일지는 희용신을 이룬다.
진학 응고 기간은, 유년은 희용신이 되며, 3대, 8좌의 가치 있는 일이다.
또 과갑성, 좌길신이 귀인이며, 왕지에 거하다.
명국 용신은 힘있고, 가까이 일주, 파손이 없고, 5행 중용, 잡다한 것이 없다.
위의 조건이 많을수록 고학력의 기회가 더 많아집니다.
七.論姻緣:7.논 혼인
早婚者,夫妻星透幹且合。
大運現夫妻星,或歲運干支字與日柱干支合者,
尤其合成夫妻星者,更屬結婚之運。
歲運干支與原命式之夫妻星有合會者均為姻緣來到之時。
조혼은, 부부성이 투간한 그 합이다.
대운은 현재 부부 성이거나, 또 세운 간지 글자와 함께 일주간지 합인 것은,
더욱 그합은 부부성을 이루는 것은, 다시 결혼의 운에 속한다.
세운간지와 함께 원명식의 부부성이 합회가 있는 것은 균등히 인연이 왔을 때가 된다.
八.論財富: 8.논 재산 부유
日主強旺,歲運逢財星耗,
尤其三會、或三合、半三合、六合、天干五合成財局,
或財星坐強運,均能致富。
財星愈旺愈富。
日主弱,歲運逢比劫助,比劫愈旺則愈富。
일주 강왕은, 세운이 재성을 만나면 마모하는데,
더욱 그 삼회이거나, 3합, 반삼합, 육합, 천간5합이 재국을 이루고,
또 재산이 강한 행운에 앉으면, 균등히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재성이 더왕하면 더부유하다.
일주는 약한데, 세운이 비겁을 만나면 돕고, 비겁이 더 왕하면 더 부유한다.
九.論六親:9.논 6친
以代表六親之十神、
四柱坐下之神煞、十二運及干支生克,
十神之喜忌、配置、旺衰析論六親。
육친의 십신이 대표하며,
사주에 앉은 아래 신살, 십이운과 간지생극,
십신의 희기, 구성, 왕쇠 분석한 육친으로 논하다.
十.論命吉凶:10. 논 명 길흉
依命局五行、十神之旺衰、配置、用神之有力、團結、有情與否論判。
명국에 의한 5행, 십신의 왕쇠, 구성, 용신의 힘, 단결, 유정 여부로 판단을 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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凡本篇各單元,務必能融會貫通後,方能得心應手。
初學者,可從本身推起,進而論及親友,
從已知的過去經驗,相互印證命理,逐漸培養信心。
보통 본편 각단원은 반드시 녹아들 수 있어야만 편하게 할 수 있다.
초보자는 자신의 시작에서, 친구와 친척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스스로 아는 과거 경험에서, 서로의 명리를 인증하고, 점차적으로 자신감을 육성합니다.
一般江湖術士,大都以營利為生,談論命理因陋就簡,
不若自己推論來得詳實,所謂“名醫非良醫”正是此理。
如想進一步鑽研,則可從古籍命學之著,著手探研,
並有系統從各行各業調查統計,使命理與實務相輔相成。
일반 강호술사는, 주로 생계 영리를 하고, 자신의 추론이 상세하지 않은 경우,
간단한 때문에 나쁜 삶에 대해 이야기,
소위 "명의가 좋은 의사는 아니다." 이 이치는 바른 것이다.
만일 더 탐구하고자하는 경우, 당신은 고대 고전에서 연구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각계 각층에서 체계적인 조사 통계이며, 사명과 실천은 서로 돕고 서로 이루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