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교육지원청 찾아가는 문화예술프로그램 ‘성료’
[진도=차승현기자] 진도교육지원청은 7월부터 섬지역의 학생들을 위한 ‘찾아가는 문화예술교실’을 운영한다.
섬지역 찾아가는 문화예술교실은 교육과정과 연계한 문화예술 교육 활동을 지원하고 도서지역 학생·주민들의 문화예술 체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는 관내 5개의 섬(가사도·모도·접도·조도·거차도)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찾아가는 공연활동 총 6회, 문화예술체험교실-판화 작가와의 만남 1회로 운영한다.
지난 4일에는 의신초에서 ‘마술·풍선·비눗방울 공연’을 진행했다. 학생 및 지역주민들은 접하지 못했던 행사에 많은 관심을 갖고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공연을 관람한 한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마술과 풍선쇼를 볼 수 있어서 재미있었다.”며 “친구들이 함께 참여하는 공연이어서 더 즐거웠던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진도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할 예정”이라며 “학생들을 위한 온·오프라인 맞춤형 교육활동으로 학생들을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105166
진도교육지원청 찾아가는 문화예술프로그램 ‘성료’ [진도=차승현기자] 진도교육지원청은 7월부터 섬지역의 학생들을 위한 ‘찾아가는 문화예술교실’을 운영한다. 섬지역 찾아가는 문화예
www.miraenews.co.kr
#진도교육청 #오미선교육장 #문화예술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