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교육지원청 지역민과 함께하는 발명메이커교육 ‘성료’
[장흥=조미선기자]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순미)이 지역민과 함께 발명메이커 교육을 실시 큰 호응을 얻었다.
장흥발명교육센터에 따르면 지난 6월 25일부터 26일까지, 7월 2일부터 3일까지 총 2기에 걸쳐 지역민 발명메이커 교육을 운영했다.
1기에서는 ‘목재를 이용한 생활용품 만들기’를 주제로 소형 가구를 만드는 일련의 과정을 통해 각 공구와 도구의 쓰임에 대해 이해하고 서로 다른 물체의 결합을 통해 새로운 물건이 탄생하는 발명의 과정을 체험했다.
2기에서는 ‘레이저컷팅기를 이용한 토퍼 만들기’를 주제로 선과 면의 구성을 통해 새로운 창작물을 만들어내고 이 과정에서 생기는 문제점을 해결해 학생들이 겪는 창의적 문제해결과정을 체험하는 시간이 됐다.
참여자들은 발명교육센터에 관심이 생겼다고 답했고 전반적인 강의 만족도는 ‘매우 만족’ 의견이 많았다.
장흥발명교육센터 최정우 전담교사는 “지역민께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발명교육센터에 대해 많은 것을 알릴 수 있었고 지역민과의 소통을 통해 좀 더 가까워짐을 느껴 너무 뜻깊은 시간이 됐다.”고 밝혔다.
정순미 교육장은 “교육 발전을 위해 서로 함께하는 모습이 너무 아름답다.”며 “앞으로도 지역민과 함께 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105176
장흥교육지원청 지역민과 함께하는 발명메이커교육 ‘성료’ [장흥=조미선기자]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순미)이 지역민과 함께 발명메이커 교육을 실시 큰 호응을 얻었다. 장흥발명교육센터
www.miraenews.co.kr
#장흥교육청 #정순미교육장 #발명메이커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