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지를 끼는 손가락의 의미
첫번째 손가락 (엄지) 엄지에는 어떤 종류의 반지든 되도록 끼지 않도록 한다. 엄지는 자유를 갖게 하는 것으로 그 자유를 억압하지 않도록 한편안하게 하는 것이 현명하다는 데 그 의미가 있기 때문이다. 때로는 건강을 위한 하나의 치료방법으로 은반지를 엄지에 끼기도 하지만 이와 같은 경우에는 가능한 남이 안 볼 때, 취침시에 끼도록 하는 것이 바람직 하다.
두번째 손가락 (검지) 검지에 라피스 라줄리 반지를 끼면 '삶의 지혜'를 얻을 수 있다. 자기가 하는 일에 깊은 지식을 가지고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바뀔 수 있다. '조가비' 종류, '자개', '석류석' 그리고 '문스톤' 등으로 만든 반지는 자애심과 인도주의 정신에 충만한 여성으로 만들어 준다. 카넬리안 반지는 자기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능동적으로 움직이게 할 것이며, '터키석'과 '소다석' 반지는 심신을 안정시켜 주고 풀어 줄 것이다.
세번째 손가락 (중지) 양 손 중지에 직관력이 있는 돌로 반지를 하여 낀다면 '자수정'은 창조력과 영감에 의한 착상을 불러 일으켜 주며, '크리스탈'과 '사파이어'는 방향과 목표를 높이 세우게 해준다. '루비'는 미를 향상시켜 줄 것이다.
네번째 손가락 (약지) 약지에 창조적인 돌로 반지를 만들어 낀다면 아름다운 용모를 갖게 될 것이다. '다이아몬드'는 사랑의 관계를 더욱 굳혀 줄 것이며, '에메랄드'는 창조적이며 새로운 관념을 갖게 해 준다. '호안석'과 '묘안석'은 창조적이며 또한 통찰력을 가지고 올바른 방향으로 초점을 맞추게 도와주고, '문스톤'은 사랑을 표현 할 수 있는 용기를 갖게 해준다. '터키석'은 실용성과 더불어 지고간력을 결합시키며, '오팔'은 인도주의 목표와 활동을 북돋워 줄 것이다.
다섯번째 손가락 (소지) 다섯 손가락 중 제일 작아 새끼 손가락이라 불리우는 다섯번째 손가락은 우리 생의 변화, 혹은 어떤 새로운 기회를 갖게하여 주는 손가락이다. 왼손 새끼 손가락에 낀 반지는 변화를 받아들일 수 있는데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며 오른손 새끼 손가락에 맞는, 적절한 보석 반지를 끼게 되면 행운, 또는 목적을 달성 할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줄 것이다.
→ 물론 사람에 따라 좋아하고 싫어하는 보석이나 돌이 있을 것이다. 자기가 소망하는 어떤 일, 즉 새로운 로맨스, 사랑, 부 그리고 성공을 위하여 해당되는 위치에 적절한 장식을 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화학적 변화를 주는 돌로 반지를 만들어 낀다면 '진주'는 타고난 버릇을 고치는 데 도움이 되며, '터키석'은 마음이나 신경을 편안하게 안정시켜 줄 것이다.
|
출처: this or that 원문보기 글쓴이: 이뿐여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