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조미선기자]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박경희)은 최근 국제교류 활동 활성화 등 관내 학교 교육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교육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사)아름다운배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고흥교육지원청은 2024년 상반기 고흥군과 협력을 통해 교육부에서 공모중인 교육발전특구 사업에 적극 나서고 있다. 또 지역기반 미래교육으로의 전환을 위한 미래핵심역량 기반 독창적인 교육사업을 기획중이다.
기초학력 미달, 협업능력 부족 등 코로나19 이후 학교의 심각한 현안 문제로 떠오른 과제들을 학교밖에서 농산어촌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사업을 지원하고 있는 (사)아름다운배움과의 협업을 통해 건강한 고흥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사)아름다운배움에서도 2013년부터 대학생 멘토링 프로그램인 꿈사다리학교를 통해 이어온 고흥지역 학교와의 만남을 이번 고흥교육지원청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많은 학교들과 의미 있는 교육사업을 함께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고흥 학생들에게 깊이 있는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나아가 학교 교육의 질적 성장으로 이어져 공교육에 대한 학부모와 지역사회의 신뢰를 회복하는 기회로 삼을 예정이다.
기존에 운영해 오던 꿈사다리학교 뿐만 아니라 대학생 멘토링 기반 학습튜터링 연중 운영, 공동교육과정 연계 캄보디아 국제교육 봉사활동, 학생자치와 리더십 교육, 글로컬 마인드에 기반한 청소년 육성을 위한 히든스페이스 탐험단 운영, 마을교육공동체 청년활동가 양성 지원 등 다양한 분야의 협력을 이어갈 방침이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교육전문기관인 (사)아름다운배움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학교와 지역, 나아가 세계와 연결되는 고흥교육의 미래를 완성해 나갈 다양한 교육정책과 사업을 공동 기획·운영함으로써 더 성장하는 고흥 학생들의 미래를 만들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