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야 2장
1 이것은 아모스의 아들 이사야가 유다와 예루살렘에 관해 본 것입니다.
2 마지막 날에 여호와의 성전이 서 있는 산이 모든 산들 꼭대기에 우뚝 서게 될 것이며, 모든 언덕보다 높이 솟을 것이다. 그리고 모든 민족이 그리로 모여들 것이다.
3 많은 백성들이 가면서 이르기를, "자, 여호와의 산으로 올라가자. 야곱의 하나님의 성전으로 가자. 주가 그의 길을 우리에게 가르치시리니, 우리는 그의 길로 행하자"라고 할 것이다. 여호와의 가르침이 시온에서 나오며, 주의 말씀이 예루살렘에서 나온다.
4 주께서 나라들 사이를 재판하시고, 많은 백성들을 꾸짖으신다. 나라마다 칼을 부러뜨려서 쟁기로 만들고 창을 낫으로 만들 것이다. 다시는 나라들이 서로 칼을 들지 않으며, 다시는 군사 훈련도 하지 않을 것이다.
5 야곱 집안아, 자, 여호와의 빛 안에서 행하자.
6 주께서 주의 백성, 곧 야곱 집안을 버리신 것은 그들이 동쪽 나라의 못된 풍습을 따르고, 블레셋 사람들처럼 점을 치고, 이방인이 풍습을 그대로 받아들였기 때문이다.
7 그들의 땅에는 은과 금이 가득하고, 보물이 셀 수 없이 많다. 그들의 땅에는 말이 가득하고, 전차도 셀 수 없이 많다.
8 그들의 땅에는 우상이 가득하고, 백성은 자기 손으로 만든 우상에게 절하며 그것을 섬기고 있다.
9 사람마다 모두 천하고 낮아졌으니, 주님, 그들을 용서하지 마십시오.
10 너희는 절벽에 난 동굴로 들어가고, 땅 속에 숨어서, 여호와의 진노와 그분의 영광스런 위엄을 피하여라.
11 사람의 교만한 눈은 낮아질 것이요, 거만한 사람은 꺾일 것이다. 그날이 되면, 여호와께로 홀로 높임을 받으실 것이다.
12 만군의 여호와께서 그날을 계획하셨다. 그날이 오면 주께서 모든 거만한 사람과 거드름 피우는 사람을 심판하실 것이다. 그리하여 모든 교만한 사람들을 꺾어 놓으실 것이다.
13 레바논의 높이 솟은 백향목들과 바산의 거대한 상수리나무들을 꺾으실 것이다.
14 모든 높은 산과 높이 솟은 언덕을 낮추실 것이다.
15 모든 높은 망대와 요새화된 성벽을 허무실 것이다.
16 모든 무역하는 배*와 아름다운 선박을 가라앉히실 것이다.
17 교만한 사람은 꺾일 것이다. 그날이 되면, 여호와께서 홀로 높여질 것이다.
18 모든 우상은 완전히 사라질 것이다.
19 여호와께서 일어나 땅을 뒤흔드실 때에, 백성이 절벽에 난 동굴로 들어갈 것이며, 땅 속에 구멍을 파고 숨을 것이다. 주의 진노와 영광스런 위엄을 피하여 숨을 것이다.
20 그때가 되면, 사람들이 금과 은으로 만든 우상을 던져 버릴 것이다. 자기들이 섬기려고 만든 그 우상들을 박쥐와 두더지에게 던질 것이다.
21 여호와께서 일어나 땅을 뒤흔드실 때에, 사람들이 바위 틈 구멍과 절벽에 난 동굴로 들어갈 것이다. 주의 진노와 크신 위엄을 피하여 숨을 것이다.
22 너희는 사람을 의지하지 마라. 그들은 곧 꺼질 숨을 내쉴 따름이니, 능력이 얼마나 있겠는가?
첫댓글
많은 백성들이 가면서 이르기를,
"자, 여호와의 산으로 올라가자.
야곱의 하나님의 성전으로 가자.
주가 그의 길을 우리에게 가르치시리니,
우리는 그의 길로 행하자"라고 할 것이다.
여호와의 가르침이 시온에서 나오며,
주의 말씀이 예루살렘에서 나온다.
주님께서 하십니다!!
주님께 영광!!
너희는 사람을 의지하지 마라
그들은 곧 꺼질 숨을 내쉴
따름이니 능력이 얼마나 있겠는가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