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시드마이어의 문명3
 
 
 
 

최근 댓글 보기

 
 
카페 게시글
잡담들(Free board) 문명5 소식 종합
Ran(蘭) 추천 0 조회 1,282 10.03.13 14:18 댓글 18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0.03.13 14:22

    첫댓글 그러면 시가전이 생기는 건가요?

  • 작성자 10.03.13 14:23

    도시가 중심 타일에만 위치하지 않고 시가지가 확장하는 방식이라면 시가전의 가능성도 있습니다. 전선이 돌파되고 후퇴를 해서 도시가 공방의 중심이 된다면 시가전이 일어나게 될 수도 있겠죠.

  • 작성자 10.03.13 14:33

    한가지 더 붙이지만, 도시에 생산 예약을 걸지 않고 생산이 완료되었을 경우 턴마다 번거롭게 뜨던 생산창이 사라질듯 합니다. 그리고 콘솔판 레볼루션의 영향을 받아서 인터페이스 또한 대폭 간소화될 듯 합니다.

    그리고 슈프림 커맨더에서 볼 수 있는 최고도에서의 전략 스크린과 유사한 화면을 사용 가능할듯 합니다. 문명4에서는 위성고도로 올라갈 경우 도시상황과 자원분포만 볼 수 잇었지만, 5에서는 슈프림 커맨더와 유사하게 유닛 콘트롤이 가능해질 지도 모르겠습니다.

  • 10.03.13 15:02

    스탈린그라드도 재현되려나 그러면 유닛하나에 병력은 얼마나 되는 거지

  • 10.03.13 17:16

    극후반에는 보병유닛 한개가 보통 여단이나 사단급으로 표현되는듯 하던걸요.

  • 10.03.13 19:14

    빠른 소식 언제나 감사합니다 ^^

  • 10.03.13 21:31

    그럼소련식의 강철의파도는 못하겠군 ㅠㅠ 한스탭에몰아서하는 이귀찮음 ㅠㅠ

  • 10.03.13 22:49

    땅이 소련 정도로 넓으면 가능할지도 모르죠. 사방에서 포위공격.

  • 10.03.14 01:42

    스택이 없으니 소련식 강철의 파도가 더욱더 가능해지지 않을까요 ㅋ 아니, 그것보다는 전격전의 구현이 가능해진다는 밀덕의 로망이..

  • 10.03.14 13:18

    대전기 도길군의 딜레마를 온몸으로 체험하게 될지도;; 기름이 엇ㅂ엉

  • 10.03.14 18:19

    ㅈ..전격전! 모..몸이 달아오른다!

  • 10.03.14 22:01

    우오오... blitzkrieg!!! 하악!!!

  • 10.03.13 21:49

    자원마다 생산량이 있다면 타일의 채광량이나 수확량 같은 것도 정해질 수도 있겠네요.

  • 10.03.14 23:04

    그건 확팩에서나 구현될 난이도 올리는 괴물...

  • 10.03.14 00:41

    3번 리더 풀스크린은 게임을 하다보면 단점으로 느껴지겠네요...
    리더가 풀스크린으로 나오다보니 수시로 외교확인할려면 상당한 부담감으로 작용할거 같네요..

  • 10.03.14 01:41

    정말 훌륭하게 정리해주셨습니다 ㅎ 감사합니다~ 한눈에 알수 있게 되있군요..흠 1번과 8번은 제가(저와 카페분들이) 확실히 예상했던 거군요 ㅋ 역시 스샷은 괜히 있는게 아니었어요..캐터펄트를 둘러싸고 있던 모습 ㅋ 전 개인적으로 도시국가와 기술 거래가 없다는게 제일 마음에 듭니다 ㅋ 도시국가가 존재하기 시작한다면 정말 사실적으로 더욱더 변할거 같네요 ㅋ 기술 거래는 란님께서 지적하신대로 문제가 좀 많았지요;;

  • 10.03.14 13:33

    정말 잘 보았습니다^^. 문명 5에서는 모드가 더 다양했으면 좋겠네요. 특히 무역쪽이 훨씬 발전했으면 좋겠네요..

  • 10.03.14 22:57

    땅 적게 먹고 도시국가 식으로 플레이하기를 좋아했는데, 다른 도시국가들과 연합해서 연방을 구성한다거나 할 수 없으려나요 ㅋㅋ;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