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재님의 공약은 대부분 현실성 있으며, 강원도 사람에게 무엇이 필요한지를 고민한 공약이었습니다.
여기에 2%만 더했다면 아니 기본공약에다 플러스 하나더로 1+1 콤보로 도지사가 되시면 추진해 주세요
<접경지 및 군부대 지역 지원>
강원도내에 신병교육대가 많습니다..
양구-2사단,21사단
화천-7사단,15사단
철원-3사단
인제-12사단
고성-22사단
원주-36사단
삼척-23사단
이곳 신교대는 매주 또는 격주로 2-300명의 신병들이 배출되고 수료식을 갖습니다. 지금은 허용이 안되지만 수료식때 가족들의 참석 및 1박2일 면회를 허용한다면 접경지역 경기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국방부와 강원도가 협정을 맺는다면 충분히 가능함.
<어르신 의료비 지원>
시골 어르신 특히 할머니들은 오랜 농삿일로 무릎연골이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할머니들이 유모차를 지팡이 삼아 걸어다니시걸 흔히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요즘 시골에서는 할머니들 사이에 인공관절을 무릎에 넣는 수술을 많이 하십니다. 보름정도 수술후 입원치료를 하시는데 수술비가 만만치 않습니다. 의료보험 지원은 물론 안됩니다.
많은 수술비 때문에 일부 할머니들은 소리소문을 듣고 관절에 중독성이 있는 일시적 통증제를 맞으러 지역의 작은병원들을 전전하십니다. 의료보험이 안되더라도 강원도 차원의 보조금 사업으로 치료비를 일부 지원하는 것, 지금 농촌 어르신들에게 필요합니다.
주저리주저리 썼습니다. 작은 의견에도 소중하게 생각해 주시는 이광재님...강원도의 멋진 업그레이드 부탁드립니다.
첫댓글 좋으신 의견 입니다 입영을 하는 자식이나 연인과 가족들에게 도움이되는 의견입니다 육군병장 에비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