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감재협상 시 삼성은 원피스...대우는 투피스이었나요? 아무튼 그랬었는데 그때는 그게 구분이 잘 안됐었습니다. 오늘 대림바스직원을 2단지 앞에서 우연히 만나게되어 궁금한 점을 물어 봤습니다.
우선 동일 모델에서 직수 회전의 구분은 없으며 그로인한 가격차이는 없는 걸로 안다. 회전형은 직수보다 두 배의 물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투피스로 구성된다. 물론 원피스제품도 있지만 통상 그렇다. 법령이 바뀌어 절수형태로 하는데 있어서 원피스 직수가 물저장이 적어서 그리 쓴다. 하지만 어쨌든 시공사 주문대로 공급된 것이다. 가격은 이곳에 공급된 제품이 싸구려는 아니고 도기제작방법에 따라 가격이 다른데 가격있는 제품으로 안다..지금의 문제는 장시간 사용하지않았던 변기의 물내림 홀에서 찌꺼기와 불순물들이 협착되거나 구멍이 작아서 발생한 것으로 보이기에 조치 중에 있고 다음주에는 인원이 더 투입되어 전세대 조사할 예정이다.
이런 얘기를 들었습니다. 일단 우리가 설치한 변기는 회전형 제품이 아닙니다. 그렇다고 회전형과 비교해서 저렴한 제품은 아니다 라는 점입니다. 제가 시공사가 이윤추구로 저렴한 제품을 제공했는가 라는 의문을 가진 것은 이 설명으로 우선 이해는 됩니다. 물론 정확한 단가표를 보지 않고 판단은 무리가 있습니다만..갑작스런 질문에도 설명하시는 것을 보면 틀린 말씀은 아닌 것 같았습니다. 차근차근 점검한다고 하니 세대별로 확인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교체가 능사가 아닙니다. 현상태에서 문제점을 찾고 확실한 해결책이 나왔으면 합니다.
저는 아직 변기 AS전이라 정확히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AS후에도 여전히 변이 씼겨내려가지 않는다면 교체를 요청해야할것 같습니다. 물론 굳이 교체하지 않고, AS로 간단히 해결될수 있는 문제면 베스트겠죠. 다만 다른 게시글을 보니 AS후에도 나아지지 않았다는 얘기들이 있어 살짝 걱정이 됩니다. 회전형과 비교해서 저렴한 제품은 아닐지도 모르겠지만, 원피스 직수형치고는 저렴한편인건 맞는것 같습니다 (타 아파트 설치 모델과 비교했을때). ㅜㅜ 가격을 떠나서 일단 물이 시원하게 안내려가는게 문제입니다.
가격차이는 방식에따라 차이가 없다고 하네요. 지금 문제 해결하는건 얼마전까지 한 방법과 다르다고 합니다. 이전에는 물만 많이 내려 보냈다고 하구요..어제부터는 막힌 구멍을 기구를 사용해서 뚫고 있다고 합니다. 저희집은 as받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시비스 받으신분도 다시 받아 보심이 좋겠어요. 전세대 전수조사 한다고 들었습니다.
첫댓글 저 오늘 AS받았습니다 변기 테두리 안쪽 물나오는부분을 쇠같은것으로 구멍을 뚫고 저수부분 저수량 올리니 전보다 훨씬 나아졌습니다
그 구멍 뚫는 것도 기구가 없어서 만들었다던데요.. 문제는 거기에 있는 걸로 보는 것 같네요..
@김도윤 네 작업을 하니 시멘트 가루나 덩어리 같은게 조금씩 나오더라구여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4.11.08 21:48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4.11.08 22:00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4.11.08 22:50
AS는 어디에 접수해야하나요? 대림바스에 직접하나요? 그럼 전화번호 좀 알려주실 수 있나요? 저는 1단지라서 대우AS에 접수했더니 변기 물량만 조금 더 차게 조절해 놓으시고 가시더라구요.
전보다 나아지셨다는게 어느정도이신지 궁금하네요 그리고 전세대 방문해서 그 기구로 다 뚫어줬으면 좋겠어요 그런 다음에도 문제있으면 교체를 강하게 요구해야겠죠?
일단은 신청해서 뚫어달라해야겠네요~
저는 아직 변기 AS전이라 정확히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AS후에도 여전히 변이 씼겨내려가지 않는다면 교체를 요청해야할것 같습니다. 물론 굳이 교체하지 않고, AS로 간단히 해결될수 있는 문제면 베스트겠죠. 다만 다른 게시글을 보니 AS후에도 나아지지 않았다는 얘기들이 있어 살짝 걱정이 됩니다. 회전형과 비교해서 저렴한 제품은 아닐지도 모르겠지만, 원피스 직수형치고는 저렴한편인건 맞는것 같습니다 (타 아파트 설치 모델과 비교했을때). ㅜㅜ 가격을 떠나서 일단 물이 시원하게 안내려가는게 문제입니다.
가격차이는 방식에따라 차이가 없다고 하네요. 지금 문제 해결하는건 얼마전까지 한 방법과 다르다고 합니다. 이전에는 물만 많이 내려 보냈다고 하구요..어제부터는 막힌 구멍을 기구를 사용해서 뚫고 있다고 합니다. 저희집은 as받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시비스 받으신분도 다시 받아 보심이 좋겠어요. 전세대 전수조사 한다고 들었습니다.
그래도 대림은 다른 업체에 비해 문제해결을 제대로하려는 노력?을하고있는듯하네요..
다다음주입주인데 다음주 저희집도확인해봐야겧네요.
이런정보들..감사합니다.
저희도 뚫었는데 그리 달라진건 없어요.
2014년 수도법상 1회 물사용량이 15L에서 8L로 바뀌어서 회전형은 안되고 직수형으로밖에 안된다고하네요.
물부족으로 수도법이 바뀌었다고하니, 불편하지만 그냥 사용하려고합니다
회전형이 안되는 건 아니구요 회전형의 물나오는 구멍을 하나만 뚫어서 물이 나오는 양을 조절하는 것 같습니다...
회전형으로 교체하려 했는데 불가능한건가요? ㅠ ㅠ
저희도 손을 보아 조금 나아졌으나 여전히 변기에 이물질이 묻은 상태입니다 근본적으로 시고사 조합 차원에서 문제를 다루어교체등 조치하였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