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주)마르스 인사 드립니다.
저희는 1999년도에 출범한 회사로 퍼포먼스 전문 튜닝 회사 입니다.
대구본사와 경기도 하남직영점에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구본사
주소 : 대구 서구 이현동 42-387
전화 : 010-2498-2222
1급 정비 공장
700평 규모로 공장길이 97미터 입니다.
하남 직영점
주소 : 경기도 하남시 천현동 301-2번지
국제,국내 대회 상패 입니다.
FIA공인 국제대회 한국인최초 종합우승 (2005년 아시아랠리)
http://www.hankyung.com/autoplus/article_view.php?id=14404
전국 자동차학과 대학교 산학협력 업체. 튜닝 교육장비 보급 및 교육 업체
사륜 다이나모 보유
다이나모 테스트 영상
튜닝용품 공급 및 제작
사무실 전경
복합기 보유로 유럽형 미국형 각나라 스팩으로 오차범위의 제품을 직접 수정
미국 브레이크 크립 아시아 총판
브레이크 호스 제작 동영상. 즉시 제작 가능
미국 헤인즈 터보 1차 밸런스 기계
영국 터보테크닉 2차 밸런스 기계
서울 강남 대치동 사무실
주소 : 서울 강남구 대치동 976-5번지
전화 : 010-2498-2222
주요 보유 장비
1. 다이노젯 4륜 다이나모 (리타다 장착된 모델)
2. 터보 밸런스 기계 1차2차
3. 벤츠,아우디,BMW,폭스바겐,벤틀리 전용 진단 장비, 전차종 범용 진단 장비
4. 마스타 ECU 장비
주요작업 내용
1. ECU맵핑
안녕하세요.
ECU맵핑이란 무엇인지? 특징과 방법에 대하여서 공지 합니다. 더불어 마르스의 작업 방식 또한 공지 합니다.
마르스 ECU 맵핑 역사
1. 1999년 sam 맵핑 시작 - 지금의 투스카니 전신이죠^^
2. 2003년 직분사 터보 차량 위주로 맵핑 시작
3. 2004년 벤츠 3200cc NA엔진 맵핑으로 아시아 랠리 출전 (한국 타이어 소속)
한국타이어 선전 자료 입니다. 마르스가 모두 튜닝하고 직접출전한 무쏘에 3200가솔린 차량 나옵니다.
4. 2005년 벤츠 3200cc NA엔진 맵핑으로 아시아랠리 종합우승 (한국인 최초)
5. 2005년 전국 10개 대리점 서비스센터망 구축 ECU데이타 공급, 외국 (말레이지아,태국) ecu데이타 공급
말레이지아 대리점 방문하여 맵 개발하는 장면 입니다.
6. 2005년 국내 튜닝회사와 대학에 장비 보급 및 이론 교육 현재까지 계속
7. 2006년 한국 최초 대형 트럭 맵핑 (대형 수입 트럭 츄레자 등등)
8. 2011년 미니 2010년 이전 속도리미트 한국 최초 해제
2011년 미니 LCI 한국 최초맵핑 및 최초 속도리미트 해제
미니 LCI 전세계 최초 TCU 맵핑
2011년 한국 최초 콜벳 Z06 실차 맵핑
2012년 베리타스 한국 최초 속도리미트 해제......
개발 스토리를 적을려구 하면 끝이 없네요^^ 많은 차량들의 최초 맵핑을 하였습니다.
외국 교육 이수 내역
독일 E사 ECU 교육이수
독일 A사 ECU 교육이수
이태리 딤스포츠에서 ECU 교육 2번, 다이나모 교육 2번
이태리 C사 ECU교육 2번 이수
이태리 로마 A사 ECU교육 1번 이수
이태리 G사 ECU교육 1번
영국 V사 ECU교육 이수
영국 T사 ECU교육 이수
스위스 A사 ECU교육 이수
일본 Bigrun사 ECU교육 이수
대부분 2004-2006년 사이 이며 요즘은 저희가 정보를 판매 하기도 합니다.
ECU데이타 개발 방식
1. 최초 신규 차량
1-1 국산 차량
거의 100% 마르스에서 독자적으로 맵 개발 합니다. 수백번에서 많게는 수천번 다이노로 테스트 하면서
각종 센서값등을 찾아가면서 작업을 합니다.
1-2 외국 차량
ecu업그레이드 된 경우 외국 협력업체에 데이타를 요청.
몇군데 업체에서 데이타를 공급 받아서 각 인자별로 모두 테스트 하여서 확인후 최종 취합 개발.
지속적인 테스트로 업그레이드 버젼 출시
외국업체의 데이타라고 해서 완벽 한것이 아닙니다. 꼭 검증 작업이 필요합니다.
2. 동일한 ecu에 새로운 업그레이드 버젼 차량
대부분 마르스 대구본점에서 다이나모와 기타 장비를 가지고 개발
이태리사이트의 데이타 뱅크에서 즉시 로그인 하여 어드레스 정보를 가져오는 장면
로그인 장면 입니다.
차량 선택 장면 입니다.
ECU 버젼을 찾는 장면 입니다.
맵 어드레스 정보가 어떤것들이 있는지에 대한 정보 입니다. 9개의 맵 정보가 있습니다.
저희가 기본 소스를 없는 차량이나 상세 개발할때 메일 입니다.
보통의 업체의 경우 (유럽의 경우 극속수 업체를 제외하고는 마챤가지 입니다) ecu맵핑시 맵을 10개 미만뿐 건드리지 않습니다. 왜냐 하면 정보를 모르기 때문입니다. 마르스의 경우 최고 많은 정보를 보유 하고 있다고 자신 합니다.
아래는 맵 어드레스 번지와 정보 파일을 정리 한것 입니다.
일예로 처음 시작과 마지막만 캡쳐 하여 올립니다.
정확히 12276개의 맵 소스를 보유 하고 있습니다. 위 데이타는 1개 차량의 1개 ecu버젼 입니다.^^
ECU맵핑을 하는 방법과 종류
1. 슬레이브 장비를 사용할 경우 (보조 장비)
1-1ECU에 접속할수 있는 인터페이스로 ECU정보를 읽어 냅니다.
1-2 마스타 장비를 구동하는 메인 장비 사용자에게 파일을 보냅니다.
1-3 메인 사용자가 파일을 보내주면 그 파일을 인터페이스를 이용하여 ECU에 넣습니다.
장점 - 슬레이브 장비 사용자는 단순히 파일 읽고 쓰기만 할줄 알면 됩니다.
장비 가격이 저렴 하다.
단점 - 고객이 요구 하는 데로 맵핑 수정이 불가능
마스타에게 받은 파일은 1회 주입후 사용 하지 못하는 파일이 됩니다.(순정파일로 원복도 되지 않습니다.)
2. 마스타 장비를 사용할 경우(마르스의 경우, 외국ECU튜닝업체의 외국본사 장비)
2-1 ECU에 접속 할수 있는 인터페이스로 ECU정보를 읽어 냅니다.
2-3 편집프로그램으로 데이타를 직접 분석 합니다. 분석을 하고 맵수정을 합니다.
2-3 ECU에 인터페이스 장비를 사용하여 튜닝된 ECU데이타를 넣습니다.
장점 - 빠른 작업이 가능.
고객의 요구에 따라 튜닝가능. 고속용, 시내주행용, 드래그용 ............
단점 - 가격이 삐싸다. 인터페이스 이외에 편집장비도 구비 하여야 한다.
맵을 분석하기 위해서 부수적으로 다이나모 장비등 필요 (사륜다이나모의 경우 2억원을 웧씬 넘어 갑니다.)
지속적인 개발과 유지보수가 필요
ECU 편집 장비
편집 프로그램과 장비가 있어야 맵 개발이 가능 합니다. 프로그램의 종류는 꽤 많습니다.
아래는 마르스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중 일부
마르스에서 사용중인 편집 프로그램
1. 보통의 경우 고가의 가격 때문에 1개 프로그램을 사용 합니다.
마르스의 경우 5-7개의 프로그램을 사용 합니다.
2. 많은 프로그램을 사용 하는 이유는 프로그램마다 특징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빠른개발을 위한 필수적인 방법 입니다.
마르스에서 사용중인 인터페이스 장비(ECU에서 데이타를 읽어 내는 장비)
이것 또한 5가지 이상의 장비를 사용 합니다. 그이유는 장비마다 각차량에 잘 맞는 장비가 있기 때문입니다.
맵핑을 할때 소프트 웨어 버젼이 같으면 다른 차것을 넣어도 되나요?
되긴 됩니다. AS 안됩니다. 잘되는 차도 있고 오류나는 차도 있습니다.
그이유는 버젼이 같아도 큰영역만 비슷하지 상세부분 까지 완벽히 맞지 않습니다.
마르스는 개개인별 차마다 백업을 받고 일일이 모두 새로히 맵 분석을 하고 튜닝 합니다.
그렇게 하여야 차대번호나 각자 기존정보가 변동이 되지 않습니다.
외국 ECU 튜닝 업체중 딤스포츠사만 명확히 공지한 이유
1. 마르스에서 딤스포츠제품을 홍보하고 잡지책에 광고나간것은 2005년 무릅부터 입니다.
작년에 타업체에서 딤스포츠총판이라고 허위홍보를 하여서 마르스총판 계약서를 올렸습니다.
2. 마르스는 위에 언급한 바와 같이 외국의 여러 회사와 교류를 합니다. 모두 자기 회사가 최고라 합니다.
저희는 믿지 않습니다^^ 많이 당했습니다^^그래서 여러회사와 교류하여 최적의 맵을 개발 합니다.
3. 딤스포츠는 마르스가 여러회사와 교류하는 회사중 하나 입니다. 즉 참조하는 참고서중 하나인셈 입니다.
4. 마르스는 여러 외국회사의 데이타와 마르스본사의 기술력을 조합하여 한국차에 맞게 재해석하여 맵핑을 합니다.
딤스포츠나 기타 외국 브랜드데이타를 단순히 가져와 복사해서 넣지 않습니다.
5. 이태리 미니의 데이타와 한국미니 미국미니 데이타는 동일하지 않습니다. 각나라의 환경법등에 따라
동일한 소프트웨어라도 버젼만 같지 내부 헥사값이 다릅니다. 절대 복사해 넣으면 안됩니다.
마르스 ECU맵핑의 특징과 AS건
1. 소스를 가장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모두 실차 맵핑에 직접 데이타 분석이 가능 합니다.
그래서 차량마다 데이타 분석하여 작업이 가능 합니다.
2. 외국에서 단순히 받은 복사맵을 넣어서 출시 하지 않습니다. 서비스 안됩니다. 에러뜰수 있습니다.
간혹 어떤차는 잘나가는데 어떤차는 에러 뜨는데 고치지 못하는 이유 입니다.
3. 타사에서 맵핑 하고 오셔도 마르스에서는 대부분 보정이 가능 합니다. 모두 분석이 되고 영역에 대한 정보가
확실 하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타사에서 부스트에러나 각종 에러로 리맵 하신분 많습니다.
4. 100% AS 해 드립니다. (주)마르스는 법인회사로 2000년 이전부터 회사명 바꾸지 않고 성장해온 회사 입니다.
AS 해주지 않고 먹튀하기에는 덩치가 너무 큽니다. 대구본사의 경우 공장끝에서 끝까지 97미터 입니다.
정비공장1급 허가를 받고 운영중인 공장 입니다.
간혹 맵핑하고 빵꾸 났다고 하시는분 있습니다. 차량을 잘 모르시기에 저희는 설명드리고 가급적 무상으로 빵꾸 떼워
드립니다. 일예를 든 경우 입니다.
그외 사례
1. 맵핑후 브레이크 소음 증가
2. 맵핑후 계기판 불이 밝아 져서 좋습니다
3. 맵핑후 부동액이 셉니다.
......................................
맵핑후 상관이 있어도 없어도 모두 최선을 다해서 모든 문제를 해결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최대한 고객에 맞게 잘 되게 고쳐 드리려 합니다. 간혹 저희 잘못이 완전히 아닌경우도 가급적 저희가 좀 힘들어도
몸으로 떼울수 있거나 소소한 금액적 손실도 보아 가면서 무상 처리 하여 드립니다. 그만큼 회원님들 찾아주셔서
마르스도 성장 하기 때문 입니다.
2. 이외 퍼포먼스 튜닝의 모든제품
안녕하세요.
마르스 튜닝용품을 정리 하여 올립니다.
1. ECU 맵핑
그린 버젼 = 순정 JCW버젼 정도의 출력 상승 및 연비 증가 - 30-50만원
베스트 버젼 = 엔진의 내구성을 만족하는 최대 출력 상승 및 연비 증가 - 90-130만원
TCU맵핑 - 2011년 이후 차량만 해당 됩니다. 순정 차량도 고속에서 퍽퍽 거리면서 울컥임 있는 차량이 많습니다.
순정상태에서 이것만 하셔도 도움이 됩니다. 50-100만원
람다맵핑 - 다운파이프 필수 맵핑입니다. 다운파이프 장착후 이맵핑을 병해하지 않으면 기름이 많이 소모 됩니다.
최적의 람다상태로 맞추어 드립니다. 30만원
속도리미트 해제 - 베스트 버젼에는 기본 포함 되어 있습니다. 속도리미트를 해제 하여야 220Km이상 달릴수 있습니다.
가격 30만원
2. 인터쿨러
터보 차량에 더 많은 공기를 넣어 주기 위한 제품입니다. 장착포함 100만원
3. NEX 브레이크 킷
잘 달리는것보다 잘 서는것이 더 중요 합니다. 저속 고속 모두 만족 할수 있습니다. 브레이크 한번만 제성능 발휘하면
브레이크 튜닝값을 제데로 하고도 남습니다^^
전후륜의 스팩이 다릅니다. 서킷용과 공도용도 다르게 세팅이 됩니다.
4P 220만원 , 6P 260만원 , 후륜 4P 220만원 , 후륜확장킷 100만원
4. NEX 서스펜션 킷
차량이 아무리 빨라도 코너를 잡아주지 못 한다면 빠를수가 없습니다. 출력이 낮은 차량이라도 코너에서 강하다면
더 빠르게 코너에 진입을 할수가 있습니다.
컨트리맨 이외차량 200만원 컨트리맨 220만원 (전륜링크는 포함, 후륜링크는 15만원)
5. 다운 파이프 + 람다맵핑
엔진으로 많은 공기를 먹은 만큼 걸림이 없이 배기로 많이 빼주어야 지속적인 흡입이 가능 합니다. 기존제품과 달리
이것 하나만으로 최소 10마력 최대 20마력의 상승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빠른 응답성이 매우 좋아 집니다.
90-110만원
6. 데몬게이지
터보차량의 필수품 입니다. 부스트+배기온..... - 검색어에 데몬 검색하세요. 종류가 많습니다^^
3in1 오일 게이지 - 80만원 , (볼트게이지 65만원)
부스트3바 -40만원 , 배기온도 - 31만원
7. 배기 튜닝
흡기 튜닝과 배기 튜닝은 가장 기초적인 튜닝 입니다. 미니 전용 배압을 잘 맞추어야 합니다. 배압을 맞추지 못하면
마이너스 튜닝이 됩니다.
마르스 배기 65만원 , 마그나 플로우 배기 100만원 , 핫비츠 중통 40만원, 가변배기 35만원,
2번촉매 마그나 플로우 50만원
8. 흡기튜닝
K&N 순정형 - 11만원
흡기덕트와 오픈필터 패키지 - 100만원 흡기덕트만 -50만원 오픈필터-55만원(맵수정 포함)
9. 강화마운트
순정 쇼바도 매우 강합니다. 그것에 비해 순정 미니의 쇼바 마운트는 매우 약합니다. 시간이 흐르면 마운트가 솟아
오릅니다. 그럼 수리비가 더 많이 나온답니다^^
장착포함 10만원
10. 포지 강화 디버트 밸브(60만원, 소리나는제품 안나는제품 2가지) or 순정형 마르스 디버트 밸브(35만원)
ECU맵핑 차량의 필수품 입니다. ECU에서는 많은 부스트를 사용하게 되지만 하드웨어가 보조하지 못하여 출력
손실이 발생 합니다. 부스트를 많이 사용해야 힘도 좋고 연비가 좋습니다.
11. 미니 전용 12미리 허브 스페이스
바퀴의 폭을 좌우 각각 12미리씩 넓혀 좀더 안정감 있는 코너링을 유지 합니다. 순정휠에 마이너스 옵셋을 더 주어
차량이 더 낮고 빵빵하게^^ 보입니다. 1세트 20만원
휠너트만 8개 5만원(한대분은 16개 10만원)
12. 마르스 엔진오일 쿨러 + 밋션오일 쿨러
밋션오일 쿨러 = 밋션 오일의 온도를 최적으로 유지 하여 줍니다. 변속 충격과 늘어짐을 방지 합니다. 밋션오일 교환주기가 길어지며 밋션오일 교환을 100%완벽하게 할수 있도록 해 줍니다.
엔진오일 쿨러 = 엔진오일의 온도를 낮추어 점성을 유지 할수 있도록 해줍니다. 오일 사용기간이 늘어나며 극강의 운전시
엔진 내구성을 보장해 줍니다. 장착포함 엔진오일쿨러 80만원 밋션오일쿨러 70만원
13. 마르스 R53 16% UP 풀리와 ECU맵핑 킷
R53은 풀리만 교환해도 출력이 상승됩니다. 하지만 내구성이 떨어집니다. ECU맵핑으로 점화시기와 연료량등을
차량에 최적화되게 조절하여야 합니다. 풀리+외벨트-50만원 맵핑-90만원
14. 스테빌 라이져
코너링을 최고로 잡아 주며 승차감이 바뀌지 않습니다.
90만원
15. 언더바
차체의 뒤틀림을 완벽히 잡아 줍니다. 극강의 코너링을 보여 줍니다.
풀킷 - 110만원 공도용 - 35만원
16. 인터쿨러 머플러
빠른 응담성을 보여 줍니다. 엑셀반응이 민감하게 반응 합니다.
20만원
17. H&R 다운스프링 50만원
18. LED실내등 - 9만원
19. 후방 안개등 - 15만원
20. 후방브레이크 상단등 - 14만원
21. 사이드 깜빡이 - 11만원
22. 데이라이트 - 44만원
23. 디퓨져 150만원
24. 스포일러
1단 - 120만원 2단-180만원
25. 스테빌라이져 강화 링크 - 쇼바 교환차량 전륜링크 교환 필수
전륜 15만원, 후륜15만원
26. 신형 도어램프 15만원
소형 신형제품으로 내구성과 차량손상이 없습니다.
우측 소형이 신형 입니다.
27. 커버킷 (백미러,룸미러,사이드,손잡이) 50만원
28. 머플러 팁
JCW머플러 팁 - 37만원
마르스 머플러팁 - 25만원
29. 케미컬류는 모튤 제품만 취급 합니다. 국제 레이싱 대회에 10년이상 사용하였으며 가격대비 성능이 월등 합니다.
30. MTBK 300 터보 - 280만원
31. M 기어봉 - 45만원
빠진것들은 중간 중간 정리해서 다시 올리 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P 010-2498-2222
(주)마르스 홈페이지 www.zero400.co.kr
수입차 튜닝문의 전화 : 010-2498-2222
감사합니다.
|
첫댓글 ^^ 멋집니다. 마르스ㅎ
늘 감사합니다^^
튜닝업체의 진수를 보여 주는군요...믿음이 갈 수 밖에 없습니다...ㅎ
앞으로도 좋은 제품 많이 부탁드립니다.
믿고 찾아 주셔서 늘 감사합니다^^^
머 말이 필요하겠습니까? 일단 해보시면 마르스가 왜 좋은지, 계속 튜닝을 하게 만드는 지 잘 아실겁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장비도 좋지만 전 사장님과 백부장님이 책임감있게 작업해주시는게 너무 좋던데요~ 소중한 차량을 믿고 맡길곳이 있다는게 너무 다행입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저도 조만간 제 치아 맡기러 찾아 뵙겠습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지난번 서울에서 인가 대구에서 인가 한번 업그레이드 받으셨지요? 보정된 맵 입니다^^
넵^^ 시간 내어서 또 다이나모 팍팍 돌려야죠^^
저도 다운파이프후 맵보정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한번 검토 및 연구 부탁드립니다.2
주현님도 맵수정해 가셨습니다.차량이 문제가 있으면언제든 입고해 주십시요.
말씀하시는데로 맞추어 드리겠습니다. 예약하시고 방문해 주십시요.
맵수정부분이나 세밀한 정보부분은 자세히 기재 하지 못함을 양해바람니다.
순정과 같이 조정할지 투카처럼 할지 알려 주시면 맞추어 드리겠습니다.
미니는 직분사엔진에 다운파이프에 센서의 작동이 예전 투가나 직분사 아닌 엔진과는
피드빽이 조금 방식이 다름은 아시지요^^
원하시는데로 수정 가능 하니 예약후 방문해 주세요
^^ 말 필요 없죠.. 최고 !! ㅎㅎ..
ㅎㅎ 규철씨 운전이 더 최고!!
강화마운트 가격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
10만원 입니다. 가격까지 표시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동영상 갤러리에서 320검색하세요. 동영상자료로 있습니다. 다이나모 그래프도 있구요. 더 자세한거나 개별벽 질문은 쪽지로 보내주세요^^
오오... 이 글을 보고 나니 신뢰가 팍팍 갑니다. ^^ 사장님 제 문의 글에 댓글보고 연락드렸더니 너무 친절히 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부산에 이종수 형님께 말씀 많이 들었습니다. ^^
와인딩스페셜님이 아직 건재 하군요^^
종수형과 같이 경기장 주행하는 팀 막내입니다ㅋ
종수형은 요즘 쉬고 계시구요.
저는 2년만에 복귀준비합니다. 물론 미니쿠퍼는 여가용 차량이라 아닙니다ㅋ
미니노말도 배기튜닝가능한가요? 뒷범퍼까지 교환해야하나요?
가능합니다. 범버 교환하지 않고도 됩니다.
와...마르스!!
돈 많이 버실것 같습니다.!!
제데로 미니 튜닝을 평정하신듯합니다.ㅎㅎ
저도 미니 구입하면 꼭 들릴것 같네요.ㅋㅋ
아...ㅋㅋ 벌써부터 총알나갈생각이...ㅎ
한번가야할듯 대구에도있져
??
대구본사 있습니다.
Tpi 스페이스 한대분 40에 휠너트 포함인가용??
포함입니다
락폴딩 작업두 하시나요?시공비가 어떻게 되나용
미니 3세대 튜닝 제품들 나왔나요??? ic* 물어보니 풀배기 만출신 됐지만 좀 너무 빗사서 ㅠㅠㅠ
다음주 금욜(3/20) 오전9시에 입고하면 당일 엔진오일 교환 가능한가요?
오전 10시 부터 입니다. 하남점이나 대구점에 미리 예약하시면 됩니다^^
@[마르스]현진 빠른 답변 감사합니다.?
@[해월리]지희 시간이 많이 남았으니 편한 지점으로 내일 연락 주세요^^ 좋은 주말 되세요.
@[마르스]현진 넵!
마르스에서. 작업한내용 알수가 있나요?
전륜 스테빌라이져 조절식 링크 구매할수있나요. 견적부탁드립니다.
브레이크패드 프론트 비용 좀 알려주세요~
써머스텟 흡기클리닝 비용 알수맀을까요 10년식 11년형 미니쿠퍼 s입니다
전차주가 ecu맵핑한거 다시 돌릴수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