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은 우리 시대를 정의하는 기술'
https://www.swissinfo.ch/eng/-artificial-intelligence-is-the-defining-technology-of-our-time-/48566368
'인공지능은 우리 시대를 정의하는 기술'
Catrin Hinkel은 Microsoft의 600개 스위스 팀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Microsoft Switzerland의 CEO인 Catrin Hinkel은 인공 지능(AI)이 우리가 IT와 상호 작용하는 방식의 다음 단계라고 확신합니다. 그러나 이 새로운 기술은 일종의 "부조종사"가 될 것이며 인간 지능을 대체하지 않을 것이라고 그녀는 취리히에 있는 Microsoft 본사에서 SWI swissinfo.ch에 말했습니다.
이 콘텐츠는 2023년 6월 6일에 게시되었습니다.2023년 6월 6일6 minutes
필립 모니에르
기타 언어: 5
SWI swissinfo.ch: 당신은 2021년에 모국인 독일에서 Microsoft의 스위스 자회사를 이끌기 위해 취리히에 도착했습니다. 가장 놀랐던 점은 무엇입니까?
Catrin Hinkel: 저는 스위스와 Microsoft의 혁신과 창의성 수준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스위스 사람들은 혁신의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Microsoft Switzerland의 팀은 새롭고 혁신적인 솔루션을 만드는 데 열정적입니다. 또한 Microsoft와 스위스 파트너 간의 강력한 협력에 놀랐습니다.
카트린 힌켈
SWI: Microsoft는 스위스에서 1,000명이 넘는 직원을 고용하고 있습니다. 자회사의 주요 업무는 무엇입니까?
CH: Microsoft Switzerland의 CEO로서 저는 스위스에서 마케팅 및 판매를 담당하는 600명의 강력한 "스위스 팀"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고객과 긴밀히 협력하여 고객의 디지털 여정을 지원합니다. 또한 Microsoft는 스위스에서 "국제 팀"의 일원인 400명을 추가로 고용하고 있습니다.
SWI: 스위스에서 Microsoft의 "국제 팀"의 역할은 무엇입니까?
CH: 이 팀의 구성원은 Microsoft 그룹의 다양한 기술 부서에 속해 있으며 국제 수준의 신제품 개발에 기여합니다. 스위스 팀과 스위스 고객 모두 특히 혼합 및 증강 현실 분야에서 이 국제 팀의 전문 지식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SWI: Google, Amazon, Twitter 및 Microsoft와 같은 일부 회사는 최근 전 세계적으로 인력을 감축했습니다. 스위스의 Microsoft는 어떻습니까?
CH: 우리는 자세한 수치를 제공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경쟁이 치열하고 역동적인 기술 시장에서 운영되는 회사로서 우리는 고객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유연하게 적응해야 합니다. 이것은 우리 시장의 표준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우리가 확장하고 있고 미래가 보이는 분야에서 신입 사원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한편, 우리의 성장이 약한 부문에서는 민첩성을 유지하기 위해 그에 따라 우리 자신을 포지셔닝하고 있습니다.
SWI: 스위스의 IT 전문가 부족으로 어느 정도 영향을 받습니까?
CH: 전문가 부족은 스위스와 해외 모두에서 Microsoft뿐만 아니라 고객과 파트너에게도 심각한 문제입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2020년에 "Skills for Switzerland" 이니셔티브를 시작했습니다. 이를 통해 스위스에서 630,000명 이상의 디지털 기술을 향상할 수 있었습니다. 취리히에 본사를 둔 인적 자원 회사인 Adecco와 제네바에 있는 CyberPeace Institute와 같은 조직도 이 계획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digitalswitzerland 협회 및 소매업체 Migros와 함께 다른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더
스위스에 해외 인력이 필요한 이유
스위스는 일하기 좋은 곳으로 전문가를 필요로 합니다. 하지만 취업 허가를 받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SWI: 클라우드 시장은 호황을 누리고 있으며 IDC(International Data Corporation)에 따르면 2026년까지 스위스에서 110억 달러(CHF100억)를 넘어설 것입니다. 이러한 성장을 어떻게 설명하시겠습니까?
CH: Microsoft와 같은 회사의 클라우드 서비스 덕분에 고객은 데이터 처리를 아웃소싱하고 엄청난 규모의 경제와 기술의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말하면, 클라우드 덕분에 모든 규모의 수많은 스위스 기업이 경쟁력 있는 비용으로 인공 지능과 같은 신기술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이는 기업이 원하는 대로 혁신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궁극적으로 클라우드가 혁신을 촉진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SWI: 고객 회사의 데이터가 때때로 해외에 저장된다는 사실이 우려의 대상입니다.
CH: Microsoft는 지역 및 국제 고객 모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이므로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스위스에서는 4개의 데이터 센터 덕분에 건전한 로컬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현지 서비스를 통해 우리는 엄격한 현지 요구 사항을 준수해야 하는 스위스 기업의 신뢰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저는 스위스 금융시장감독청(FINMA)에 의해 엄격하게 규제되고 감독되는 모든 규모의 은행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SWI: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부 스위스 국회의원들은 귀사가 민감한 고객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다고 우려하고 있습니다. 그들의 두려움을 어떻게 달래나요?
CH: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우리는 고객에게 기술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우리는 이러한 플랫폼의 데이터에 전혀 관심이 없습니다. 우리가 이 데이터를 사용하거나 다른 회사에 전달하는 것은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또한 당사 플랫폼에서 고객의 데이터는 암호화로 보호됩니다. 궁극적으로 우리의 관심은 신기술의 민주화입니다.
SWI: 블록체인, 메타버스, AI와 같은 기술 발전에 대한 당신의 견해는 무엇입니까?
뉴스 레터
무료 뉴스레터에 가입하고 받은편지함으로 주요 기사를 받아보세요.
CH: 기술을 올바르게 사용하면 특히 일상적인 작업을 수행할 때 사람들의 삶을 더 단순하고 효율적이며 즐겁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술은 항상 보조자, 일종의 부조종사로 남을 것이며 결코 실제 남성과 여성을 대체하지 않을 것입니다.
AI는 우리 시대를 정의하는 기술입니다. 이는 또한 우리가 IT와 상호 작용하는 방식에서 앞으로 나아가는 다음 단계입니다. 경제적으로 점점 더 복잡해지는 세상에서 AI는 많은 유형의 직업을 혁신할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SWI: 주요 AI 애플리케이션은 무엇입니까?
CH: AI에 대한 우리의 투자는 Teams와 Outlook에서 Bing과 Xbox에 이르기까지 전체 비즈니스에 걸쳐 있습니다. 우리는 이미 스위스 고객으로부터 상당한 관심을 받고 있으며 "가치 사례"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Copilot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여 300페이지 분량의 연례 보고서에서 기본 데이터를 빠르게 추출할 수 있습니다.
SWI: AI는 수많은 윤리적 문제를 제기합니다. 여러 국가에서 사용을 규제하는 법률을 제정하고 있습니다.
CH: 이것이 바로 2018년에 Microsoft가 모든 AI 사용에 적용할 수 있는 일련의 윤리적 원칙을 정의한 이유입니다. 예를 들어 인종에 따른 모든 편견을 배제합니다. 또한 아직 완전히 신뢰할 수 없고 오작동 시 개인에게 해를 끼칠 수 있는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배제합니다. 예를 들어 안면 인식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사무엘 자베르그 편집. Julia Bassam이 프랑스어에서 번역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