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SAIC 폭스바겐은 1공장을 폐쇄하고 2공장도 함께 일하기 시작했다
http://cn.ntdtv.com/gb/2023/06/05/a103726262.html
SAIC 폭스바겐은 1공장을 폐쇄하고 2공장도 함께 일하기 시작했다
SAIC Volkswagen 공식 웹사이트의 가격 인하 프로모션 광고 스크린샷.
베이징 시간: 2023-06-06 04:35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 인쇄글꼴 크기전통적인
[New Tang Dynasty News, 베이징 시간, 2023년 6월 06일] 중국 경제가 불황에 빠졌고 자동차 산업도 침체되고 있습니다. 중국 본토 언론은 SAIC 폭스바겐이 지난해 본사 1공장을 영구 폐쇄했고 올해 2공장도 합동 교대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SAIC Volkswagen Automotive Co., Ltd.는 상하이 안팅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나중에 난징, 이정, 우루무치, 닝보, 창사 및 기타 지역에 생산 기지를 설립했습니다. 그 중 안팅의 첫 번째 공장은 1984년에 지어졌으며 SAIC 폭스바겐의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진 공장이다.
중국 본토 매체 '시팡지싱'은 6월 5일 첫 공장의 생산이 2022년 7월에 종료되고 일부 생산 라인이 이정 공장으로 이전했다고 보도했다. 현재 1공장 건물은 대부분 철거된 상태다.
소식통에 따르면 지난해 3월 중순 SAIC Volkswagen의 Anting 공장은 상하이의 전염병 예방 및 통제로 인해 폐쇄 루프 생산을 두 번 수행해야 했으며 첫 번째 공장의 평균 일일 생산 능력은 거의 40% 감소했습니다. "청산" 기간 동안 첫 번째 공장은 교대조를 결합하기 시작했고, 7월경 완전히 폐쇄될 때까지 교대조를 천천히 전환했습니다.
뉴스는 또한 SAIC-Volkswagen의 2공장도 올해 결합 교대조를 시작했다고 말했습니다. 즉, 두 개의 생산 교대가 한 교대조로 통합되었습니다. 생산이 감소하는 동안 일부 직원은 다른 공장으로 전환됩니다. 회사 내부 정보에 따르면 올해 하반기에는 3개 공장도 공동 작업을 시작할 가능성이 높다.
또한 Anting의 2공장과 MEB 공장은 이미 인력을 해고하고 있다.
보고서는 자동차 산업의 '급격한 변화의 소용돌이' 속에서 자동차 대기업들도 끊임없이 입장을 조정하고 있다고 전했다.
SAIC-Volkswagen 과 FAW-Volkswagen은 중국 자동차 산업의 양대 거인입니다.
중국 공산당이 전염병 방역 정책을 발표한 후 중국의 자동차 판매는 다소 회복되었지만 중국 경제의 전반적인 침체와 함께 판매가 급격히 감소했습니다. 올해 3월 SAIC Volkswagen은 중국 자동차 산업의 '자살 가격 인하' 로 알려진 대대적인 프로모션에도 참여하여 37억 위안의 막대한 보조금과 자전거에 대해 최대 50,000위안의 기간 한정 할인을 발표했습니다.
그러나 이번 가격 인하와 프로모션은 중국의 자동차 판매가 지속적으로 감소하는 것을 막지 못했습니다. 중국자동차공업협회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중국의 4월 자동차 판매는 215만9000대로 전월 대비 11.9% 감소했다.
전기 자동차 대기업 BYD를 포함한 중국 본토의 주요 자동차 제조업체가 문을 닫거나 생산을 줄이고 있습니다. 많은 노동자들이 잔업 수당을 받지 못하고 임금이 크게 삭감되어 잇달아 공장을 떠났습니다.
자동차 판매 감소의 영향은 점차 전체 산업 체인으로 확산되었습니다. 전기 자동차용 전원 배터리를 만드는 산업에도 과잉 생산 능력이 있습니다. 본토 언론은 Ningde Times, China Innovation Aviation, Honeycom Energy와 같은 창저우시의 전력 배터리 공장에서 근무하는 많은 근로자들이 현재 주 4일만 근무한다고 보도했습니다.
(편집담당: 리청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